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월배당 ETF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ft. 맥쿼리인프라)

by 돌이아빠 2024. 3. 13.

Contents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개요

    한국의 부동산과 인프라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인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인 ISA 계좌에 담을 후보로서 월배당, 부동산과 인프라 산업에 투자하는 ETF 입니다.

     

    TOP Pick은 "맥쿼리인프라"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는 안정적인 배당의 원천으로 배당주의 대명사로 매년 꾸준한 실적 성장이 기대 되는 "맥쿼리인프라" 를 국내 상장 리츠 ETF 중 최대비중(약 25%) 으로 담고 있는 ETF 입니다.

     

    A급 오피스 건물주가 되는 손쉬운 투자 대안


    서울 3대 오피스 권역 + 브뤼셀(벨기에) & 뉴욕(미국) 등 A급 오피스 등에 투자하는 ETF 로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월배당으로 만나는 국내 최저보수 리츠 ETF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는 꾸준한 월배당으로 계획적인 배당 플랜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ETF 로서 총보수 기준 국내 상장 리츠 ETF 중 가장 저렴한 0.09% 로 가장 저렴하게 리츠 인프라에 투자할 수 있는 ETF 입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상세 정보

    • 종목코드: 161510
    • 기초지수: KRX 부동산리츠인프라지수
    • 분배금 지급: 월지급 (매월 15일 분배금지급 기준일)
    • 보수: 0.090% (지정참가회사 : 0.001%, 집합투자 : 0.069%, 신탁 : 0.010%, 일반사무 : 0.010%)
    • 실부담비용율(TER+매매중개수수료율): 상장된지 얼마되지 않아 정보 없음
    • 상장일: 2024.03.05
    • 순자산총액: 164 억
    • 개인연금, 퇴직연금, ISA 투자 가능
    매매차익 : 비과세 분배금 : 현금분배금 X 15.4% 단, 동 ETF 상품은 공모부동산집합투자기구로서 분리과세 신청시 분배금에 대한 특례 혜택이 적용됨 (관련 법규 : 조세특례제한법 제87조의 7 및 동법 시행령 제81조의 4)

    ※기타 자세한 설명은 투자설명서 참고

    KRX 부동산리츠인프라 지수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는 국내 최대의 부동산리츠인프라 지수인 KRX 부동산리츠인프라 지수를 추종하는 ETF 입니다. KRX 부동산리츠인프라 지수는 주로 부동산 개발, 운영, 임대, 관리 등을 하는 기업들과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의 인프라 시설을 건설하거나 운영하는 기업들로 구성됩니다.

    이 지수는 부동산과 인프라 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구성 종목 및 수익율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의 구성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구성종목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구성종목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는 안정적이면서도 매년 꾸준하게 실적 상승이 기대되는 배당의 대명사 "맥쿼리인프라"를 약 25%의 비중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월배당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비교를 위해 TIGER 부동산리츠인프라 ETF와 구성종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구성 종목 비교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와 TIGER 부동산리츠인프의 구성종목 자체는 큰 차이는 보이질 않습니다. 다만, 국내 유일 인프라 펀드인 맥쿼리인프라의 편입 비중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차이가 수익율이나 실제분배금의 차이를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장된지 얼마되지 않아 수익율이 큰 의미는 없지만 3월 8일 기준 수익율 입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수익율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수익율 (누르면 크게 보입니다)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 총평

     

    • 부동산과 인프라 산업에 관심이 있고, 장기적인 투자를 원한다면?
    •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고, 다양한 기업들에 분산 투자하고 싶다면?
    • 수수료가 낮고 거래가 편리한 상품을 찾고있다면?
    • 무엇보다 월배당을 좋아한다면

    특히 배당금에 대해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ISA 계좌에서 투자하기 좋은 월배당 ETF를 찾는다면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ETF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official info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 Kodex

    Kodex ETF 상품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www.samsungfund.com

    #>세금 절약 만능 계좌 ISA 가 궁금하다면!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 (feat. 세금 절약 만능 계좌) 가 궁금하다면!

    이번글에서는 세금 절약을 위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ndividual Savings Account) IS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인 ISA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한번 참

    windlov2.tistory.com

    #> 한국의 맥쿼리인프라와 미국의 리얼티인컴을 동시에 투자하고 싶다면!!

     

    맥쿼리인프라+리얼티인컴 월배당리츠 ETF:KBSTAR 글로벌리얼티인컴 ETF 상장!

    2024년 2월 20일 KB 자산운용에서 국내와 미국에서 리츠 배당주 중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맥쿼리인프라와 리얼티인컴을 두 축으로 하는 월배당 리츠 ETF kbstar 글로벌리얼티인컴 ETF 를 상장하였습

    windlov2.tistory.com

    #> 매월 배당금 받는 월배당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 도 확인하자!

     

    매월 배당금 받는 월배당 ETF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 분배금,수익율

    월배당으로 전환하여 매월 배당금 챙길 수 있는 월배당 ETF 인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 에 대해서 알아보자 월배당 ETF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기본 정보 종목코드: 466940 (KR7466940004) 기초

    windlov2.tistory.com

    #> 배당투자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배당투자 - 배당주, 배당일, 배당소득세 등에 대하여 알아보자

    이전 글을 통해서 배당주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배당 - 배당주란? 노후를 위한 투자 관련 공부를 하면서 용어들을 한번씩 더 살펴보게 됩니다. 이번글에서는 ISA, IRP, 퇴직

    windlov2.tistory.com

    #> 중개형 ISA 계좌 투자 목표와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알아보자

     

    중개형 ISA 계좌 투자 목표와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 (ft. 성장과 배당)

    중개형 ISA 계좌의 투자 목표, 전략, 그리고 포트폴리오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이 내용은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투자 전략이며 투자를 권장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님을 먼저 밝힙니

    windlov2.tistory.com

    ※ 이 글은 투자를 권유하거나 상품을 광고하기 위해 작성한 글이 아님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