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결산
2009년 4월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 결산입니다.

포스트, 방문자, 페이지뷰 등과 같은 기본적인 통계 정보와 한달동안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에서 일어난 소소한 소식들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 통계 정보는 기본적으로 tistat 프로그램과 구글 analytics를 이용하였습니다.

1. 2009년 4월 블로그 기본 통계
포스트: 46
댓   글: 1,727
트랙백: 126

방문자: 67,814(티스토리 기준), 51,144(구글 기준)
페이지뷰: 66,166(구글 기준)
평균페이지뷰: 1.29

누적 구독자: 116 (피드버너 카운터 기준)
제법 많은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블로그 주제와 유사한 육아관련 포스팅이라^^ 위안이 됩니다. 누적 댓글수가 10,000을 돌파했는데 영예의 주인공은 마속님이십니다.^^ 마속님~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히힛

2. 유입방법
검색사이트: 73.6% (네이버 69.68% / 21.98% / 야후 6.31% / 구글 1.85%)
일반사이트: 21.8%
직접트래픽: 4.5%

유입검색어: 보육료지원 / 베이비파우더 석면 / 보육료 / 경주여행 / 서울대공원

웹브라우저: IE(96.20%) / Firefox(2.69%) / Chrome(0.78%) / Opera(0.18%) / Safari(0.13%)
유입방법은 역시 검색을 통한 유입이 월등하게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와 다음이 7대3 정도의 비율이로군요. 구글은 여전히...
검색어 역시 육아와 관련된 주제로 많이들 방문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이슈였던 베이비파우더 석면 사건 때문에 관련 검색이 많은 한달이었습니다. IE의 독식은 걱정될만한 수준입니다. 검색으로부터의 유입(네이버, 다음)이 많아질수록 IE의 비중이 커지네요.

대부분 육아와 관련된 포스트가 상위 방문 포스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11월 12일에 작성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관련 팁 포스트가 지난달에 이어 계속 상위에 랭크가 되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셔서 지금은 다 나았지만 그때 당시에는 참으로 후회되고 마음이 아픈 사건이었습니다. 바로 용돌이가 두번째 사고를 당한 사건이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격려를 해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결산 포스트는 항상 상위에 랭크가 되네요. ㅎㅎ

5. 댓글 랭킹 Top 10!~
혜성처럼 등장하신 미래의 아빠 드자이너김군님! 감사합니다. 월드뷰님의 3연패를 막아내셨습니다. 하핫
대부분이 (예비)아빠, (예비)엄마 이신데 Krang님은 군계일학(?)이십니다.^^ 저의 오래된 이웃이시죠^^~
항상 용돌이 예뻐해 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걱정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순위가 중요한가요!!! 이웃분들 정말 정말 감사드려용~

6. 특이사항

블로그에서는?
- 티스토리 카운터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30만(4월 11일)이 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4월 16일 10,000 댓글을 돌파 했습니다. 영예의 주인공은 마속님이십니다^^ 감사합니다~
- cdmanii님의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2009/04/16 - cdmanii님의 30만 HIT 이벤트 선물을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실에서는?
- 용돌이가 집에서 또 안전사고를 당했습니다. 이번에는 입술 안쪽이 크게 찢어지는 사고였는데요 무사히 아물어서 지금은 괜찮아 졌습니다. 이 사건 이후로 침대를 해체해서 매트리스만 사용중입니다.
2009/04/14 - 나는 못난 남편이자 못난 아빠.

