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수익 - 알라딘 TTB 광고 수익 4월 결산

by 돌이아빠 2010. 5. 2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오랫만에 알라딘 TTB 광고 수익을 결산해 보겠습니다.

    이웃분들 중에서 새로이 알라딘 TTB 광고를 붙이는 경우도 생기고 생각보다 적은 수익에 허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듯 하여 알라딘 TTB 광고 수익도 이정도는 될 수 있다(물론 정말 잘 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조족지혈이긴 합니다 >.<)는 것을 보여드리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오랫만에 수익을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TTB 광고 수익 4월 결산 내역입니다.

    1. 알라딘 TTB2 광고 수익

    글로 적을 수도 있겠지만 캡쳐한 이미지 그대로 붙여 봅니다.
    총액 기준으로 96.288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4월 수익을 보시면 4월 23일 수익이 누락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4월 23일 오후 ~ 4월 25일 오전 정도까지 알라딘 사이트 자체가 마비가 되어 서비스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었습니다.

    추후 알라딘은 공지 메일 등을 통해 4월 수익이 결산되는 5월 15일 경에 누락된 날짜에 대한 보상으로 적립금을 쌓아 주기로 했습니다.(다들 알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알라딘 TTB 광고 수익은 현금으로 환원되지 않고 모두 알라딘 적립금으로 쌓입니다.)

    위 캡쳐한 이미지처럼 알라딘 전체 서비스 중단 시기 동안의 알라딘 TTB 광고수익을 적립금으로 보상해 주고 있습니다.

    일단 알라딘 TTB2의 광고 수익만을 따져보면 107,298원의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여기에 판매 수익은 2,740원이 더 있네요.

    알라딘 TTB2를 통해 생긴 4월 수익은 107,298+2740 = 110,038원이 되겠습니다.

    2. 알라딘 TTB1을 통해 생긴 4월 수익

    알라딘 TTB 수익 모델은 알라딘 TTB1과 알라딘 TTB2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알라딘 TTB2는 광고 관련 수익이라면 알라딘 TTB1은 주로 Thanks to 등에 의해 발생되는 수익입니다.

    4월에 발생된 알라딘 TTB1 수익은 3,030원입니다

    알라딘 TTB 를 통해 발생된 4월 총 수익은 110,3068이 되겠네요. 모아 놓고 보니 크죠?

    클릭율 등은 노출하지 말라는 정책이 있어 자세히 밝힐 수는 없지만 제 블로그의 하루 평균 방문객은 약 2,000 HIT 정도입니다.

    그리고 주로 광고하는 알라딘 TTB2의 광고 카테고리는 책으로서 그중에서도 유아용 그림책(본문 하단), 육아 관련 도서(사이드바), 재테크 관련 도서(본문 하단) 등입니다.

    즉, 제 블로그를 통해 발행되는 주제와 연관이 있는 카테고리를 주 타겟으로 삼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이 정도의 수익은 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