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20대 재테크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by 돌이아빠 2011. 12. 1.

Contents

    20대 재테크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

    블로그를 통해 20대 재테크 방법 즉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에 대한 칼럼 비슷하게 연재를 했었습니다.

    지금 다시 읽어보면 조금은 낯간지러운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유효한 내용들입니다.

    20대에 대부분 사회초년생이 되곤 하는데요,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듯 하여 간략하게 정리를 다시 해봤습니다.

    20대 재테크는 주로 첫월급을 받고나서, 혹은 무절제한 1~2년 동안의 사회 생활 후에, 혹은 기타 재무적인 확실한 목표가 있는 경우에 관심을 갖곤 하는데요, 초심을 잃지 않으면서 2011년이 저물어가는 이 때에 자신을 한번 돌아보면서 다가올 2012년 재테크에 대한 열정을 다시 되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재목이 20대 재테크 혹은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이라고 해서 구체적인 재테크 방법이나 구체적인 상품을 추천하거나,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큰 틀에서 20대 사회초년생으로서 재테크에 임하는데 있어 읽어보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연재글 중에서 가장 먼저 읽어봐야 할 글 부터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링크로 20대 재테크 방법 관련 글을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시작은?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20대 재테크 즉, 사회초년생 재테크를 시작함에 있어 준비해야 할 사전 내용에 대한 글입니다.
    재테크의 기본적인 내용과 함께 기본적인 금융상품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2.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이 된다는 건 직장 등에서 새내기로서 열심히 일한 댓가 즉, 월급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받게될 월급을 가지고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할지에 대한 글입니다.


    3.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재테크 멘토 만들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열심히 공부를 해서 이제 어엿한 사회초년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은 공부만 열심히 해왔던 관계로 재테크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겠지만요)
    이럴때 멘토가 있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20대 재테크 자산형성을 위한 멍석 깔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이제 재테크를 시작했고, 월급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씩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재테크 멘토도 한 두명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자산 형성을 위한 멍석을 깔아야 합니다. 멍석 하나 잘 깔면 열 방석 부럽지 않습니다.


    5.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는 자신과의 싸움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결국은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로 재테크 또한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유혹이 있고, 시시때때로 자신을 시험에 빠지게 합니다.
    이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만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대. 호기심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꼭! 염두에 두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생활습관을 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그 어떤 훌륭한 재테크 방법이라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지 못한다면 실패할 수 밖에 없을 것이고, 그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생활 습관을 잘 만들어 두는 것입니니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갑니다.

    재테크와 관련된 생활 습관 또한 처음부터 잘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