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70개월 아이링고 블럭 아빠 자동차, 아들 자동차

블럭 놀이는 아이들에게 빠질 수 없는 장난감 중 하나이다.
집에 몇 가지 블럭 놀이를 위한 블럭이 몇 가지 있다. 그 중에서 재밌게 가지고 노는 블럭은 2가지.
아이링고 블럭과 뉴턴블럭이다.

아이링고 블럭은 아빠의 선택으로 구입을 하였고, 뉴턴 블럭은 용돌이의 강력한(?) 요청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다. 사실 뉴턴 블럭에 대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기도 했고, 용돌이가 어린이집에서 만들어 놀았던 사진을 봤는데, 그 당시 6살이었던 용돌이가 가지고 놀기에는 블럭 크기도 크고 인터넷 상의 평가나 리뷰 글을 봤을 때도 4 살 이전 연령의 유아들에게 적당해 보였다.

그런데, 어린이집에서 정말 재밌게 놀았던 용돌이는 조금은 집요(?)하게 요구를 하여 장만하게 되었다.

하지만 용돌이가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니 유아기의 아이들에게 권장 연령이란 별 의미가 없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으니, 너무나 즐겁게 너무나 잘 가지고 노는 것이다.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가 잘 가지고 놀고 즐겁게 가지고 노는 모습만큼 기분 좋은 경우가 많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뉴턴 블럭은 성공. 물론 용돌이가 강력하게(?) 요청을 해서 집에 들여놓긴 했지만.

너무 뉴턴 블럭에 대한 내용만 있는 듯 한데,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뉴턴 블럭이 아닌 아빠인 나와 용돌이가 각각 자신의 상상력을 총동원(?)하여 만든 자동차 이야기다. 물론 뉴턴 블럭이 아닌 아이링고 블럭으로 말이다.

먼저 아빠가 아이링고 블럭으로 만든 자동차다.


참 상상력 대단(?)하다...어찌 이런 멋지지도 않은 박스카나 만들고 있는 것인지. 다시봐도 너무 재미 없다.


다음은 용돌이가 아이링고 블럭으로 만든 자동차다. 아니 정확히는 SF 스포츠카다.


멋지지 않은가? 확실히 아빠의 빈곤한 상상력과는 비교도 안되는 멋진 모습의 SF 스포츠카다.


아빠는 역시 상상력이나 창의력 빈곤 상태이지만, 7살 용돌이는 갈수록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해지고 있다.


아빠보다 100배 아니 1000배 이상 멋진 스포츠카의 탄생이다.! 청출어람!!!이란 말은 이런 경우에 쓰는 말일까?


[2012년 2월 19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2157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신고





주리니
2012.05.31 06:56 신고
이렇게 멋지게 완성시켜서 갖고 노는 모습을 보면
참 뿌듯하죠? ㅋㅋㅋ
울 꼬맹이도 차를 참 많이 만들어 보여줬거든요.

돌이아빠
2012.05.31 21:10 신고
네~ 정말 뿌듯합니다^^
이런 저런 물건을 뚝딱 만들어 내고 하는 모습이 어찌나 대견하던지요.

오홍 역시!!! 자동차^^ ㅎㅎ
티런
2012.05.31 07:08 신고
용돌이 참 좋겠습니다.
차를 매순간 바꿀수 있으니...^^

돌이아빠
2012.05.31 21:10 신고
ㅎㅎㅎ 그러고보니 그렇네요 ㅋ
머니야 머니야
2012.05.31 07:34 신고
그간 잘 지내고 계신지요^^ 올만에 인사올리네요~ 돌이 정말 의젓해진 모습이 장가보내도 되겠어요^^

돌이아빠
2012.05.31 21:11 신고
네~ 머니야님 어서오세요. 잘 지내시지요?
벌써 장가보내면 안됩니다~~~~~ ㅋㅋ
가람양
2012.05.31 07:35 신고
아들에게 한 수 배우셔야 할 것 같은데요?^^

돌이아빠
2012.05.31 21:11 신고
한 수 뿐이겠습니까? 이런 부분들은 정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머리가 굳어지니 잘 안되네요 ㅎㅎ
마니팜
2012.05.31 07:41 신고
멋지네요 블럭도 큼직큼직하고..우리 애 클 때는 레고블럭 사다주느라고 정신없었는데...행복한 모습 보기 좋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12.05.31 21:12 신고
아. 레고도 있습니다. 근데 레고는 뭐랄까 아직인가 봐요. 처음 만들 때는 재밌어 하는데 그 이후에는 조금 시큰둥 해지는 것 같습니다.
둥이 아빠
2012.05.31 09:28 신고
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고 계셨어요????

