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TIGER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퇴직연금, IRP 에서 투자할 수 있는 안전자산)

by 돌이아빠 2024. 1. 18.

Contents

    TIGER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퇴직연금, IRP 에서 투자할 수 있는 안전자산)

    DC형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IRP 계좌에서는 법적으로 30% 이상을 반드시 안전자산에 투자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안잔자산이라면 금융권의 예금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장외 채권이나 채권 ETF 등이 안전자산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안전자산은 안전하긴 하지만 수익율 측면에서는 만족스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니다.

    은퇴 이후 연금 형태로 수령하기 위한 자산을 키우는 DC형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IRP 계좌는 장기로 운용되는 만큼 조금 더 공격적으로 수익율을 높이는 전략이 더 유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30% 안전자산에 속하지만 예금 등보다 조금 더 공격적인(주식 등 위험 자산에 더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 수익율 측면에서 더 유리해 질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DC형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IRP 계좌에서 조금 더 공격적으로 안전자산 30%를 채울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채권혼합 ETF

    조금 더 공격적인 안전자산이라면 한 상품 내에서 채권형(안전)  상품과 주식형(위험) 상품을 동시에 투자하는 채권혼합 ETF 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채권혼합 ETF 상품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채권혼합 ETF 상품은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하는 TIGER 미국테그TOP10채권혼합 ETF 상품입니다.

     

    TIGER 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

    TIGER 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 상품의 운용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채권 및 채권관련 집합투자증권을 법 시행령 제94조제2항제4호에서 규정하는 주된 투자대상자산으 로 하고 해외 주식 및 주식관련 집합투자증권에도 일부 투자하며, FnGuide가 발표하는 “FnGuide 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지수”를 추적대상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연동하여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https://www.tigeretf.com/ko/product/search/detail/index.do?ksdFund=KR7472170000

     

    미래에셋 TIGER ETF

    미래에셋 TIGER ETF 공식홈페이지, 시장대표지수 및 다양한 섹터, 테마 등 국내에서 글로벌까지 ETF투자솔루션 제공

    www.tigeretf.com

    TIGER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 상품의 구성 종목 및 구성 비율(2024년 1월 16일 현재)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권과 주식 비율이 약 6:4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 비율은 ETF 상품명 답게 미국의 대표적인 테크 회사들의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IGER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 상품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주 최근인 2023년 12월에 상장된 ETF로 아직 시가총액은 크지 않지만 DC형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IRP 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는 안전자산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실질 총 보수 또한 0.2944 (약 0.3%) 로 그리 높지 않은 상품입니다.

    혹시라도 DC형 퇴직연금이나 개인형 IRP 계좌에서 안전자산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TIGER미국테크TOP10채권혼합 ETF는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