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71개월 해적선

카세트 테이프 이제는 추억의 이름이 되었다.
하지만, 집에 쓰지 않는 오래된 카세트 테이프 1, 2개는 있을 것이다.
그 카세트 테이프의 케이스도 물론 1, 2개 정도는 집 안 어딘가에 있을 것이다.

물론 우리집에도 추억이 되어버린 카세트 테이프가 있다.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가 있지만, 용돌이가 아주 어린 시절에 카세트 테이프에 담겨 있는 음악을 틀어주기 위한 용도로 사용했었지만, 요즘은 라디오 혹은 CD를 이용하므로 카세트 테이프는 애물 단지 아닌 애물 단지가 되었다.

어느날 집에 있던 카세트 테이프의 케이스가 해적선이 되었다.

카세트 테이프 케이스, 나무젓가락 한쪽, 스카치 테이프, 그리고 종이 조각이 모여 멋진 해적선이 탄생했다.

해적선을 만들어낸 "장인"은 다름 아닌 용돌이.


가끔 집에 있는 물건들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으로 이것 저것 만들어내곤 하는데, 이번에는 카세트 테이프 케이스가 눈에 들어왔나 보다.

어디서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해적선의 상징인 해골 깃발도 제법 멋드러지게 그려서 깃발처럼 나무젓가락에 붙여 놨다. 영락 없는 해적선이다.

가끔 지켜보면 용돌이는 제법 손재주가 있는 것 같다. 아직은 작은 손을 꼼지락 꼼지락 움직여 이것 저것 만들어 내는 것을 보면 말이다.

용돌이가 뭔가를 만들때 특히 좋아하는 물건이 바로 스카치 테이프다. 뭔가를 붙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풀"이라는 물건이 있음에도 99% 이상 "스카치 테이프"를 선택한다.

솔직히 좀 낭비되는 경향이 있는 스카치 테이프를 보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곤 한다. 뭐 그렇다고 내색을 하지는 않는다. 쫌생이 아빠가 될 것 같아서.. 근데 만들어 놓은 것을 사진으로 찍고 나중에 보면 참 대견하고 기특하고 신기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는다. 이래서 고슴도치 아빠인것 같긴 하지만.

무엇인가를 스스로 생각해서 스스로 만들어 낸다는 건 좋은일이라 생각된다. 그 결과물을 어른의 기성세대의 시선으로 봤을 때 문제가 있다거나, 이상하다거나, 혹은 나처럼 재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조금은 들더라도 그건 어디까지나 각자의 주관이 개입된 시선과 생각일 뿐이다.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는 이런 활동이야 말로 칭찬 받아 마땅한 일이다!

[2012년 2월 26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2164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신고





*저녁노을*
2012.06.12 06:43 신고
우리 아이들 어릴때가 생각나네요.ㅎㅎ
무엇이든...잘 활용하면 좋지요.

잘 보고가요.

돌이아빠
2012.06.13 07:36 신고
네 맞는 말씀이세요. 뭐든 잘 활용하면 좋지요~
세리수
2012.06.12 06:58 신고
저는 딸만 있어서 저런 놀이는 모른답니다.
오로지 미용놀이...ㅎ^^

돌이아빠
2012.06.13 07:36 신고
헛 오로지 미용놀이 ㅋㅋ
가람양
2012.06.12 07:24 신고
카세트 테이프 오랫만에 보네요..
요즘은 CD도 잘 활용을 안해서.. ㅎㅎ

멋진 해적선이예요 ^^

돌이아빠
2012.06.13 07:36 신고
카세트 테이프는 정말 추억의 물건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워크맨, 마이마이와 함께 말이죠 ㅎㅎ
새라새
2012.06.12 07:26 신고
저 해적선에 승선 할려면 표 어디서 구해야 하나요?? ㅎㅎㅎㅎㅎ
튼튼해 보여 무적함대로써 손색이 없어보이네요..^^

돌이아빠
2012.06.13 07:37 신고
음. 그걸 물어보질 못했네요 크핫.
블로그토리
2012.06.12 07:56 신고
창작에 재주를 보이는 용돌군이군요.
어릴때 재능을 유심히 봐두면 좋은 참고가 되는 것 같아요.^^

돌이아빠
2012.06.13 07:37 신고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에버그린♣
2012.06.12 08:21 신고
ㅎㅎ 참.. 예전에는 이렇게 테잎으로 재활용 장난감 많이 만들었는데

돌이아빠
2012.06.13 07:37 신고
오홍 그러셨어요? 전 그래본적이 없어서 >.< 크하
마니또피부관리실
2012.06.12 08:24 신고
ㅎㅎ 아이 키울때는 너무 재미있고 행복한 일상들이 많아요
잘보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2.06.13 07:38 신고
아이가 주는 행복이 참 크네요~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티런
2012.06.12 08:40 신고
그깟 스카치테이프야..뭐...ㅎㅎ
용돌이 상상력 대단합니다~

돌이아빠
2012.06.13 07:38 신고
하하 그깟 스카치테이프야!!! 그렇게 생각해야겠죵~
이럴땐 참 뿌듯하다고 해야 할까요? ㅎ
씩씩맘
2012.06.12 09:48 신고
집에 있는 물건을 활용해서 장난감을 만들다니 대단하네요. ^^
창의력이 상당한 듯~

돌이아빠
2012.06.13 07:38 신고
칭찬 감사합니당~~~!
윤뽀
2012.06.12 10:31 신고
오랜만에 보는 카세트테입 케이스네요 ㅎㅎ 재발견!

돌이아빠
2012.06.13 07:39 신고
재발견!!! 후훗 또 다른 재발견도 있겠죵?
코리즌
2012.06.12 10:44 신고
카세트테이프 케이스를 이용해서 만드셨군요.
요즘은 구경하기 어렵죠.

돌이아빠
2012.06.13 07:40 신고
요즘 카세트 테이프는 구경하기 힘든건 같습니다.
특히 예전처럼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 있는 녀석들도.
어학용이나 판촉용으로 아직은 쓰이는것 같긴 한데..
온누리49
2012.06.12 11:49 신고
돌이가 많이 컸을 텐데
이제 슬슬 말썽을 부릴 나이는 아닌지^^
덥습니다. 건강하시구요

돌이아빠
2012.06.13 07:40 신고
말썽 대장입니다 ㅡ.ㅡ
말도 어쩜 이리 안듣는지요. 이제 그럴 나이인거겠죠? 크.
장대군
2012.06.12 13:42 신고
와우 멋지네요. ^^ 어릴적에 아이스크림(하드)먹고 남은 나무로 만들었던 배도 생각납니다. 하하

돌이아빠
2012.06.13 07:40 신고
아! 맞아요 맞아요. 생각납니다!!! 그 막대로 배 만둘었죠. 캬~~~
자유혼.
2012.06.12 17:33 신고
별것 아닌 재료들로 아이디어가 좋네요~
창의력이 뛰어난 것 같습니당.^^

돌이아빠
2012.06.13 07:41 신고
과분한 칭찬이십니다~ 그래도 기분이 좋네요 ㅋㅋ
연한수박
2012.06.12 18:13 신고
보아하니... 스카치테이프 중에서도 좀 비싼 거네요 ㅋㅋㅋ
하지만 저정도는 낭비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용돌이 손재주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상상력두...

돌이아빠
2012.06.13 07:41 신고
핫 눈치 채셨군용!~~~!
이 정도면 괜찮은거겠죠? 쫌생이 아빠가 되긴 싫어서 내색은 안했습니다 ㅋ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