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일기

육아일기 54개월 정말 정말 맛있는 솜사탕

by 돌이아빠 2011. 1. 1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솜사탕. 누구든지 어렸을 적에 혹은 커서라도 한두번쯤은 먹어 봤을 군것질감이 아닐까 싶다.
    내 어렸을 적에도 솜사탕은 있었고 지금도 있으니 솜사탕의 역사는 참으로 오래된 것 같다.

    부드러우면서도 그 달콤한 맛. 거기에 무게도 거의 없어 아이들에게는 신기하면서도 달콤한 군것질감이리라.
    솜사탕은 만들어지는 과정도 신기하다. 이상한 원통 같은 것이 돌아가면서 실 같은 것이 만들어지고 나무젓가락을 원통 안에 넣고 있으면 신기하게도 볼록 볼록 커다란 솜사탕이 만들어진다.


    요즘이야 플라스틱 컵 같은 곳에 넣어져 있는 솜사탕도 팔곤 하지만, 옛날에는 그저 원통 돌려서 나무젓가락 하나 넣으면 완성이었다.

    색깔도 하늘색, 분홍색 등으로 다양해졌지만, 그 맛은 그대로인것 같다.

    용돌이 녀석도 두세번 정도 달콤한 솜사탕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정말 맛있게도 먹는다. 아빠 좀 주세요~ 해도 소용없다. 엄마 좀 주세요~ 해도 소용없다.

    일전에 어린이집 행사 다녀오는 길에 솜사탕을 사주게 되었다. 물론 솜사탕이 눈길을 확~ 끄는 곳에 있기 때문이기도 했고, 점심은 이미 먹고 난 시간이기도 했기에 솜사탕을 손에 쥐어 주었다.

    그런데 이 녀석, 이 솜사탕 들고가면서 만나는 친구들에게 모두 자랑이다. 그러면서 한눈 팔고 천천히 걷고 >.<
    눈에 보이는 장애물도 그냥 넘어가려 하질 않는다. 그래서 조금 더 빨리 가자고 재촉을 했다. 그런데! 사건이 생겼으니!!!

    손에 들고 있던 솜사탕에 이물질도 묻고 손으로 다른 곳을 자꾸 만지는 통에 먼지가 많이 묻었다. 그래서 조금 남은 솜사탕을 어쩔 수 없이 압수(?)해서 옆에 보이는 쓰레기통에 넣어버렸다.

    물론 조금 설명해주긴 했지만 이녀석 자지러진다. 어르고 달래고 설명해주고 했지만 통하질 않는다.
    그예 어쩔 수 없이 조금 더 달래면서 엄마가 업어주는 것으로 일단락.

    솜사탕. 참 달콤하고 맛있다. 하지만, 이게 손으로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위생에는 조금 그렇긴 하다.


    솜사탕. 솜처럼 가볍고 사탕처럼 달콤한 맛. 그래도 맛있긴 맛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솜사탕에 대한 추억 있으신가요?


    [2010년 10월 x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667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