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2(iPad 2) 와 삼성 갤럭시탭 10.1(Galaxy Tab 10.1)

삼성이 언플일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 S 2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자신감이 생긴 것일까?
테블릿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2의 대항마로 갤럭시탭 10.1 인치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OS는 스마트폰에서는 넥서스 S, 갤럭시 S, 갤럭시 S2, 아트릭스 등으로 나름 선전하고 있지만, 애플이 꽉 잡고 있는 테블릿 시장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초기에 나왔던 갤럭시 탭은 7인치로서 전화기도 아니요 테블릿도 아닌 요상한 포지셔닝이었는데, 이번에 10.1인치 모델을 내 놓음으로써 테블릿 시장에도 제대로된 출사표를 던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사실 삼성이라는 기업이 스마트폰에서는 나름 선전하고 있지만 테블릿 시장에서도 선전하리라고는 예상하기 힘들다. 그 이유는 원래 삼성이라는 기업이 핸드폰을 제작해 왔고, 늦게 진출하긴 했지만, 안드로이드라는 OS를 기반으로 스마트폰 하드웨어 자체는 잘 만들 수 있겠지만, 테블릿 시장에서의 경험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삼성은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드 2

스티브 잡스는 아이패드 2를 선보이면서 Post PC 라는 이야기를 했다. 스티브 잡스는 이미 애플 매킨토시 라는 퍼스털 컴퓨터 즉, PC를 만들어 봤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말 잘 알고 있다. 또한 이 테블릿 PC라는 시장이 어떤 포지셔닝이 될지를 이미 정리해서 차근 차근 계단을 밟고 나간다고 하고 있다.

삼성은 어떨까? Me, too 전략 혹은 follower 전략을 가져온 삼성에게 이런 철학이나 전략이 있을지 궁금하다. 삼성이 갤럭시 탭이라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테블릿 PC를 통해 가고자 하는 방향 즉, 서비스 철학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7인치 갤럭시 탭을 출시하면서 9.7인치 아이패드는 너무 크다.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을 것이다. 7인치야 말로 테블릿 PC의 가장 적합한 크기다 라고 주장을 해 왔던 삼성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갤럭시탭 10.1인치를 아이패드 2의 대항마로 준비를 하고 있으니...

갤럭시탭 10.1

안타깝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생태계를 만들어 내고, 사용자로 하여금 스스로 그 생태계에 들어가 그 생태계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는 그런 창조적인 전략은 아무나 만들어 낼 수는 없다.

현재 미국 테블릿 시장의 점유율에서 아이패드가 82%, 갤럭시 탭은 겨우 4%이다.(참고 기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77689) 이게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이 아닐까? 국내에서도 매킨토시는 몰라도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안다.

애플은 아니 스티브 잡스는 이미 한국에서도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냈고, 그 생태계에 열광하는 소위 애플빠를 다량 만들어 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시대의 키워드이자 아이콘으로 만들어 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솔직히 나도 갖고 싶다 >.<


신고





조똘보
2011.05.10 06:55 신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저도 정말 갖고 싶습니다.
어디 무료 체험단 좀 해주면 좋겠는데 안해주네요

돌이아빠
2011.05.11 06:26 신고
저도 갖고 싶답니다. 체험단 이런것도 드문 것 같고 >.<
하~암
2011.05.10 07:40 신고
애플 아이폰..울랑구 7번째 바꾸네요..성능은 좋은데
잔고장이 많아요..잘꺼지고..안켜지고..
애플 아이패드는 가지고 싶네요..^^

돌이아빠
2011.05.11 06:27 신고
헛 7번씩이나 바꾸신거에요? 헉. 정말 잔고장이 많은가 봅니다 ㅡ.ㅡ 음음....
세리수
2011.05.10 08:16 신고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오늘하루도 행복하세요^&^

돌이아빠
2011.05.11 06:27 신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용~
안나푸르나516
2011.05.10 10:22 신고
전 아마 연말이나 되어야 구입할듯 싶네요^^
잘 읽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1.05.11 06:28 신고
연말이요? 흐...전 일단 아이폰 5 나오면 함 고려해 볼려구요 ㅋ
비바리
2011.05.10 10:55 신고
에고고..저도 하반기엔 하나 지르려 합니다..
꼼꼼 생각해 봐야겠어요.

돌이아빠
2011.05.11 06:28 신고
비바리님도 스마트폰 구입하시는건가요? 아님 테블릿PC? 부럽습니당~ ㅋ
탐진강
2011.05.10 12:23 신고
아이패드를 갖고 싶은 1인입니다. ㅠ

돌이아빠
2011.05.11 06:29 신고
저도 역시 갖고 싶습니다 ㅠ.ㅠ
자유혼.
2011.05.10 13:32 신고
저도 아이패드 갖고 싶어요~
근데 갤럭시탭도 써보고 싶기는 하네요.^^

돌이아빠
2011.05.11 06:29 신고
갤탭 10.1 크기도 나쁘지 않고 괜찮을 듯 하긴 하지만 아이패드 2 정말 갖고 싶어요
아하라한
2011.05.10 16:01 신고
아궁...요롷게 비교해 주신 포스팅 보니...
정말 눈이 자꾸 갑니다. ㅠㅠ 총알도 부족한데 말이죠..