돌이아빠
2012.05.31 21:12 신고
둥이아빠님 어서오세요~ 저희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둥이 아빠님도 잘 지내시지요?
Hansik's Drink
2012.05.31 09:43 신고
신기하네요~ ㅎㅎ 아이들에게 참 좋겠어요~

돌이아빠
2012.05.31 21:12 신고
네~ 무엇보다 즐겁게 가지고 노는 모습이 너무 기특하네요.
조니양
2012.05.31 09:58 신고
아이들의 상상력은 정말 놀랍지요~ 하루하루 저렇게 새로운 모습읆 보면 부모님도 뿌듯하시겠어요^^

돌이아빠
2012.05.31 21:13 신고
정말 놀랍습니다. 그림 그려놓은 것도 그렇고 저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도 그렇고. 대견하지요~
마니또피부관리실
2012.05.31 10:21 신고
와 이제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가 봐요 ^^
보면 흐뭇하시겠어요 ^^

돌이아빠
2012.05.31 21:13 신고
네 자유자재로 잘 가지고 노네요 후훗. 사내아이다 보니 칼, 총, 자동차가 주류인 듯 합니다.
사자비
2012.05.31 10:47 신고
상상력이 아주 좋네요. 발전을 거듭하면 앞으로 더 멋진 작품이 나올거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ㅎㅎ

돌이아빠
2012.05.31 21:13 신고
감사합니다~ 역시 자식 칭찬 싫어할 부모는 없는가 봅니다 ㅎㅎ
♣에버그린♣
2012.05.31 10:52 신고
용돌이 많이 컷네요~

돌이아빠
2012.05.31 21:14 신고
네~ 벌써 7살입니다~~~~
코리즌
2012.05.31 11:33 신고
어린이들에게는 그들만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있겠지요.
이미 기성세대의물에 찌들은 우리에게는 없는 것이 있다고 봅니다.

돌이아빠
2012.05.31 21:14 신고
맞는 말씀이세요. 머리가 굳어서 >.<
신선함이라곤 찾아보기 어려운게 현실이네요
복돌이^^
2012.05.31 11:39 신고
앗..~~ 요런 블럭 놀이는 저도 좋아해요~~ ^^
저희집에서 한가득이죠..^^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12.05.31 21:14 신고
오홍~ 한가득 있으세요????
저도 좋아하긴 하는데 이제 좀 시들해졌습니다 ㅎㅎㅎ

2012.05.31 14:05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2.05.31 21:15 신고
정보 감사합니다.
아로마
2012.05.31 14:19 신고
ㅎㅎ
애들은 아이디어가 풍부한것 같아요..
전 도저히 못하겠던데..뚝딱하는걸 보면 ㅎㅎ

돌이아빠
2012.05.31 21:15 신고
맞아요 맞아요. 정말 못 따라가겠어요
raycat
2012.05.31 21:26 신고
아이들의 상상력은 한번씩 어른을 가르치죠.

돌이아빠
2012.05.31 21:34 신고
맞는 말씀이세요.
그래서 깜짝 놀라고 반성(?)하고 생각하고 아이에게 배웁니다~
하랑사랑
2012.05.31 22:12 신고
조금 낯선이름이자 낯선 모양의 블럭인데...
탐나네요.
용돌이가 많이 컸네요.
잘 만들었는데요 ^^

돌이아빠
2012.05.31 22:45 신고
괜찮은 블럭입니다 하랑이나 한결이에겐 아직은 무리일듯하네요. 좀 더 자라면 고려해 보새용
ageratum
2012.05.31 23:47 신고
여러 모습으로 변신이 가능하군요..^^

돌이아빠
2012.06.01 06:47 신고
아! 변신 물론 가능하지요~ ㅎ
역기드는그녀
2012.05.31 23:58 신고
너무 멋진차네요
저도 아이들과 지내다보면
창의력과 상상력의 빈곤함을 수시로 느낀답니다 ㅠㅠ

돌이아빠
2012.06.01 06:47 신고
역시 그러시군요 ㅠ.ㅠ
아이들은 대단해요.
환유
2012.06.01 11:56 신고
오랜만에 왔는데 용돌이가 벌써 7살!!! 와우~!!!!!
저도 이제 아이들의 상상력을 못따라 가는 나이가 되었나봐요.
용돌이 또래의 조카들이 노는 것만 봐도... 나는 이렇게 머리가 굳었구나. 좌절하게 되요. ㅠㅠ

돌이아빠
2012.06.01 21:09 신고
하하 못따라가는 나이라.. 크.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아이들이 못하는것들 다(?) 잘하시잖아요~ 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