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미니스탁 소수점 투자로 미국 주식 투자 시작

by 돌이아빠 2024. 3. 25.

Contents

    ISA, IRP, 개인연금저축펀드 등의 계좌를 활용하여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대상 종목은 ISA 계좌를 제외하면 대부분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세제혜택 계좌라 직투는 안되므로 국내상장 해외주식 ETF 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엔비디아, 아마존, 애플과 같은 미국의 창의적이며 혁신의 주인공인 빅테크 기업들에 직접 투자해 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미니스탁

    그러던 차에 늦었지만 소수점 투자를 알게 되었고, 그 중에 미니스탁이 소액으로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하는데 수수료 측면이나 편의성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판단되어 미니스탁을 이용하여 미국 주식을 소수점 투자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니스탁?

    한국투자증권에서 제공하는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로 환전할 필요 없이 원하는 해외주식에 원화(KRW)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소수점 투자로 천원부터 15억까지 원하는 만큼 투자할 수 있습니다.

    나의 미니스탁 시작!

    큰 금액은 아니지만 1차 3년간의 주단위 적립식 투자를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미국 주식 직접 투자로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이해도도 조금은 높이고 싶은 목적도 있습니다. 이후 꾸준한 관심과 공부로 향후 종목은 변경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은! 미니스탁으로 소수점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그 동안 사고 싶었던 주식을 아주 소량(2천원씩) 매수를 해 봤습니다.

    여기서 잠깐 미니스탁을 선택한 이유는 수수료 때문입니다!

    • 미니스탁은 1만원 이하 소수점 매수건수에 대해 1개월에 10건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이 있습니다. 
    • 거기에 자동주문의 경우 한달에 40만원까지 자동매수 금액의 경우도 역시 수수료 무료 혜택이 있습니다.

    미니스탁 수수료 무료 혜택 연장
    미니스탁 소수점 투자 시 수수료 혜택

    현재는 요렇게 매수를 했고 모두 매주 각 종목당 5천원씩 3년 동안 자동매수하도록 해 두었습니다.

    미니스탁 소수점 투자 종목
    미니스탁에서 자동 주문으로 매수하고 있는 미국 주식들

    많이들 알고 계시는 바로 그 빅테크 회사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엔비디아, 아마존 등등. 이 중에서 넷플릭스의 경우 미니스탁 처음 가입 시 준 혜택으로 선택한 회사 입니다. 계속 모아갈지는 아직 정하지 못했습니다.

    애플의 최근 주가 하락이 그대로 반영 되어 있네요.

    소수점 투자는 실시간 매입은 안되고 자동 매수 일정 및 금액만 지정해 두면 알아서 매수가 되는 구조입니다.

    저의 미니스탁 소수점 투자를 위한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달에 4주 기준 5천원 x 6종목 x 4 = 120,000 원
    • 1년 52주 기준 5천원 x 6종목 x 52 = 1,560,000 원

     

    미니스탁을 이용하려면?

    미니스탁을 이용하려면 우선 한국투자증권에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미니스탁 앱에서는 별도의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없고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연결하여 소수점 투자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미니스탁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미니스탁 설치 전에 한국투자증권에 계좌를 먼저 개설하고 나서 미니스탁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회원 가입 및 소수점 투자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미니스탁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매매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 알아보기

     

    미니스탁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매매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 알아보기

    미니스탁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소수점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알아보자. 미니스탁이란? 미니스탁은 한국투자증권에서 투자자들이 좀 더 쉽고 간편하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

    windlov2.tistory.com

    중개형 ISA 계좌 투자 목표와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 (ft. 성장과 배당)

     

    중개형 ISA 계좌 투자 목표와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 (ft. 성장과 배당)

    중개형 ISA 계좌의 투자 목표,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이 내용은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투자 전략이며 투자를 권장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님을 먼저 밝힙니

    windlov2.tistory.com

    미국 지수(S&P500,나스닥100,다우존스)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미국 지수(S&P500,나스닥100,다우존스)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제테크에 관심은 계속 갖고 왔고, 투자 경험도 계속 쌓아가고 있는데 결국은 지수 그것도 미국지수에 투자를 하는 것이 저에게는 맞는 투자 방식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일반주식계

    windlov2.tistory.com

    #> 미니스탁 안드로이드 앱 바로가기

     

    미니스탁 - 매일이 즐거운 투자 루틴(국내, 해외주식) - Google Play 앱

    해외주식도 국내주식도 재미보는 투자

    play.google.com

    #> 미니스탁 아이폰 앱 바로가기

     

    ‎미니스탁 - 매일이 즐거운 투자루틴(국내, 해외주식)

    ‎매일이 즐거운 투자 루틴 - 미니스탁 미니스탁 시즌3에서는 환전, 수수료 부담없는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원하는 가격에 미국 주식 및 국내 주식 실시간 투자까지 즐겨보세요! ■ 쉬운 계좌

    apps.apple.com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