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한지 이제 22개월이 조금 지났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해 가면서는 아는 것도 없고 우왕좌왕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차츰 이웃이라는 개념과 함께 소통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그러면서 메타블로그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곳을 통해 내가 기록해 놓은 글을 찾아와서 읽어주고 응원도 해주는 고마운 분들 덕분에 또 한단계 발전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초기에는 10,000hit 이니 30,000hit 이니 이런 숫자에 참 열광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오랫만에 블로그 방문객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니 조금은 쑥스럽기도 하다.

백만이라는 숫자가 주는 의미가 그만큼 큰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고, 내가 그동안 기록해 온 글들이 과연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일까? 라는 생각도 살폿 해보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

용돌이

어찌 이렇게 귀여운지 후훗! 팔불출 아빠는 그저 고마울 따름이다.


좌충우돌 용돌이 이야기 라는 블로그 명으로 인해 한동안 블로그 수익에 대한 꿈을 꾸며 방황을 했었던 기억들도 떠오른다.
육아일기, 육아정보라는 주제를 갖고 있는 블로그에서 수익을 위해 이런 저런 다양한 주제로 확대를 해 나가는 것이 맞는 것일까? 라는 고민을 했었던 적도 있었다.

물론 지금이야 이것저것 다양하게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그 중심에는 한 아이의 아빠로서 아이와 함께 했었던 기억들을 단순히 추억이나 기억으로만 남기지 않고 블로그를 통해 글로써, 그리고 기록으로써 남기는 것이야말로 내가 블로깅을 하는 근본적이 이유이자 모태이다 라는 블로그의 정체성은 내 나름대로 지키려고 노력을 하고 있다.

딱 1,000,000은 아니지만!


나중에 내 아이가 자라 아빠가 기록해 놓은 기억들, 추억들을 본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내 자신에게는 크나큰 자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제는 다섯살이 되어버린 용돌이 녀석. 초등학교 들어가게 되면 육아일기가 아닌 성장일기라고 바꿔야 하는 것일까?

지금까지 좌충우돌 용돌이 이야기를 기억해 주시고 함께해주신 이웃 블로거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글로나마 대신하고 싶다.

앞으로도 좌충우돌 용돌이 이야기는 쭈욱 계속 되리라!~

카운터

재미있는 숫자라 캡쳐를 해 봤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코리안블로거
2010.05.27 13:49 신고
축하 또 축하 드립니다. 용돌이 아버님 ^^

돌이아빠
2010.05.27 18:49 신고
아쿠 감사합니다~~~
날아라뽀
2010.05.27 13:50 신고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천만 명이 되는 그날까지..^^ 즐거운 하루되세요!

돌이아빠
2010.05.27 18:49 신고
천만이라 헉스. 백만하는데 2년 걸렸으니 천만이면 20년 ㅡ.ㅡ?
티비의 세상구경
2010.05.27 13:56 신고
오~ 백만~ 축하드려요 ^^
전 언제나.. 백만이 될까요ㅠ

돌이아빠
2010.05.27 18:49 신고
헤헷 감사합니다.
저 2년만에 ㅎㅎㅎ
바쁜아빠
2010.05.27 15:39 신고
우와, 백만인의 블로그~!
대단합니다. 축하드려요.

돌이아빠
2010.05.27 18:49 신고
저도 참 실감이 안나긴 합니다 ㅎㅎ

2010.05.27 16:30
우와~ 정말 대단하시네요.
백만인의 블로그~
정말 멋진 표현이네요.. ^^
축하드립니다.

돌이아빠
2010.05.27 18:50 신고
백만인의 블로그 흐...너무 과분한 말씀이시네용 흐.
감사합니다~
드자이너김군
2010.05.27 17:29 신고
와우~ 축하드립니다. 용돌이의 멋진 이야기로 백만 힛을 기록 하셨다니 +_+

돌이아빠
2010.05.27 18:50 신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불끈 ~
MastmanBAN
2010.05.27 17:53 신고
축하드립니다. 제 딱 2배네요. ㅋㅋㅋ
저도 이제까지 했던거 만큼만 더 하면 1,000,000 hit 찍겠네요. ^^

돌이아빠
2010.05.27 18:50 신고
감사합니다~
곧! 찍으실거에용~~~
아지아빠
2010.05.27 18:22
축하드려요~~!! 돌이아빠님..
앞으로 2백만 3백만, 그리고 천만도 후딱 넘기실거에요~~!! ^^

돌이아빠
2010.05.27 18:51 신고
감사합니다 아지아빠님.^^
천만은 음. 한 20년 ㅡ.ㅡ 그때되면 용돌이가 블로깅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 ㅋㅋ
엑셀통
2010.05.27 20:43 신고
호곡..축하드려요..저도 백만히트를 넘어서..미처 캡처하지 못했답니다.
그래서 이번주 1,111,111 캡처하려 했는데..후루룩..지나버려서..숫자가 정확히 나오지 않네요
육아운영을 꾸준히 해오시며 더욱 잘 알게된것 같아 기쁘구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블로그가 되시길 희망할께요..다시한번 축하드려요

돌이아빠
2010.05.28 07:36 신고
감사합니다 함차가족님(함차님이실지 함차맘님이실지^^ ㅎㅎ)
앞으로도 좋은 글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Raycat
2010.05.27 21:56 신고
축하드려요...:)

돌이아빠
2010.05.28 07:36 신고
감사합니다 호곡!~
자수리치
2010.05.27 22:40 신고
축하드려요.. 돌이아빠님
오~ 백만... 꿈의 카운트입니다.^^
저는 언제쯤 십만이라도 될라나~~

돌이아빠
2010.05.28 07:36 신고
저도 언제 오나 싶었는데 결국은 오더라구요 ㅎㅎㅎ
인쇄쟁이
2010.05.28 09:28 신고
우와~ 완전 축하드려요~~

전 백만히트 되려면 내년쯤에나 가능하겠는데요^^;
오늘도 즐거운일만 생기시길 바랄게요^^

돌이아빠
2010.05.28 20:54 신고
핫 인쇄쟁이님 감사합니다^^~
JUYONG PAPA
2010.05.28 10:12 신고
용돌이가 자라 결혼하고 자식 낳을때까지 꾸준히....
저의 목표도 그렇습니다. ^^
백만 힛 축하드립니다. :)

돌이아빠
2010.05.28 20:54 신고
하하 결혼하고 자식 낳을때까지요? 그럼 손주에게 보여주는건가요? 파이팅! 입니다~

감사합니다~
렉시벨
2010.05.29 12:40 신고
돌이아버님~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그런데 이렇게 감축드릴일이...^^
ㅎㅎ 정말 축하드려요~ 백만이라...ㅎㅎ 멋지십니다^^ㅋ

돌이아빠
2010.06.01 06:58 신고
렉시벨님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저도 이런 날이 오리라고는 생각 못했어요~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