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층짜리 집 - 9점
이와이 도시오 지음, 김숙 옮김/북뱅크

추천 연령: 3세 이상 유아

100층짜리 집은 정말 기발한 책이다.
숫자 공부와 곤충들의 다양한 생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100층 짜리 집은 여타 책과는 읽어나가는 형태가 다르다. 물론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겨가면서 읽어가는 건 똑같지만 10층 단위로 서로 다른 곤충들의 다양한 생태가 깔끔하고 재밌는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다.
물론 각 층별로 숫자로 층수가 적어져 있어 숫자 공부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구성이다.

21층부터 30층까지는 개구리가 산다. 개구리들은 양서류로 물기가 있어야 해서 이슬을 모아 목욕을 하고, 계단을 오르는 주인공을 위해 젖으면 안된다며 우산을 건네주기도 한다.
100층짜리 집
30층까지 올라왔습니다. 다음 층에는 누가 살까요? 라는 표현으로 각 10층 단위의 마지막 층을 설명하고 있다.
그러면 아이에게 "용돌아 다음층에는 누가 살지?" 라고 물으며 반짝이는 눈을 보며 책장을 넘긴다.

박쥐는 어두운 곳에 살고, 거꾸로 매달려 있으며, 무당벌레는 진딧물을 잡아 먹고 살고, 꿀벌은 꿀을 모으고, 여왕벌이 알을 낳으면 일벌들이 그 알들을 보살핀다.

이렇듯이 100층짜리 집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자연스럽게 곤충들의 생태를 알게 해주고, 1부터 100까지의 숫자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이 책 한번 읽어주려면 만만치는 않으므로 조금은 각오를 해야 한다.!
호기심이 많은 시기의 아이들은 으례 "아빠(엄마) 이건 왜그래요?", "아빠(엄마) 이건 뭐하는 거에요?", "아빠(엄마) 얘네들은 왜 이래요?" 등등 아이의 질문에 일일이 대답해줘야하고 1층부터 100층까지 그림도 설명해줘야 하고 글도 읽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추천할만한 괜찮은 책임에는 틀림없다.

대상: 3세 이상 정도의 아이에게 추천할만한 책.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저녁노을*
2010.01.27 14:09 신고
아이들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잘 보고 가요.

돌이아빠
2010.01.27 22:27 신고
네~ 아이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후후파파
2010.01.27 14:35 신고
울 서빈군이 좋아하는 반가운 책이 등장했네요...ㅋ
거미왕자랑 만날려고 100층까지 올라가면서 1에서 100까지 확실히 깨치고...^^
중간중간에 각 곤충들과의 에피소드에 저도 모르게 웃은 적도 있네요...
정말 유아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돌이아빠님의 리뷰글 잘 봤습니다...좋은 책 많이 공유해주세요~~~^^

돌이아빠
2010.01.27 22:27 신고
오호 서빈군은 이미 탐독을 끝냈나 봅니다? ㅎㅎ
맞아요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할만한 책이죠^^
음 일주일에 한권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잘 될까 모르겠지만요 ㅎㅎ
판다(panda)
2010.01.27 15:01 신고
왠지 저 책에 끌리네요..

돌이아빠
2010.01.27 22:27 신고
핫! 그렇다면 판다님은!?
바쁜아빠
2010.01.27 15:39 신고
아이들 책들은 부모가 귀찮아져야 좋은 책이잖아요. ^^
저도 이제 육아책 말고 결이책도 리뷰 좀 해봐야겠어요...
동화책이 부모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듯 하네요.

