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일기

40개월 옥토끼 우주센터 - 인천 강화 신개념 테마파크

by 돌이아빠 2009. 10. 30.

Contents

    2009년 8월 1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225일째 되는 날

    40개월 용돌이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우주를 만나다!!!

    강화에 새로 생긴 일종의 우주를 테마로한 테마파크 옥토끼 우주센터.(http://www.oktokki.com/, http://oktokki.tistory.com/)

    이웃 블로거이신 강팀장님께서 옥토끼 우주센터를 3인 가족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초대권을 보내주셔서 온가족이 즐거운 기분으로 다녀왔습니다.

    인천 강화는 사실 가본적이 없는 곳이었는데, 언젠가는 가보고 싶었던 곳이기도 했지만, 어디까지나 이번 목적지는 옥토끼 우주센터였습니다.

    아침에 출발하여 밀리는 도로를 뚫고 옥토끼 우주센터에 도착을 했습니다.
    가는 길에 점심을 해결하고 옥토끼 우주센터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가 넘은 시간.
    도심에서 먼 곳임에도 불구하고 여름 휴가철이라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옥토끼들과 함께^^

    옥토끼 우주센터

    찍지 마세요~~~도망간다!!

    옥토끼 우주센터

    옥토끼와 용돌이



    옥토끼 우주센터는 앞서 이야기한대로 단순한 전시 공간은 아니었습니다. 야외는 수영장 등도 갖추고 있고, 나름 소규모의 테마 공원도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실내는 우주와 관련된 비행기, 엔진, 로케트, 우주선, 천체 등등이 전시되고 있었고 군데 군데 체험할 수 있는 기구들도 함께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전시 공간 안에 있는 체험 기구들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었고, 우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는 많은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그런 공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옥토끼 우주센터 전시실의 전투기 모형들

    옥토끼 우주센터

    열심히 뭐라고 설명은 하지만 >.<



    그렇지만 아직 40개월인 용돌이에게는 조금은 어려운 곳 이라는 생각이 드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정도라면 충분히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고, 또한 우주에 대해서 그리고 우주인, 우주선 등에 대해서도 나름대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전시물을 통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공간이라 하겠습니다.
    오래전 연식(?)이긴 하지만 실제 비행기 엔진도 있고, 로켓의 발사 원리, 우주선 내부 공간 등등 아주 많은 전시물, 체험물들이 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달 착륙을 재현해 놓은 곳

    옥토끼 우주센터

    유심히 지켜보는 용돌이

    옥토끼 우주센터

    참 열심히 지켜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짧은 지식이나마 용돌이에게 이것 저것 설명해줬지만 ㅎㅎ 역시나 아직 어린 용돌이에게는^^;;;

    옥토끼 우주센터

    이날 최고의 사진중 하나^^! 우주인이 된 용돌이입니다. ㅎㅎㅎ


    이런 저런 전시공간은 3층으로 구성되어 있었고(사실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납니다 >.<)

    전시 공간에서 이것 저것 구경도 하고 만져도 보고 체험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우리는 허기가 찾아와 3층 정도에 있었던 휴게소에서 우동과 라면을 시켜 먹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우주선 발사와 자유낙하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물. 이외에도 참 많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내에 유일하게 있는 먹거리 파는 곳입니다. 근데 영 부실하다고 해야 하나요. 암튼 메뉴도 몇개 없고 실제 음식 자체도 많이 부실한 편입니다. 만약 이곳을 찾아 오랫동안 즐기실 생각이시라면 도시락을 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용돌이 뭐하는거니? 못난이 같에 ㅎㅎㅎ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즈음 야외보다는 실내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옥토끼 우주센터는 강화에 있어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요즘 신종플루 때문에 걱정이긴 합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거대한(?) 물총놀이!

    옥토끼 우주센터

    용돌이 신이 났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혼자서도 잘해요~!



    또한 다음 편에 쓰겠지만 강화에는 옥토끼 우주센터 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특히 옥토끼 우주센터 근처에 있는 전등사 또한 유명한 곳 중 하나지요.

    옥토끼 우주센터는 실내만 있는 것이 아니고 실외에 수영장도 있고, 테마 공원도 있고 전망대도 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공룡을 테마로한 공원에 있는 조각상

    옥토끼 우주센터

    히힛 무슨 공룡일까요?



    옥토끼 우주센터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

    옥토끼 우주센터

    땀을 많이 흘려 손수건으로^^;;

    옥토끼 우주센터

    야외 테마 공원들의 전경



    올가을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우주인의 꿈을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옥토끼 우주센터 관람 정보


    옥토끼 우주센터

    옥토끼 우주센터 입장료는 싼편은 아닙니다. 물론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 이용할만한 시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론 체험 시설이 있긴 하지만 그리 많은 편은 아니구요. 그래도 다른 테마 파크 등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이지요.

    주의하실점은 보통은 자가용을 이용하게 되실텐데요, 주차장이 좁습니다. 건물 앞편에 조금 있는데, 그리 넓은 편은 아니구요. 옥토끼 우주센터 주변이 차가 그리 많이 다니는 곳이 아니라 가로변에 주차를 하기도 합니다. 이점 감안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