이 자리를 빌어 부족한 블로그 많이 방문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고 웃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부스카
2009.05.06 23:08 신고
저도 결산이란 걸 해보고 싶지만 워낙 허접한 블로그인지라... ㅠㅠ
5월에도 좋은 글 많이 전해주세요~

돌이아빠
2009.05.07 08:05 신고
허접이라뇨! 무슨 그런 말씀을 부스카님 블로그 훌륭하게 운영하고 계시잖아요^^ 망설이지 마시고 함 해보셔요~
5월에도 열심히^^
Sakai
2009.05.06 23:08 신고
와~첫 댓글 랭킹에 진입했네요.역시나 IE가 대세나요.저는 파폭과 오페라가 조금 상승하는 분위가 조성되어 가는 것같습니다.용돌이군의 빠른 괘유을 빌겠습니다.그리고 트랙백 투하하고 갑니다.내일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돌이아빠
2009.05.07 08:06 신고
축하드림과 동시에 감사드립니다.^^!
검색 유입이 많아지니 IE의 점유율이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파폭이나 크롬이 좀더 점유율을 높였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트랙백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들판
2009.05.06 23:09 신고
이걸 또 하다니... 다음달부터 가계부 정리는 당신이 하시구료 흥!

돌이아빠
2009.05.07 08:06 신고
ㅠ.ㅠ
MindEater™
2009.05.06 23:14 신고
에고,,또 다쳤군요..이런..
정말 후니가 다쳤다고 생각하니 감정이입이 되는군요~~ ^^;;;

돌이아빠
2009.05.07 08:07 신고
그러게나 말입니다. 이제는 고만 다쳐야 하는디 ㅡ.ㅡ
후니는 다치지 않고 잘 자라길 바랍니다!
무진군
2009.05.06 23:20 신고
우후후후.. 4위 멀지 않았...(응?)
FF의 2.69%안에 저도 있답니다..ㅋ

돌이아빠
2009.05.07 08:07 신고
후훗 제 접속도 통계에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저도 FF라죠!! 무진군님 불끈!
Kay~
2009.05.06 23:36 신고
와~ 벌써 1만댓글을 돌파하셨군요.
정말 왕성한 활동이시네요!
전 언제 1만댓글을 넘을지.. ^^
그리고 용돌이가 그만하기 정말 다행이네요!

돌이아빠
2009.05.07 08:08 신고
Kay님에 비하면 아직 멀었죠. 용돌이를 예뻐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지요~
네 정말 그만하길 다행입니다. 이제 침대도 치워버렸으니 더는 다치지 않겠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ageratum
2009.05.06 23:47 신고
댓글 많이 달아서 순위에 올라봐야겠네요..ㅋㅋ

돌이아빠
2009.05.07 08:09 신고
히힛 ageratum님 홧팅! ^^
PLUSTWO
2009.05.06 23:49 신고
46포스팅 대단하십니다...
그세 용돌군이 또 다쳤었군요...무사히 아물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저도 결산한번 해볼까요..그런데 전 너무 허무하게 나올꺼 같다는...ㅎㅎ

돌이아빠
2009.05.07 08:10 신고
그러게요 어찌하다보니 46 포스팅을 ㅎㅎㅎ
네 무사히 잘 아물어서 다행입니다. PLUSTWO님도 결산을!!! 기대됩니다. 대단한 결산이 되겠는데요! 너무 겸손하세용~
드자이너김군
2009.05.07 01:10 신고
우어 김군네 보다 댓글이 더 많으시군요..ㅋㅋ
김군네 블로그는 예전에는 정말 뎃글없는 블로그였답니다.. 일명 나홀로 블로그.. ㅋ
제가 영예의 1위에 등극했군요. 정말 기쁩니다.상으로 용돌이의 뽀뽀를~ ㅋ
용돌이 아프지 말고 잘 커라~^^

돌이아빠
2009.05.07 08:11 신고
핫 그런가요? 히힛
용돌이 이야기도 마찬가지였답니다. 1주년 되기 전에 한번 정리를 해 볼께요.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가 어떻게 걸어왔는지 히스토리를 저도 나 홀로 블로그였다는 ㅋㅋㅋ