돌이아빠
2010.01.27 22:28 신고
하하 그런가요? 부모가 귀찮아져야 좋은책! 듣고보니 그렇네요 ㅋㅋ
아! 결이책 소개좀 많이 해주세요~
LiveREX
2010.01.27 16:09 신고
왜 우산을 써야해? 라는 질문에 답이 뭘까하고 계속 봤다는 ^^;;;
아이들도 저처럼 읽으려나요?ㅎㅎ

오늘 비온다던데 우산 꼭 쓰세요 ^^

돌이아빠
2010.01.27 22:29 신고
ㅎㅎㅎ 그 답은 비가 와서~ ㅋㅋㅋ 비 맞으면 옷도 젖고 머리도 젖으니까~! ㅋㅋ
그렇지 않아도 지금 비가 내리네요 흐.
홍천댁이윤영
2010.01.27 16:11
제가 읽고싶네요^^ 재밌어요..

돌이아빠
2010.01.27 22:30 신고
헛! 아이에게 함 읽어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한데요? 함 읽어보세용~ ㅋㅋ
아빠공룡
2010.01.27 16:34 신고
엇, 이거 재밌겠는데요...!!
근데 어제 과학동화/수학동화를 사느라 출혈이 크네요... 쩝;

돌이아빠
2010.01.27 22:30 신고
헛 저희집도 처음으로 전집 하나 질렀는데 말이죠 ㅋㅋ
못된준코
2010.01.27 19:11 신고
조카들에게 ...유요한 정보는...요기서 다 보고 간다니까요.ㅎㅎ
감사합니다. 넙죽~~

돌이아빠
2010.01.27 22:30 신고
ㅎㅎㅎ 조카가 많으신가 봅니다~ ㅋㅋ 이번에는 책 선물인가요? ^^
커피믹스
2010.01.27 19:28 신고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책이네요
책 많이 읽어주세요 ^^

돌이아빠
2010.01.27 22:31 신고
네~ 방금 아내에게서 문자 메시지를 받았는데 15권 읽어줬다네요 ㅎㅎㅎ
부스카
2010.01.27 22:09 신고
돌이아빠님이 추천하시는 책이라면 믿음이 갑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돌이아빠
2010.01.27 22:31 신고
헛 그래도 한번 살펴 보시는것이 좋겠는데요 흐.
아지아빠
2010.01.28 00:05
ㅋㅋ 1층 부터 100층까지 설명을 하려면 정말 쉽지 않겠는데요?
좋은 책 추천 감사드려요.일단 키핑해 놓을께요..^^

돌이아빠
2010.01.28 22:33 신고
네 정말 쉽지 않아요. 처음 읽어줄때는 정말 헉헉 거리면서 읽어줬다는 ㅎㅎ 무슨 질문은 또 그리 많은지~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강추! 부모에게는 애도~를 ㅎㅎ
채은이는 아직~이죠?
ageratum
2010.01.28 00:44 신고
요새는 아이들 책이 참 예쁘게 잘 나오네요..
교육적으로 좋을거 같고..^^

돌이아빠
2010.01.28 22:33 신고
네 맞아요. 아쉬움이라면 층을 표현하는 숫자가 조금더 눈에 잘 띄게 색이나 크기가 커졌으면 좋겠다는 점입니다 ㅎㅎ
쟁토리
2010.01.28 04:05
어른인 제가 봐도 무척 재미있어 보이네요~ 1층부터 쭉 보고싶다는...^^ ㅎㅎㅎ

돌이아빠
2010.01.28 22:33 신고
처음 한두번은 재밌답니다~ 그런데 반복해서 읽어주려면 >.<
혜진맘
2010.01.28 10:44 신고
정말 특이한 책이네요!
혜진이두 내년엔 꼭 사서 읽혀봐야겠어요
우리딸 안그래두 호기심많은데 저두 각오를 하고..^^;

돌이아빠
2010.01.28 22:34 신고
오호~ 호기심이 많다면 강추! 입니다~~~

2010.02.02 19:16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0.02.02 21:23 신고
별 말씀을요!
당연히 괜찮습니다~!
언제든지 그냥 링크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해피프린팅
2011.11.07 09:32 신고
아이들이 몰입해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네요!^^ 이런 책을 엄마 아빠들이 직접 만들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돌이아빠
2011.11.08 08:17 신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