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이유와 비갱신형암보험 비교 가입요령

by 돌이아빠 2011. 3. 23.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암보험]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이유와 암보험 비교 가입요령

    암보험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암보험 하나쯤은 가입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암보험

    이처럼 우리나라에서 암보험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뭘까요? 그건 바로 통계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 암 발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전세계에서 4위이고 4명중 한명이 암이 발병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암보험

    거기다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수술, 방사선치료 등의 과정으로 인해 극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고, 그 사이 경제활동도 할 수 없는 상황인데 병원비, 수술비, 치료비, 재활비 등으로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암보험을 가입해 뒀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암보험도 잘 선택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물론 모든 보험이 그렇지만 매달 따박따박 내돈 내는데 정작 보험 혜택좀 받아보겠다 싶은데 생각했던 것보다 보장액이 작다면? 보장 받을 줄 알았는데 보장을 못 받는다면? 열받겠죠!

    따라서 암보험을 가입할때 아는 지인 등을 통해 좋다더라~ 라는 말에 현혹되지 말고 꼼꼼히 비교해보고 나에게 꼭 맞는 보장 내역인지 그리고 보장 내역은 괜찮은지 등을 분석해 본 후 가입해야 합니다.

    암보험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보험이 좋은 보험인지, 그리고 암보험 가입시에 어떤점을 살펴야하는지를 확인해 보고 나에게 맞는 그리고 꼭 필요한 보장 내역으로 저렴하게 암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최근들어 계속적으로 암보험의 손해율이 높아져서 기존의 암보험 상품이 사라지거나 보장내역이 축소 되어 가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비갱신형암보험 중에서 좋은 암보험 상품을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을 가입할때 어떤 점들을 주로 체크해 봐야 할까요?

    1. 암보험 진단금을 따져야 한다.

    암보험을 가입할때는 암에 걸렸을때 즉, 암 진단을 받았을때 지급되는 암보험 진단금을 따져봐야 합니다.
    암보험 진단금을 따져봐야 한다는 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의미가 되겠지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보험 중 하나가 바로 의료실비보험인데요, 의료실비보험으로 입원비나 통원치료비 중에서 어느정도는 해결이 됩니다.
    그런데! 이 치료비 등이 의료실비보험만으로는 모두 처리가 안된다는게 문제입니다.

    암보험

    만약, 정말 잘 듣는 항암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험처리가 안된다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 낳고 돈 낳지, 돈 낳고 사람 낳은건 아니잖아요? 어떻게 해서든지 그 항암제를 처방 받아서 투약해야죠. 이처럼 암은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등을 위해서 참 많은 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이라고 한다면 암진단금이 중요한 보장 내역이 되는 것입니다.

    암보험의 기준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암진단금! 바로 요녀석입니다!!!

    2. 갱신형암보험 보다는 비갱신형암보험이 유리하다.

    암보험

    암보험 선택시 두번째 체크포인트는 바로 갱신형암보험이냐 비갱신형암보험이냐! 하는 것입니다.
    초기 암보험이 만들어졌을때는 모두 비갱신형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비갱신형암보험이 아닌 갱신형암보험이 나온것일까요? 보험사는 이익을 추구합니다. 즉! 암보험의 손해율이 차츰 높아지자 보험회사들이 머리를 굴린 결과가 바로 갱신형암보험이라는 것이죠.

    암보험

    보험회사에서 비갱신형암보험보다 갱신형암보험 상품을 더 많이 만들고 광고하는 이유는 갱신형이 보험사에게는 더 이익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내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히 비갱신형암보험으로 해야겠죠?

    갱신형암보험 vs. 비갱신형암보험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 되므로 계획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합니다.
    - 초회 보험료는 상대적으로 높지만 계획적인 암보험에 대한 보장 자산 확보가 가능합니다.

    갱신형 암보험
    - 보통 기간이 3년, 5년 정도의 주기로 갱신을 하게 되며, 해당 기간이 지나면 나이와 담보 위험율 등을 비교하여 보험료를 다시 산출하여 계약이 갱신되게 됩니다.
    - 초회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갱신 시에 담보 위험률 등에 따라 갱신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갱신 시점에 보험료는 인상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습니다. 실제로 갱신형암보험의 보험료가 초기에는 당연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갱신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므로 총액을 기준으로하면 갱신형암보험의 보험료가 비갱신형암보험 보험료보다 훨씬 높아집니다.

