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by 돌이아빠 2010. 11. 1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안내

    저축은행 금리 예금, 적금, 대출 등에 대한 금리 즉 이자(이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제 2 금융권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이면서 접근성도 나름 괜찮은 저축은행 (정확히는 상호저축은행)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1 금융권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시하는 저축은행을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예금 상품은 금리를 월복리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제 1 금융권과 동일한 금리라고 하더라도 저축은행금리는 복리이므로 조금이나마 더 높은 이자를 손에 쥘 수 있습니다.

    그런데 뭐 일반적으로 제 1 금융권보다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므로 이용해보시면 좀 더 높은 이자를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저축은행금리 (예금, 적금 위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개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첫번째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저축은행금리 정보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왼쪽 메뉴 부분에 예금금리정보, 대출금리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상품 금리 확인을 위해 예금금리정보 메뉴를 클릭합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저축은행 예금 금리 비교도 할 수 있고, 특정 저축은행금리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하단에 표 형태로 지역별 저축은행금리 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정보를 엑셀 문서로 다운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함께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이중에서 눈에 띄는 기능이 저축은행 "프리미엄 금리정보" 메뉴인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저축은행금리비교 라는 제목으로 저축은행 금리 현황 정보와 기간별 금리비교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금리 변화 추이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두번째 모네타 홈페이지


    저축은행금리 비교를 위한 두번째는 재테크 포털로 유명한 모네타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네타는 재테크 관련 포탈 사이트중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로서 저축은행금리 비교 정보 뿐 아니라 재테크클리닉, 펀드, 보험, 증권, 부동산 등등 아주 다양한 재테크 관련 정보와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이시라면 북마크! 잊지 않으셔야겠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모네타 사이트에세 저축은행금리 비교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상단 메뉴에서 예적금/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그러면 그 메뉴 바로 밑에 저축게시판/인기예적금/최고금리찾기/저축은행/대출 등등의 하위 메뉴가 노출이됩니다.
    여기서 "저축은행" 메뉴를 선택하시면 시중 저축은행금리 비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아울러 바로 옆에 있는 최고금리찾기 메뉴를 클릭해 보시면 저축은행금리 정보 뿐 아니라 신협, 은행이 포함된 금리 비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참 쉽죠?

    이렇듯 저축은행금리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크게 두곳입니다.

    그런데, 저축은행을 이용하실 때는 한가지 유념해 두셔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저축은행 건전성 정보입니다.
    모네타에서는 특정 저축은행을 클릭하시면 해당 저축은행의 "건전성정보" 를 아울러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는 저축은행 홈페이지나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관련해서 포스팅해 놓은 글이 있으니 저축은행 건전성정보를 확인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축은행 건정성 관련 포스트: 2010/04/13 - 재테크 - 제2금융권 상호저축은행 재무, 여신 건전성(안전성) 판단 기준

    저축은행금리 비교 사이트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http://www.fsb.or.kr/
    재테크포탈 모네타 홈페이지: http://www.moneta.co.kr/

    저축은행 좋은 곳입니다만, 위험성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잘 확인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융권 예금, 적금 금리상품과 재무설계


    금융권의 적금, 예금과 같은 금리형 상품에 대한 금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마도 무엇인가를 위한 목적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라 생각됩니다.

    보통 평범한 가정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은 살아가면서 시기별로  결혼준비자금, 전세자금, 내집마련 자금, 자영업 준비자금, 자녀 교육자금, 자녀 출가자금, 노후 준비 자금 등의 목적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 제 1 금융권이나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제 2 금융권의 적금, 예금 상품에 대한 금리를 비교하고  0.1%라도 이자를 많이주는 곳을 선택합니다. 다소 위험을 안고 새마을금고나 저축은행과 같은 제 2 금융권 상품을 선택하는 이유도 이자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지엽적인 금융상품의 선택보다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목적 자금의 종류 등에 따른 전체적인 재무로드맵을 구성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즉, 어느것 하나라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집마련과 같이 가장 중요한 목적자금의 우선 순위와 목표 금액을 정하고 수익률을 고려해 금리형 상품, 펀드상품, 청약예금, 변액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포토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포토폴리오라고 하는 것은 안정적인 금리상품과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투자상품 간의 적절한 균형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금리형 상품에만 치중할 경우 매년 상승하는 물가(3% ~ 5%)와 이자소득세를 고려할때 수익률이 극히 저조할 수 있으며, 펀드, 변액보험 등 투자상품 중심의 포토폴리오 또한 원금 손실에 대한 위험이 너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형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도 좋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상품의 세금으로 이자소득, 배당소득, 등이 15.4%나 되기 때문에 세금, 공제 관계도 잘 반영해야 합니다.

    목적자금 마련을 위해 금융상품에 투자하면서 일괄성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면 재무진단과 재무설계를 통한 재무로드맵 수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금리형 상품과 초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형 상품간의 균형적인 포토폴리오 구성이 가능하고 외부의 변화에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재무진단이나 재무설계라고 하면 보통 자산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재무설계는 자산이 적거나 적정수준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이야말로 세워야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도 하지 않을뿐더러, 제대로된 인생에 있어서의 재무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있어 어떤 시기에 어떤 재테크 활동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왜 부자가 되었을까요? 왜 부자들은 계속 부자일까요? 그것은 제대로된 재무컨설팅을 받아 열심히 실행하고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러한 사람들은 은행이나 증권가에서 PB(Private Banker)들로부터 자산 증식이나 보험, 세금, 증여 등에 대한 각종 고급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고급 정보와 함께 재무컨설팅을 받아 실천하고 있으므로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는 것이고 자산 관리도 잘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네들이 하는걸 우리라고 못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도 제대로된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상담과 함께 꾸준한 관리를 해준다면 자산 형성이나 자산 관리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부나 직장인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재무진단 및 재무설계를 제공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로 리더스리치 재무센터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한번도 재무설계를 받아보지 않은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