드자이너김군님 항상 따스한 관심과 사랑 감사합니다^^
용돌이 뽀뽀는 음..안됩니다 >.< 엄마, 아빠 한테만!!! 히힛
후후파파
2009.05.07 01:52 신고
늦게 알게된 만큼 더 자주오려 합니다. 아이들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09.05.07 08:12 신고
서빅백사님 이리 말씀해 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힘이 불끈불끈 솟습니다^^! 감사합니다~
취비(翠琵)
2009.05.07 03:10 신고
앞으로도 좋은이야기 훈훈한 이야기 많이 부탁드려요^^

돌이아빠
2009.05.07 08:12 신고
네~ 용돌이 잘 키우라는 말씀으로 받아들여도 되겠죠? 히힛 감사합니다^^!
Gumsil
2009.05.07 09:16 신고
와우.. 저도 있네요.. 얼마전에 솔이네에서 뎃글 1위로 선물 받았는데.. 돌이네서도 10위안에 드니 완전 기분 좋은데요.. ^^

돌이아빠
2009.05.07 22:21 신고
후훗 Gumsil님께도 감사 감사^^!
그나저나 이벤트라도 함 해야 할까요? 크...! 늘 따스한 관심과 사랑 감사합니다~~~
JUNiFAFA
2009.05.07 09:17 신고
만 댓글이라~ 축하합니다..
전 이제야 천 댓글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ㅋㅋㅋ
더 분발해야 겠어요~^^;;

돌이아빠
2009.05.07 22:22 신고
감사합니다. JUNiFAFA님^^! 조만간 천댓글 오천댓글 만댓글 휙휙!~ 되실겁니다!
카루시파
2009.05.07 10:40 신고
우와..대단하시네요..
역시..부지런하시니까..뭐든 잘 하시는데요.
보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돌이아빠
2009.05.07 22:22 신고
대따오님 별말씀을 다하십니다. 부끄럽습니다 흐...
대따오님 힘내세요^^!
INNYS™
2009.05.07 17:52 신고
1만 댓글 부럽습니다^^용돌이 얼능 나아라^^^

돌이아빠
2009.05.07 22:23 신고
흐. INNYS님의 좋은 글 늘 잘 보고 있습니다.^^!
이웃분들이 좋게 봐주셔서 그렇지요~

용돌이 덕분에 이제는 다 나았습니다. 헤헷 감사합니다.
레이먼
2009.05.07 22:20 신고
역시 댓글이 많군요. 알찬 4월을 보냈으니 계절의 여왕 5월에는 큰 수확을 보실겝니다. 잘 주무세요.

돌이아빠
2009.05.07 22:24 신고
레이먼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레이먼님께서도 대박 5월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환유
2009.05.08 02:56 신고
와우! 부지런하십니다. 짝짝짝!!!!
아. 전 그러고보면 정말 게을러요..ㅎㅎ
이렇게 결산을 내보니 뿌듯하시겠어요-!
저도 자주 못 찾아왔는데.. 이제 자주자주~ 들락날락 해야 겠어요-!

돌이아빠
2009.05.08 07:57 신고
별 말씀을요. 저도 게을러요 >.<
한달씩 정리해가다 보면 일년 정리도 되고^^!
자주 자주~ 뵙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JUYONG PAPA
2009.05.08 10:22 신고
다사다난했죠. ^^

돌이녀석 안다치게 조심해주세요. 안그럼 또 주용이가...━,.━ㆀ

돌이아빠
2009.05.08 10:34 신고
네! 용돌이 안 다치게 >.<! 그래야 주용이도!

2009.05.09 00:59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09.05.10 20:05 신고
체크를 함 해봐야겠네요.
근데 실시간 검색에서는 검출되지 않았는데...웅..
정보 감사합니다^^!
비프리박
2009.05.12 09:19 신고
그래도 너무 늦지 않게 결산을 했어요.
트랙bag 놓고 갑니다.

돌이아빠
2009.05.12 12:07 신고
4월도 알차게 보내셨더군요^^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