    거기다! 한가지 더 치명적인 사실은 갱신형의 경우는 암진단을 받았을 때 갱신이 안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고 하니 암의 경우 재발율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런데 암보험 들의 약관을 보면 암에 걸린 이력이 있는 사람 당연히 피하겠죠? 왜냐! 보험금을 지급해야 할 확률이 높을 것이고, 그만큼 손해율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암보험은 반드시 비갱신형암보험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견적 #1[링크]: 국내 No1. 가장 정확한 실시간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견적 #2[링크]: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무료견적리스트 무료제공

    3. 아직도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자

    대부분의 보험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습니다.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요? 내가 내는 돈이고 암에 안걸리면 그 돈 다 날리는건데 당연히 만기환급형 암보험으로 해야지! 라고 생각하시나요? 땡!(1박2일의 나영석PD 버전으로)!

    암보험

    만기환급형은 만기 후에 약정된 금액을 돌려주는 상품입니다. 대신에 적립보험료로 인해서 매달 내는 보험료가 좀 더 비쌉니다. 그런데 80세 만기 암보험 상품인데 80세 만기 후에 그 돈 돌려 받는다면 과연 그때의 화폐가치를 따져봤을 때 얼마나될까요? 일반적으로 물가상승률을 3% ~ 5% 매년 복리로 오릅니다. 그만큼 화폐가치는 떨어질 수 밖에 없지요. 즉, 만기에 환급 받아봐야 가정 경제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에 반해서 순수보장형은 말그대로 순수하게 보장만 해주는 암보험입니다. 그렇다면 매달 나가는 암보험료는 내가 암에 걸리지 않으면 다 날리는거네요? 네! 그렇습니다. 보험이라는 상품은 원래가 위험을 헤지하는 즉, 위험을 보장해 주는 상품입니다. 만일에 있을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지요.

    그러니 매달 나가는 암보험료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비용으로 생각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물론 순수보장형 암보험이 만기환급형 암보험보다는 보험료가 당연히 저렴합니다.

    4. 암보험 가입시 보험료 절감 방법을 고민하자

    암보험 가입 시, 물론 모든 보험이 다 마찬가지지만, 보험료를 절감하면서도 나에게 꼭 맞는 보장 항목을 선정해야 합니다. 즉, 이것 저것 아무 생각 없이 보장을 받겠다고 하면 보험료는 천정부지로 높아질 것이 뻔합니다.

    그러니 지금 현재 가입되어 있는 다양한 보험들 - 특히, 다른 암보험, 실비보험, 종신 보험, 건강보험 등 - 의 보장 내역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즉, 중복 보장이 되고 있는지 아닌지를 잘 살펴서 다른 보험으로 보장 받고 있는 항목은 암보험 가입시 제외시키면? 그만큼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보험비교 사이트 등을 통해서 다양한 암보험 상품의 비교견적리스트를 신청해서 받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즉, 보장 내역은 동일하면서도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꼭! 비교 검토해 본 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보통은 두 곳 정도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따로 따로 암보험의 비교견적리스트를 신청해서 비교해 보면 좋습니다. 신뢰도 높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연결해 두었으니 암보험 가입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두 곳에서 정도에서 암보험 비교 견적자료를 요청해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 추천 견적 #1[링크]: 국내 No1. 가장 정확한 실시간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암보험 추천 견적 #2[링크]: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무료견적리스트 무료제공

    거기다 가입 시에도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암보험뿐 아니라 기존의 보험에 대한 재정비가 필요하독 생각 되신다면!?

    블로그를 통해 보험리모델링에 대한 글을 발행했었는데요, 각 가정에서 가입된 보험의 보장 내역은 충분한지, 불필요하게 중복되어 있는 보장 항목은 없는지에 대해서 한번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한 가정의 보험료는 가정의 수입 대비 10% 이내 정도가 좋다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요, 혹시 보험료가 부담스럽다면 역시 전문가로부터 점검을 받아 보시면 가정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두곳 정도에서 무료로 종합적인 보험리모델링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서 링크를 연결해 봅니다.
    필요하신 분은 점검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암보험
    리더스리치[링크]: 보험리모델링 뿐 아니라 전반적인 가정의 단기,중기,장기 재무계획을 위한 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굿모닝리치[링크]: 전문 금융컨선털트들이 전반적인 보험의 보장 내역을 분석하고 최적화된 보험리모델링 전략 제공

    암보험이던 보험리모델링이던 이제는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아는 것이 힘이니까요!

    [관련 글타래]

    [운전자보험비교] 운전자보험 담보 축소! 운전자보험 지금 확인하세요.
    [보험리모델링] 보험상담를 통한 보험리모델링 전략
    [재테크/재무설계] 무료 개인 재무설계 상담을 통한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하기
    [변액보험] 변액연금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등 변액보험의 비과세 혜택이란?
    암보험! 합리적인 암보험 선택 방법과 필요성!
    보장자산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의미와 차이점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