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버스노선 검색]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실시간으로 확인하자

by 돌이아빠 2010. 7. 12.

Contents

    버스노선 검색,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 지역간 노선 검색, 버스 운행경로 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을 활용해 봅시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버스노선 검색이나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버스노선 검색이나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등은 각 서울, 경기도, 인천 등 각 지자체마다 별도의 웹 서비스를 통해 버스 노선 검색,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독립적으로 버스노선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서울, 경기도, 인천 등 각 지자체 등에서는 버스노선 검색,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출발지와 도착지를 통한 버스 노선 검색 등의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는 이러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서울, 경기 인천 등 각 지역별 버스노선 검색 서비스, 출발지와 도착지를 통한 이용가능한 버스노선 검색 등의 서비스만을 한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정확한 버스노선 검색 정보나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등을 위해서라면 서울, 경기도, 인천 등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버스정보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서울 버스와 경기도 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씩은 지하철을 이용하기도 합니다만, 서울시민이면서도 경기도 광역 버스가 버스비가 조금 더 들긴 하지만 편하고 조금 더 빠르게 도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에 서울 버스 이용후에 환승을 통해 경기도 광역 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퇴근 시에는 혼잡한 강남에 위치한 회사 때문에 실시간 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메인 화면 - 버스노선검색, 실시간 버스위치 검색, 운행경로 검색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서비스는 크게 버스정보검색, 노선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다양한 버스 관련 정보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운행 경로 검색, 버스 노선검색, 지역간 노선 검색을 중앙에 배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굳이 로그인이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경기도 버스노선 검색, 경기도 버스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경기도 버스 운행 경로 검색, 경기도 지역간 노선 검색 등의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운행 경로 검색 기능은 별도의 팝업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해당 브라우저 창을 통해 통합검색 경로검색, 실시간버스위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버스노선검색 등의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 경로검색 화면


    위 캡쳐한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출발지와 도착지에 대한 경로 정보를 지도에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주로 이용하는 3100(양재 - 의정부, 포천간 경기도 광역버스)번을 검색해 보면 성수대교를 건너 동부간선을 이용해서 운행되고 있음을 버스경로검색 결과로 표시되는 지도상의 경로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을 통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실시간 버스위치 정보 서비스 또한 비슷한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실시간버스위치 정보


    화면 좌측에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버스위치를 검색할 경기도 버스노선 번호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면 하단에는 버스노선번호가 우측 큰 영역에는 해당 버스노선의 경로가 지도 형태가 아닌 실제 정류소 기준으로 보여집니다.

    아래 캡쳐한 이미지는 경기도 광역버스인 3100번 (서울, 의정부, 포천) 버스의 실시간버스위치 정보를 검색한 결과 화면입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에서 실시간버스위치를 검색한 결과 화면


    위 그림에서 좌측은 노선번호, 좌측하단은 노선에 대한 기본 정보(업체, 기점, 종점, 배차간격 등)을 제공하고 있고, 중앙 큰 영역에는 실제 버스노선도를 기준으로한 실사간버스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선간 초록색은 소통원할, 주황색은 지체, 빨간색은 정체구간을 표시하고 있다. 아울러 상행선은 파란색으로, 하행선은 빨간색으로 정류소 정보를 표시해 주고 있어 한눈에 실시간버스위치 정보 뿐만 아니라 버스 운행구간의 교통 상황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의 실시간버스위치 정보, 경로검색 등의 화면에서 각 정류소 명등을 클릭하면 해당 정류소의 상세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으므로 그 정류소를 경유하는 다른 버스 노선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정류소 종합 정보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을 활용하면(비록 출근시간에는 활용이 어렵지만) 퇴근 시간에 실시간버스위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업무중에 버스를 이용하여 외근을 나가야 하는 경우에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에세 제공하는 경로검색 혹은 노선검색 등을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어떻게 가야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무료로 경기도 버스에 대한 버스노선검색, 실시간버스위치, 경로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버스정보 시스템 자신의 기호에 맞게 북마크후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