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어플 간단한 그림 편집,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Skitch

갤럭시탭 10.1 화이트 Wi-fi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용도는 주로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을 하게 될 것 같고, 주말에는 아내나 용돌이가 사용하는 방식이 되지 않을까 한다.

이런 이유로 허니콤이 적용된 갤럭시탭 10.1 에서 사용해볼만한 어플(앱)이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다 Skich를 알게 되었다.

에버노트(Evernote)에서 스키치(Skitch)를 인수한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게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배포하고 있다.

스키치(Skitch)는 사실 Mac 사용자라면 필수라고 할 수 있을만큼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리에 사용되던 유료 앱이었지만 이제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스키치(Skitch)는 단독으로도 꽤 유용한 어플(앱)이지만 에버노트(Evernote)와 함께 사용하면 훨씬 더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버노트(Evernote)에서 스크랩해 놓은 이미지에 주석을 넣거나 간단한 편집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이 이미지를 스키치(Skitch)에서 로딩하여 원하는 작업을 한 후 다시 에버노트(Evernote)에 저장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실 스키치(Skitch)의 필요성은 회사에서 브레인스토밍 시에 간단하게 의견 교환(주로 그림을 그리곤 한다)시에 사용할 목적이 강했다. 하지만 에버노트(Evernote)와 연동이 됨에 따라 나름대로의 아이디어 정리, 이미지에 주석 넣기나 편집 혹은 이미지 파일에서 특정 영역만 오려낼 수 있는 편집 기능 등을 활용하여 작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듯 하다.

아울러 블로그를 이용하는 경우 사진에 주석을 넣곤 하는데, 스키치(Skitch)를 실행한 후 제공되는 메뉴를 통해 갤럭시탭 10.1 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주석을 넣은 후 저장하거나 에버노트(Evernote)로 보낼 수 있고, 에버노트(Evernote)에서는 이를 SNS나 Flickr 등을 통해 소셜 네트웍 상에도 손십게 공유할 수 있다.

지금부터 갤럭시탭 10.1 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키치(Skitch)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자


갤럭시탭 10.1 에서 스키치(Skitch) 앱을 실행시킨 모습으로서, 아주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인터페이스다.

첫번째 메뉴는 카메라를 실행하여 사진을 찍은 후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을  찍어서 간단한 주석을 넣어 봤다. 스키치(Skitch) 앱 화면에서 왼쪽은 사진 편집(이미지 편집)을 위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고, 오른쪽은 스키치(Skitch)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메뉴 영역이다.

오른쪽 메뉴를 잠깐 살펴보면, 상단은 스키치(Skitch) 앱 첫 화면으로 넘어가는 메뉴이고, 두번째는 사진의 위치를 이동하는 메뉴, 세번째는 휴지통, 네번째는 되돌리고, 다시하기, 다섯번째는 공유 메뉴, 여섯번째는 에버노트(Evernote)로 보내는 메뉴이다.

다음은 스키치(Skitch) 메인 화면에서 세번째 메뉴인 New 메뉴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이다.

 
간한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고, 잘라낼 수도 있고, 아래 캡쳐한 이미지처럼 간단한 브레인스토밍 시에 그림도 그려가며 의견 교환을 할 수 있다

 
스키치(Skitch)는  이처럼 간단한 이미지 편집, 화면 캡쳐 등의 용도 외에도 에버노트(Evernote)와의 결합으로 사용성을 훨씬 더 높여준 괜찮은 갤럭시탭 10.1 안드로이드 앱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신고





온누리49
2011.10.12 16:30 신고
잘배우고 갑니다
그래도 역시 어렵습니다^^
돌이가 보고 싶구만요...ㅎ

하늘다래
2011.10.13 13:30 신고
이번에 베타뉴스 IT 페스티발에서 타블렛 관련 제품 시연을
에버노트를 이용해서 해봤다죠 ㅎㅎ

승준할멈
2014.08.13 12:19 신고
쉰세대 중반 아짐은 무지 어렵기만함.^^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