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경주 여행 후기 - Ep. 1

by 돌이아빠 2009. 3. 3.

Contents

    이전 포스트(2009/02/26 - [사는이야기] - 경주여행 3박 4일의 일정)를 통해 후기를 올리겠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제서야 올리게 됩니다.

    경주를 향해 서울에서 출발하여 기름도 넣고, 아침 식사도 김밥으로 준비를 하고 출발을 하였습니다.
    운전한지는 4년 정도가 되었지만, 장거리라고는 몇년전에 혼자서 본가에 딱 한번 다녀온지라, 사전에 네비 기능이 있는 PMP를 이용하여 숙소인 로즈 펜션과 기타 방문지 들을 기록하였습니다.

    집에서 숙소까지 360 km 정도 되더군요. 경로는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경부고속도로로 옮겨 탄 후 경주 IC를 들어가는 코스였습니다.

    출발을 할때는 나름 날씨가 괜찮았더랬습니다.

    중간에 휴게소에서 들려 볼일도 보고 용돌이 빵빵 놀이도 하고
    용돌이

    빵빵이 운전석에 앉아서 아빠 흉내내는 용돌이~!

    용돌이

    아빠 저 잘하지요~ 씨익^___^



    그런데 중부내륙으로 옮겨탄 후 조금 가다 보니 날씨가 심상치가 않더군요. 눈보라에 강풍에다가 안개인지 황사인지까지 겹쳐서 힘든 여정이었습니다. 특히 중부내륙이 더 심했던 듯 한데요. 고속도로 장거리 초보운전자인 저에게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그런 여정이었습니다. 특히 강풍에 차체가 밀리는 상태가 자주 발생되어 그때마다 손에 땀을 쥐고(연신 닦아대며) 운전에 집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날씨에 운전하는건 처음인지라 긴장을 많이 했더랬습니다.
    암튼 시간은 흘러 흘러 경주IC를 통과해서 숙소를 찾아가는데 역시나 초행길이라 조금 헤매었습니다. 로즈펜션 주인 아주머니가 네비게이션을 믿지 말라고 하셨는데 정말이더라구요. 길이 조금 달라서 찾아가는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그래도 오후 3시 조금 넘어서 숙소에 무사히 안착을 했습니다. 일단 짐을 풀고 길을 나섰습니다.

    어떻게 할까 하다가 일단 식사를 하기로 하고 검색해 두었던 "미주랑 다래랑" 이라는 해물순두부와 굴국밥이 유명하다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위치는 안압지 근처였는데요. 나름 서울 생각만 하고 주차장이 있겠지 싶어서 찾아보다가 유턴해서 그냥 길가에 세웠습니다.
    이때부터 조금 이상하다 싶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니 시간도 시간이었는지 손님은 하나도 없이 휑~ 하더군요.

    일단 해물순두부를 주문하였습니다. 근데!!! 맛이 너무 ㅡ.ㅡ;;; 보기에도 맛이 없어보이고..ㅠ.ㅠ 여기 절대 비추 비추 입니다 =.=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았지만...뭐랄까 순두부가 허전한 느낌이랄까요 ㅡ.ㅡ? 암튼 대충 끼니를 때우고 나와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일단 경주역 쪽에서 경주 여행에 대한 안내 책자 등을 받기로 하였습니다.(일정을 잡았었는데 날씨 때문에 변경할 필요가 있어서) 겸사 겸사 일요일에 비가 올거라는 일기 예보 때문에 비가 오면 갈 곳이 없나 싶어서 경주역으로~!

    저는 차를 주차해 놓고 용돌이와 함께 있었는데 경주역에 있는 관광안내소에 다녀온 아내의 말이
    "비가 오면 어디 갈데 없나요?", "네살짜리 아이가 있는데 실내 갈만한 곳이 없나요?" 이런 물음에
    "(네살짜리를 데리고 뭐하러 왔냐는 식으로) 갈데 없어요. 실내는 별로 없어요" 이런 식의 답변이었답니다. 좀더 친절하게 생각해서 답변을 해줬으면 하는 마음인데 관광객이 많이 찾아가는 경주 그것도 중심이랄 수 있는 경주역 관광안내소에서의 답변이라니 참 기분이 그렇더군요.

    용돌이

    경주역에서 인증샷!~~~


    암튼. 그날 일정은 다 포기하고 그 유명하다는 "황남빵" 만 사가지고 숙소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참, 오랫만에 가본 경주에 바뀐게 있더군요. 원조 황남빵 집만 황남빵이라는 상호명과 제품명을 사용하고 다른 집들은 모두 찰보리빵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더군요. 아마 경주시에서 그렇게 하도록 한것 같은데 괜찮은 생각이라 여겨집니다.
    근데! 찰보리빵 집이 왜 이리 많은건지 저마다 다 원조라고 하고 ㅡ.ㅡ;;;
    황남빵 역시 맛 좋습니다. 팥 앙금이 한가득 들어 있고 그 곁은 만두피처럼 얇게 쌓여져 있습니다. 거기다, 팥 앙금이 달지 않아서 딱 좋아요!~~~

    To be continued...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