돌이아빠
2011.05.11 06:30 신고
저는 늘 총알이 부족합니다. >.< 그래서 그림의 떡 ㅡ.ㅡ;;;
샤프심
2011.05.10 19:24 신고
애플에게 앱스토어가 있는 이상 아이폰,아이패드를 넘어서기는 힘들듯,.
좋은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1.05.11 06:30 신고
어찌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끝없는 수다
2011.05.10 20:43 신고
저도 갖고 싶습니다. ㅠㅠ

돌이아빠
2011.05.11 06:32 신고
아이패드 2 참 갖고 싶긴 해요. 근데 막상 생기면 별로 안쓸것 같기도 하다는 >.<
미자라지
2011.05.10 21:13 신고
전 있어도 막상 안 쓸듯 한디..^^ㅋ
부지런해야 얼리어답터도 하더라구요...ㅋ

돌이아빠
2011.05.11 06:35 신고
저도 그럴 것 같아요 사실 갖고는 싶고 사려면야 살 수도 있는데 막상 사려고 생각해 보면 언제 쓰지?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르기
2011.05.10 23:03 신고
아이패드 가지고 싶다. ㅜㅜ 갤럭시 탭으로 통신 요금없이 기계만으로 인터넷이 가능한가여?

돌이아빠
2011.05.11 06:36 신고
갤탭도 wi-fi 전용 버전이 나오겠지요. 만약 그렇다면 wi-fi로만 가능합니다.
ageratum
2011.05.11 02:55 신고
결국 갤탭도 크게 나오는군요..
아이패드의 영향이 클 수 밖에 없었을거 같아요..

돌이아빠
2011.05.11 06:38 신고
네 그동안 follower 전략을 사용해온 삼성으로서는 벌어지는 격차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겠죠. 하지만 그게 좀 거시기 하다는 ㅡ.ㅡ
심분석
2011.05.11 03:30 신고
애플이 7인치 아이패드2로 자기네 따라한다고 삼성이 언플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결국 지들이 10인치를 내놓는군요. 더 황당한건 갤럭시탭10.1은 해외서 아이패드2보다 먼저 발표되고 판매가 시작됐는데, 후에 발표된 아이패드2가 더 얇다는 이유로 다시 만드는 졸속의 끝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만드는 동안 언론에는 가짜 목업을 마치 진짜인양 공개하는 찌질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두께만 교묘히 아이패드2보다 얇게 공개했으니 뒤에서 만들고 있을 개발자들은 그야말로 피똥싸게 된거죠. 이렇게 철학없는 기업도 드뭅니다.

돌이아빠
2011.05.11 06:38 신고
네.
Sakai
2011.05.11 09:42 신고
현재 갤탭을 질러볼까 생각중에 있습니다.그런데.지르고 나면 통신요금때문에..또 후회 할것 같은 느낌이 들고 질러버리고는 싶고 말이죠.

돌이아빠
2011.05.11 20:45 신고
통신요금...이게 참 계륵인듯 합니다.
차라리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로 해서 탭은 wi-fi 전용 모델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날아라뽀
2011.05.11 12:23 신고
정말 지름신이 솟구칩니다.^^

돌이아빠
2011.05.11 20:45 신고
아이패드2가 지름신을 자꾸 강림 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둥이네
2011.05.14 10:39 신고
아이패드2 신청한지 보름인데 올생각은 없고 기약도 없고 그냥 전시매장가서 1시간 반 조작해보고 오니 정말 편하고 좋긴한데 제손에 들어와야 좋은거겠죠....다음주는 받으리라 믿고 주말을 보냅니다!!!

돌이아빠
2011.06.20 08:49 신고
벌써 받으셨겠죠? 부럽습니당 ㅎ
DanielKang
2011.05.20 00:31 신고
이번에 갤럭시탭 7인치 영입했는데 솔직히 아직까지 스마트패드에서는 안드로이드쪽이 아이패드 따라가기는 힘들듯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즐길만한 어플이 안 보이네요. ㅡ.ㅡ;;;
그래도 특정 사용 목적이 있는 분이라면 괜찮을거예요. ㅎㅎ

돌이아빠
2011.06.20 08:49 신고
갤탭 7인치 영입하셨군용! 답글이 너무 늦었죠?
저도 보기는 많이 봤어요. 비지니스 맨들에게 유용해 보이더라구요. 크기가 크지도 적지도 않고 ㅎㅎ
그냥그냥..
2011.06.19 21:14 신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 대만산이라는 이유 만으로 국내에서 괄시 받는 HTC 를 빼놓으신듯하네요..ㅎㅎ 전 원체가 삼성을 싫어라 해서.. 삼성은 부품은 잘만들자나요.. 근데 합쳐놓으면 왠지. 불안해서. ㅎㅎ 제 개인적인생각입니다. 좀 부족한듯한 부품들로 만들더라도 궁합이 최고의 조합인 완제품을 만들었으면 해요... 단순히 스펙의 숫자만 높으면 되는 삼성 마케팅은 좀... 아니라고 봅니다.

돌이아빠
2011.06.20 08:52 신고
저도 삼성거는 별로 좋아하질 않습니다 >.<
삼성이라는 기업에 대해서도 좋게 생각하지는 않아요.

제가 봐도 많이 불안합니다. 실 수요자를 테스터처럼 생각하는 경향도 강한 듯 하고, SW가 역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HTC의 경우는 구글과 함께 넥서스원을 개발하면서 정말 많은 노하우를 쌓은 듯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