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녀석 맛있겠다 - 10점
미야니시 타츠야 글 그림, 백승인 옮김/달리(이레)

추천 연령: 만 2 세 이상

오랫만에 쓰는 유아추천도서가 아닐까 한다.

미야니시 타츠야의 그림책 <고 녀석 맛있겠다> 이다. 참 재밌는 제목에 깜찍한 책 표지가 눈을 끄는 책이다.
책 표지에 나온 공룡은 조금은 귀여워 보일수도 있지만 쥬라기 최대의 폭군 "티라노 사우루스"이다.

아이들이 열광하는 공룡을 주인공으로 한 그림책이다.
주인공은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와 티라노 사우루스.

어느날 부모 없는 알에서 안킬로 사우루스가 태어난다. 막 태어나 아무 생각 없는 안킬로 사우루스 앞에 거대한 공룡 티라노 사우루스가 나타난다. 군침을 삼키며...

"고 녀석 맛있겠다" 라고 하며 군침을 흘리는 티라노 사우루스에게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는 "아빠" 라고 부르며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왈카닥 매달린다. "슬펐어요, 무서웠어요"

유아추천도서 - 고 녀석 맛있겠다.

[출처: 알라딘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0364663]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는 티라노 사우루스의 "고 녀석 맛있겠다" 라는 말이 바로 자기 이름을 부르는 것으로 알고 무시무시한 티라노 사우루스에게 아빠라고 부르며 와락 매달린다.

티라노 사우루스는 어떻게 했을까? 어쩔 수 없이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를 새끼로 삼아 이것 저것 교육도 시키며 함께 살아간다.
박치기, 꼬리치기 등을 가르치는 티라노 사우루스, 그에 보답하기 위해 열매와 풀을 가져와 "아빠" 티라노 사우루스에게 먹으라며 건네는 천진난만한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

어느날. 이들 앞에 무시무시한 제 3의 공룡이 나타나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를 노리는데, "아빠" 티라노 사우루스는 몸으로 막으며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를 지켜낸다.

그리고 얼마후, 아빠처럼 박치기도 잘하고 꼬리치기도 잘하고 싶다는 아기 안킬로 사우루스에게 이별을 고하는데...

재밌다. 독특하다. 그리고 아빠의 자식에 대한 찐한 사랑을 옅볼 수 있어 가슴 찡하기까지 하다.






끝없는 수다
2010.04.29 10:39 신고
정말 동화적 발상이긴 한데~ 왠지 마음에 드는이야기네요^^

돌이아빠
2010.04.29 18:24 신고
재미도 있고, 나름 감동도 있답니다^^
아빠공룡
2010.04.29 12:00 신고
내용이 정말 찡하네요...;;
아들래미에게 한권 사서 읽어줘야겠네요!

돌이아빠
2010.04.29 18:24 신고
좋아할 겁니다~ ㅎㅎㅎ
바쁜아빠
2010.04.29 12:58
역시 동화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네요.
처음 듣는 책인데,

공룡이 주인공인데다가 그림체도 독특하고,
내용도 색다른 부성애를 담고 있고...
재미있는 책 같습니다.

돌이아빠
2010.04.29 18:25 신고
맞아요 동화의 세계는 저말 무궁무진해요~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나름 메시지도 있습니다 히힛
LiveREX
2010.04.29 16:47 신고
묘한 내용이네요~ ^^ 저도 읽어보고 싶어지는걸요? ㅎㅎ

돌이아빠
2010.04.29 18:25 신고
LiveREX님 강추! ㅎㅎㅎ 기회되면 함 읽어보세요~
유아나
2010.04.29 19:23 신고
울컥 하는 데요 ㅠㅠ 요즘 왜 이리 눈물이 많아지는지 ㅠㅠ

돌이아빠
2010.04.30 08:38 신고
헛 유아나님 자꾸 울컥! 하시면 안되지 말입니다. 흐..
렉시벨
2010.04.29 20:16 신고
저는 언젠간 저에게도 짠하고 나타날... 미래의 제2세를위해 준비해둘까요^^??ㅋㅋ

돌이아빠
2010.04.30 08:38 신고
하하하 너무 빠르신게 아닐까요? ㅋㅋ
후후파파
2010.04.29 20:54 신고
스토리가 참 재밌네요...
티라노 사우루스가 안킬로 사우루스를 키우다니...ㅋ
좋은 리뷰 잘 보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0.04.30 08:39 신고
그러게요 티라노사우루스도 천진한 안킬로사우루스의 표정과 말에는 어쩔 수 없었을까요? ㅋㅋ
Deborah
2010.04.29 21:12 신고
그림이 재미있네요. 이런걸 아이들은 좋아하죠. ^^

돌이아빠
2010.04.30 08:39 신고
맞아용 맞아용~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jpetit
2010.04.30 19:24
공룡이야기를 다른 관점으로 이야기를 한게 신선하네요~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감동도 있는것 같구요~^^

돌이아빠
2010.04.30 21:17 신고
네~ 맞아요 맞아요. 참 재밌고 유익하답니다^^
두두맨
2010.05.13 19:46 신고
와 저도 어렸을때를 생각해 보면 공룡책이랑 자동차책을 그렇게 좋아했었던 것 같습니다.^^

돌이아빠
2010.05.13 21:55 신고
후훗 남자라면! 이라기 보다는 어렸을 때는 정말 공룡이랑 자동차를 참 좋아하죠 이상해요~ ㅎㅎ
골목대장허은미
2010.05.14 18:1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좋은 동화책들을 고르고 있는데 차례대로 봐야겠어요~

돌이아빠
2010.05.14 18:23 신고
음...제 리뷰를 보시고 도서관에 가실만한 상황이 된다면 직접 읽어보시고 그림도 보시고 나서 선택하시면 더 좋겠어요(써놓고 보니 주제넘는 소리인듯 하네요 ㅎㅎㅎ)
ㅁㅁ
2011.03.20 16:01
전 아이는 아니지만, 영화로 혼자 보고서 울면서 봤네요ㅋㅋ

돌이아빠
2011.03.20 16:42 신고
하핫 그래도 재밌게 읽으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