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RevU) 서비스는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라는 모토로 서비스되고 있는 리뷰지향적인 일종의 메타 서비스 입니다. (제 나름대로의 정의입니다.)

레뷰(RevU) 서비스에서 포스트를 등록하는 블로거 등에게 주는 수익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포인트 입니다. 현금성은 아니고 레뷰(RevU) 사이트 내에서 실물과 교환이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개편 준비중이라 포인트만 쌓여가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이번 포스트에서 정리해볼 캐쉬 입니다. 캐쉬는 현금성 수익으로서 30,000 캐쉬라는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계좌 이체를 통해 사용자에게 캐쉬백 해주는 보상입니다.
현금성 수익으로 블로거들의 새로운 수익모델로서 레뷰(RevU) 서비스가 각광을 받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레뷰(RevU)

그렇다면 레뷰(RevU) 서비스를 통해 캐쉬를 적립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정리를 해 봤습니다. (물론 레뷰 가이드에 잘 나와 있습니다만 조금 추가할 내용도 있고 해서 포스팅 합니다.)

1. 레뷰(RevU) 캐쉬 적립 방법

1) 자신이 등록한 리뷰(포스트)가 다른 회원에게 추천 받았을 때

레뷰(RevU) 서비스 초기 오픈시에는 관리자 선정이었던가요? 그런 기준으로 1,000원이 적립되었습니다.
하지만 개편 이후 다른 회원으로부터 추천 받았을 때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레뷰(RevU) 가이드에 나온 내용을 발췌해 봅니다.
추천 1회당 기본 30캐쉬가 적립이 되고 활동 정도에 따라 레뷰(RevU) 내부에서 자동적으로 산정된 리뷰어 지수를 반영한 추가 캐쉬가 적립됩니다.
또한 누적 추천수 50 이상인 리뷰에는 인센티브 캐쉬가 주어지며 누적 추천수가 50 단위로 늘어날때마다 적립되는 인센티브 캐쉬는 더욱 커집니다.

여기서 누적 추천수 50 이상인 경우 인센티브 캐쉬가 미미하게(미미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어집니다. 저의 경우 아직 누적 추천수 50을 넘겨본적이 없지만 지금 그 글을 찾을 수 없지만 최초 50 추천수를 넘기는 경우 100캐쉬가 인센티브 캐쉬로 지급되는 듯 합니다.(이 부분은 틀린 정보일 수 있으니 혹시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추천 1회당 기본 30캐쉬가 적립이 되지만 리뷰어 지수 등이 올라감에 따라 추천 1회당 받는 기본 캐쉬가 올라가게 됩니다. 저의 경우 현재 추천 1회당 기본 45캐쉬가 적립되고 있습니다.

역시 방법은 꾸준한 활동이 최고일 듯 합니다!

2) 주간 베스트리뷰에 선정 되었을 때

한주간 등록된 리뷰 중 운영자에 의해 25개의 리뷰가 후보로 선정되며 일주일간 회원들의 조회와 투표(추천)을 거쳐 베스트리뷰 6개가 선정됩니다.
베스트리뷰 1위 1명에게는 2만 캐쉬, 2위 2명에게는 각 1만 캐쉬, 3위 3명에게는 각 5천 캐쉬가 지급됩니다.
저도 베스트리뷰 1위에 한번 3위에 한번 선정이 되어 도합 25,000 캐쉬를 받아봤습니다.(자랑은 아니구요 >.<)

3) 주간 우수추천회원에 선정 되었을 때

레뷰(RevU) 서비스를 이용하며 활동하는 동기 부여를 위해 일주일간 가장 많은 추천활동을 한 회원중 우수한 회원을 레뷰(RevU) 에서 직접 매주 3명 선정하여 1만 캐쉬를 지급합니다.

4) 프론티어 리뷰를 작성했을 때

레뷰(RevU) 프론티어는 리뷰를 작성하는 일종의 캠페인으로 프론티어에 선정되고 리뷰를 작성해서 등록하게 되면 1,000 ~ 3,000 캐쉬가 적립됩니다.

2. 레뷰(RevU) 캐쉬 출금 방법


적립된 캐쉬는 3만 캐쉬 이상이 되면 출금할 수 있으며, 마이레뷰 -> 레뷰캐쉬관리 -> 사용내역 메뉴에서 자신 명의의 계좌를 등록한 후 지급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좌 등록만 해서는 안되고 신분증사본과 계좌사본을 레뷰(RevU)에 제출해야 합니다. 팩스(02-3438-5512)나 e-mail(revu@revu.co.kr)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월 1일 ~ 말일까지의 신청건을 취합하여 다음달 10일 일괄 입금처리 됩니다. 입금시 3.3%의 기타소득이 공제된 금액이 입금됩니다.

저는 십만 캐쉬가 적립되어 출금을 했습니다.(역시 자랑은 아닙니다)

레뷰(RevU) 서비스를 이용하는 단 한가지 규칙! 열심히 로그인하고 열심히 글 등록하고, 열심히 다른 리뷰 글을 읽고 공감이 간다면 열심히 추천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프론티어가 있다면 꼭! 참여한다. 정리하면 그저 열심히 활동한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CPC, 제휴마케팅, CPA 등 어렵고 수익도 별볼일 없는데 레뷰(RevU)는 자신의 활동에 따라 포인트와 캐쉬가 적립되니 블로그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수익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강추! 합니다!

