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만들어 먹는 재미 골라 먹는 재미 샤베트 틀

by 돌이아빠 2009. 7. 20.

Contents

    위드블로그에서 여름을 맞이하여 재미난 아이템의 리뷰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바로 여름철의 별미! 샤베트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샤베트 틀이 바로 그것인데요.

    아이스크림을 유난히 좋아하는 용돌이에게 만들어 먹여볼 요량으로 신청했는데 운좋게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받은 샤베트 틀은 네 개를 동시에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만들어지는 샤베트 또한 그리 부담이 되지 않는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즉,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39개월 아이에게 딱 알맞은 크기라 생각됩니다.

    샤베트 틀은 크게 샤베트 틀과 빨강색,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으로 구성된 4개의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샤베트 틀

    4가지 알록달록한 색상의 샤베트 틀!~ 내맘에 쏙!~

    샤베트 틀

    요렇게 크기도 적당하답니다.


    뭐 샤베트 만드는 법이야 너무나도 간단하므로 패스하겠습니다만, 너무 많은 양을 넣지 않도록 조심을 해야 합니다.
    양을 조금 많이 넣으면 얼면서 부피가 약간 팽창하여 샤베트 손잡이가 삐죽 삐져나올 수가 있습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집에 있던 한살림표 포도쥬스와 딸기맛 요구르트를 넣어서 샤베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샤베트가 다 만들어지길 손꼽아 기다리던 용돌이 드디어 3~4시간 후에(시간은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샤베트를 꺼내줬습니다.
    그런데 잘 빠지지가 않죠? 그럴때는 샤베트 통 부분에 물을 약간 흘려가면서 살짝 씻어보세요 그러면 쑥~ 빠진답니다.
    하지만, 39개월 아이가 바로 바로 빼먹기에는 힘듭니다.

    용돌이

    엄마 샤베트 또 먹어도 돼요~?

    용돌이

    빼 먹는다!~ 빼 먹을께요~~~~! 히힛


    저 같은 경우는 제가 손에 열이 좀 있는 편이라 손으로 한 10초~20초 정도 감싸고 있다가 쑥~ 빼니 예쁘게 잘 빠지더군요.
    중간이 부러지거나 끝 부분이 붙어버리거나 하지 않고 샤베트 틀 그대로 잘 빠졌습니다.

    이제 먹을 일만 남았네요. 정말 맛나게 먹는 용돌이. 포도쥬스와 딸기맛 요구르트 외에 다른걸 넣지 않았으니 인공 감미료나 색소 등에서도 어느정도 안심할 수 있는 훌륭한 샤베트가 되었습니다.

    용돌이

    잘 빠질까? 잘 빠지겠지? 아웅~!

    용돌이

    엄마~ 너무 맛있어요!~~~~! 캬^^~!@


    집에서 만들어 먹는 샤베트 틀 3인 가족인 우리 집에는 4개를 한꺼번에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 샤베트 틀이 제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만들어본 샤베트 재료는 초코우유, 포도쥬스, 딸기맛 요구르트 입니다만, 그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샤베트로 만들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4가지 알록달록 원색의 색상과 함께 4개를 한꺼번에 만들 수 있어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골라먹는 재미까지 선사해 주는 괜찬은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아이가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인공 감미료 등 인공적인 재료가 많이 들어 있는 기성 아이스크림을 사주는 것보다 집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고 함께 빼 먹는 즐거움이 있는 우리집표 샤베트를 만들어주면 1석 2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39개월 아이와 함께 샤베트 만들기

    샤베트 틀

    1단계: 원하는 재료를 넣는다. (알맞게)

    샤베트 틀

    2단계: 샤베트 틀의 손잡이를 꽂아준다.


    조 위에 보이는 손은 누구 손일까요? ㅎㅎㅎ 맞아요 맞아요! 바로 바로 귀여운 용돌이의 손이랍니다. 먹고 싶은 마음에 어찌나 잘 도와주던지 ㅋㅋㅋ


    샤베트 틀

    3단계: 너무 많이 부으면 이렇게 된다 >.<

    샤베트 틀

    4단계: 이제 냉동실로 고고~~~


    너무 많이 부으면 이렇게 넘칠 수 있답니다. 조심 조심.


    샤베트 틀

    5단계: 다 얼었다! 이제 쑥!~~ 뺀다!!! 누가 먹었찌????


    용돌이

    6단계: 용돌이의 차지!!! 포도쥬스로 만든 샤베트 맛있어용~!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