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세테크] 자동차세 연납(선납)으로 자동차세금 최대 15% 할인 받자!

by 돌이아빠 2010. 1. 2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세테크] 자동차세금 미리 내고 최대 15% 할인 받자! - 자동차세 선납(연납)과 승용차요일제!!!

    자동차세금자동체세금은 보통의 경우 일년에 두번을 내게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세금을 전반기, 후반기 각각 따로 내게 되면 자동차세금을 감면 받을 기회가 날아가 버리게 되는데요.
    바로 자동차세금 1년분을 미리 납부하는 선납(연납)제도를 이용하게 되면 자동차세금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에는 자동차세 연납으로 15%를 할인받자고 했는데 왜 10%일까 라고 의아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비밀은 바로 승용차 요일제 참여로 추가적으로 자동차세 5%를 더 할인 받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뒤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

    알고 계신분도 있고 알지만 잊어버린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한푼이라도 아쉬운 때에 자동차세금 10%도 작지 않은 돈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세금이 10만원이라면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이용하면 10% 할인 받으면 9만원. 바로 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러한 자동차세 연납(선납이라고도 합니다.)을 위해서는 직접 자동차등록지 관할 지자체(시,군,구청)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해서 자동차세 연납(선납)고지서를 신청하면 됩니다.

    자동차세

    자동차세금 연납(선납)신청을 하고 1월 16일 ~ 1월 31일 사이에 납부하면 됩니다.

    하지만 전자정부라는 그럴싸한 시스템을 그나마 좀 갖추어 놓은 우리나라. 자동차세금 연납(선납)에 신청 및 납부 모두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전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목록에 나와 있네요)



      자동차세금 연납(선납) 인터넷 신청, 납부 방법

    서울의 경우는 자동차세 연납(선납)etax 사이트(http://etax.seoul.go.kr)을 이용해서 신청 및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나 기타 지방의 경우 자동차세 연납(선납)을  wetax 사이트(http://www.wetax.go.kr)을 이용해서 신청 및 납부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한데요. 신용카드 납부의 경우 etax 사이트와 wetax 사이트가 서로 다를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etax 사이트의 경우 우리카드/롯데카드/삼성카드/현대카드/신한카드/외환카드/BC카드/하나카드 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다만 카드 사용분의 경우 연말정산 때 신용카드공제에서는 제외됩니다)

    wetax 사이트의 경우 신한카드/삼성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BC카드 를 이용하여 자동차세 연납 가능합니다.

    승용차요일제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선납)을 통해 10% 할인 받고 추가적으로 자동차요일제(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면 자동차세금 선납(연납) 외에 5%를 추가 할인해 주니 이번 기회에 자동차요일제(승용차요일제)도 함께 신청하시면 절세에 더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과 함께 승용차 요일제 참여로 5% 추가 할인 기회가 있는데요. 이 승용차 요일제의 경우 다른 지역자치단체도 해당되는지는 저도 확인해 보지 못했습니다.

    한 푼이라도 아껴야죠! 자동차세 연납(선납)으로 한번 할인 받고 승용차요일제(자동차요일제)[http://no-driving.seoul.go.kr/index.jsp] 참여로 한번 더 할인 받고!

    저도 신용카드로 자동차세 연납(선납) 할인 받고 승용차요일제 할인 받고 납부 완료했습니다.

    덧) 제목과 내용 수정해서 재발행 합니다. 이미 보신 구독자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