또한, 레뷰(RevU) 사이트를 통해 이웃 블로그도 사귀고 좋은 글도 읽고 추천까지 하니 1석 3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근데 레뷰(RevU) 사이트야! 조금만 더 빨라지면 안되겠니~~~~~?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코리안블로거
2010.02.23 14:01 신고
레뷰의 리워드 시스템을 아주 자세히 분해해 주셨네요^^
전 54캐쉬 받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10.02.23 20:44 신고
와우! 54캐쉬 대단하시네요!!!! 와웅~
빈대뚜껑
2010.02.23 14:25 신고
레뷰야...조금만 빨라지면 안되겠니..완전 공감...
잘 읽고 갑니다...좀더 열심히 활동해서 기본캐쉬 올려야 겠네요...(아~~어느 세월에...)

돌이아빠
2010.02.23 20:44 신고
ㅋㅋ 맞아요 레뷰야 조금만 빨라지면 안되겠니~~~~~~~

2010.02.23 15:16
저두 레뷰 왕팬 :)

돌이아빠
2010.02.23 20:45 신고
큐님 반갑습니다~ ㅋㅋ 왕팬! 우리는 팬클럽?
wonside
2010.02.23 15:40
ㅋㅋ 말그대로 모든 것이군요^^
저도 레뷰로 콘텐츠 발행을 자주하는 편인데 좋은 정보네요~

좋은 포스팅 감솨합니다~ㅋㅋ

돌이아빠
2010.02.23 20:45 신고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레뷰에서도 자주 뵙죠^^!
신난제이유2009
2010.02.23 16:04 신고
레뷰...=_=는 느리고, 거기서 오는 유입도 거의 없어서..
그냥 이용을 적당히 안하게 되네요. 허허허...
오늘은 용돌아버님이 소개시켜준 블로그독에 글을 보내봤어요. ^^
이것도 영 미미하다 싶으면 그냥 저는=_= 제가 발로 뛰는 홍보(?)를 해야겠어요. ㅋ

돌이아빠
2010.02.23 20:45 신고
오홍 블독으로 눈을 돌리셨군요! ㅎㅎㅎ
발로 뛰는 홍보가 진정한 홍보지요~ ㅋㅋ 역시 신난제이유님! 멋져부러~~~~
드자이너김군
2010.02.23 18:23 신고
레뷰~ 요것 아주 쏠쏠하지요~
레뷰가 다른 마케팅 사이트들과 달리 블로거들과 참 협업을 잘 하는것 같아요.

돌이아빠
2010.02.23 20:46 신고
네 맞는 말씀이세용~ 히힛 쏠쏠하다니까요^^!
ageratum
2010.02.23 23:12 신고
저는 36캐쉬에서 계속 머물고 있는데..
열심히 하면 오르겠죠?^^

돌이아빠
2010.02.23 23:27 신고
그럼요~ 물론이죠!^^
異眼(이안)
2010.02.24 00:31 신고
자랑하셔도 되겠고만~ 자랑아니라고요..ㅋㅋ
10만캐쉬~우와~ 저는 2만캐쉬도 안되는데.ㅋㅋㅋ 열심히 쌓아봐야겠어요.

돌이아빠
2010.02.24 08:31 신고
헛 이런 이런 부끄럽습니다 흐...
버섯공주
2010.02.24 01:03 신고
눈이 번쩍 뜨이는 요긴한 정보네요. ^^ 저도... "레뷰야, 다 좋으니 조금만 아주 조금만 빨라지자" ㅎㅎ

돌이아빠
2010.02.24 08:31 신고
글게요 조금만 정말 조금만 더 빨라졌음 좋겠다능!!!
아디오스(adios)
2010.02.24 02:38 신고
ㅋㅋ 레뷰는 참 신기해요...
그래서 더욱 맘에 들구요 ^^

돌이아빠
2010.02.24 08:33 신고
하하 역시 다들 레뷰 좋아라 하시는군요 ^^~
투유
2010.02.24 10:11
ㅋㅋㅋ 저도 레뷰 시작한 지 얼마 안됐어요.
돌이 아빠님 글 빨리 찾아야겠군요 ㅎㅎㅎ

돌이아빠
2010.02.24 17:53 신고
오홍~ 투유님도 레뷰를 시작하셨꾼용~ 레뷰에서도 자주 뵙지요~ ㅎㅎ
푸른가을
2010.02.25 17:01 신고
레뷰 이것 때문에 자주 가게 되긴 하는데 많이 느려요..
그래서 레뷰 트윗에 이야기했더니 작업 중이라고 하시더군요.. ^^

돌이아빠
2010.02.25 18:40 신고
네 어젯밤부터 오늘아침까지 작업한듯 한데 빨라졌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흐.
백전백승
2010.05.01 00:15 신고
며칠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레뷰 이야기의 글을 보고서 4월 며칠을 기억안나지만 그때부터 시작했는데 느린 것 빼고는 유입과 수입면에서 좋던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0.04.30 21:24 신고
아! 레뷰 하시는군요! 레뷰 유입과 수입 면에서 괜찮아요 정말^^
백전백승
2010.08.25 21:10 신고
지금이야 프론티어 글을 작성하여 프론티어로 그 글을 프론티어로 올리면 적립된다는 사실을 알았네요.
돌이아빠
2010.08.25 21:17 신고
아! 레뷰 프론티어요? 저도 참여하고는 싶지만 쉽지 않더라구요 흐.
이바구™ -
2010.07.14 06:53 신고
전 48캐쉬입니당.

돌이아빠
2010.08.04 16:03 신고
앗 JiNi님은 48캐쉬이시로군요 곧! 50대로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