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개인재무설계 필요성과 자산관리를 위한 재무상담의 중요성

by 돌이아빠 2011. 6. 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개인재무설계 필요성과 자산관리를 위한 재무상담의 중요성

    개인재무설계라고 하면 의례 돈많은 부자나 자산가에게나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돈많은 부자들에게는 이미 개인적인 네트워크가 존재합니다. 즉, 재무설계, 혹은 재무상담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가 이미 존재한다는 것이지요. 달리 이야기하면 이런 자산가들에게는 PB 등이 이미 다양한 전문 정보와 함께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마련입니다.


    이에 반해 일반인들은 재테크 관련된 정보나 재무상담이나 개인재무설계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여기 저기 발품을 팔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관련된 고급 정보도 어둡기 때문에 주식 투자에서 성공한 개미들은 거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전문적인 정보를 적극적으로 취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와 계획을 위해 일반인이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개인재무설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즉, 아무리 열심히 돈을 모으고 싶어도 관련된 정보가 없다면? 재테크 상품 이것 저것 종류가 많은데 나에게 맞는 재테크 상품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면? 아이 교육도 시켜야겠고, 노후준비도 해야겠고, 내집마련도 해야겠고, 보험도 좀 들어야할 것 같은데 교육보험이니 연금이니 주택청약이니 등등 상품은 널렸는데 도대체 무엇을 하는 물건들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은 어떤 것들인지 잘 모르겠다면?

    그 답은 바로 개인재무설계를 위한 재무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를 위한 재무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 돈은 그래도 좀 버는것 같은데 절대 돈이 모이지 않는 사람
    - 돈을 모아야겠는데 도대체 어떻게 모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사람
    - 돈을 모은다고 모았는데 이게 잘하고 있는 것인지 궁금한 사람
    - 아 이제부터라도 정신차리고 해야 하는데 뭘 해야 할지 판단이 어려운 사람
    - 노후준비도 해야겠고, 내집마련도 해야겠고, 애들 교육도 시켜야 겠는데 방법을 모르는 사람

    이런 분들은 개인재무설계를 위한 재무상담을 받아보기를 권합니다. 그 이유는 막연함이라는 땅에 한줄기 빛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르는게 약이라고 했지만, 실제 재테크에는 모르면 손해입니다.

    같은 금액을 저축하더라도 혹은 재테크에 투자를 하더라도 어떤 사람은 손해, 어떤 사람은 본전, 어떤 사람은 그럭저럭 수익, 또 어떤 사람은 원하는 목표 수익율 도달! 이렇게 다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는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그건 바로 목적이 있느냐, 내 인생에 있어 재무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재무적 이벤트에 대해서 계획을 정하고, 그 계획에 따라 필요한 재테크 상품이 어떤 것인지를 판단하여 직접 실행에 옮기는 실행력을 가지고 있느냐에서 오는 차이일 것입니다.


    써놓고 보니 좀 거창해 보이는데 재테크라는 녀석이나 개인재무설계라는 것이 달리 생각해보면 그리 거창한 것은 아닙니다. 그저 계획을 잘 세우고 그 계획에 맞게 열심히 실행에 옮기고 또 실행에 옮기는 과정을 항상 점검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일들은 개인 혼자서 하기에는 벅찬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재무설계를 통해 재무상담 서비스입니다. 그것도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곁에서 항상 조언도 해주고, 모니터링도 해주고 목표를 달성하면 다시 재무설계를 리뉴얼까지 해준다면?


    정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를 통한 재무상담 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circle 개인재무설계를 통한 재무상담 서비스의 효과

    1. 수입과 지출, 자산과 부채의 효과적인 계획 수립 및 균형적 상태로 발전됩니다.
    2. 꿈과 목표, 계획이 없는 경우 의미있는 삶의 목표를 세우는 전환점이 됩니다.
    3. 목표와 계획은 있지만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 그것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됩니다.
    4. 인생 전체를 돌아볼 수 있고, 삶의 우선 순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5. 재무설계의 조언과 도움으로 합리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6. 실행력이 부족한 경우, 계획을 이루기 위해 실행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7. 정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재무목표를 점검하고, 목표롤 수정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망설여지신다구요? 그렇다면 개인의 자산 현황과 재무 목표에 따라 전문적인 재무상담을 진행해 주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메리츠금융지주)를 방문해 보세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는 자산증식 및 재무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노후대책, 내집마련, 종자돈 모으기, 목돈 마련 방법, 내 아이 교육비, 보험리모델링 등의 다양한 재무적 목표에 대해서 개인의 재무상황을 면밀히 검토하여 실현 가능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주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인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비용이요? 걱정 뚝!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바로가기]에서 재로운 재테크의 길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AD 추천 재무컨설팅 리더스리치[바로가기]: 종자돈 마련부터 노후대비까지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무료 재무설계 제공



    [관련 글타래]

    2011/02/22 - 노후준비 젊어서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노후설계 재테크 전략
    2011/02/12 - 재무설계? 그까짓 재무설계 나도 한다
    2011/02/10 - CMA통장 효과적인 활용 노하우
    2011/02/10 - 통장쪼개기는 재테크의 시작
    2011/02/08 - 20대 재테크 월급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2011/01/04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재테크 멘토를 만들어라
    2010/12/14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멍석을 깔아라
    2010/11/30 - [재테크/재무설계] 무료 개인 재무설계 상담을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하기
    2010/11/30 - 1억만들기 종자돈 마련 재테크 노하우
    2010/11/03 - 자녀교육비 마련 금융상품 비교
    2010/10/28 - 재테크보다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져야
    2010/10/22 - 교육비 마련 자녀교육비 준비를 위한 재테크 전략
    노후대책 미루지 말자. 노후대책 마련을 위한 재무설계와 재테크 방법
    2010/10/11 - 재무설계 의미와 재무설계 필요성 그리고 재무설계 효과
    2010/10/08 - 재무설계 노후대책 더이상 미루지 말자. 노후대책 마련을 위한 재무설계와 재테크 방법
    2010/09/29 - 재테크와 재무설계 재테크의 3대 축, 자녀 교육비, 내집마련, 노후준비 자금 마련을 위한 재테크 전략
    2010/09/28 - 재테크 지수 나의 재테크 지수는 몇 점?
    2010/09/01 - 재테크와 재무설계 연령대별 재테크 추천 포트폴리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