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4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360일째 되는 날

신종플루. 안풀 꺽였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참 무시하기 어려웠는데, 신종플루 백신 1차 예방 접종을 했다.
물론 신종플루 백신 예방접종을 시키기까지 내 나름대로는 고민을 좀 했었다. 정말 맞춰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1차로 끝나는 것도 아니고 2차도 맞춰야 하고, 그렇다고 100% 면역이 되는 것도 아닌 신종플루 예방접종.

하지만, 달리 생각해보면 계절성 독감 예방접종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용돌이는 매년 독감 예방접종은 맞아왔으므로 그에 추가적인 독감 예방 접종이라고 생각하고 신종플루 1차 예방접종을 했다.

용돌이 이야기

많이 컸다. 짜식. 얼굴에서 이제는 아기 모습은 별로 찾아 볼 수 없다. 이제 어린이인것인가?


다행이 이상 증상은 없었고, 컨디션도 좋아서 하루 종일 엄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단다. 그런데! 밤에 열이 잠깐 올라가서 긴장을 시키기도 해서 100% 안심할 수는 없었다. 그래도 오늘 아침 아내로부터 열은 거의 없고 컨디션도 괜찮아 보인다는 말을 듣고는 한시름 놨다.

어젯밤 집에 들어가니 아내로부터 병원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들었다.

병원에 사람이 많아서 차례를 기다리는데 용돌이보다 먼저 주사를 맞은 큰 형아들도 많이 울었다고 한다.
그런데 용돌이는 울지 않았단다. 그래서 아내가 용돌이가 대견해서 따뜻하게 안아주고 뽀뽀를 해주며 용돌이 멋지다고 해줬단다.

그랬더니 이 녀석 기분이 엄청 좋아져서 하루 종일 약간 흥분 상태로 즐겁게 보냈다고 한다.
아내가 용돌이에게 "엄마가 칭찬해줘서 좋아요?" 라고 했더니 용돌이는 "네".
역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고, 아이에게 부모의 칭찬이란 그 무엇보다 더 훌륭한 밑거름인듯 하다.

그리고나서는 이모에게도 고모에게도 주사 맞을 때 안울었다고 자랑해 달라고 했다나 뭐래나~ ㅎㅎ

용돌아 대견한 용돌아! 정말 잘했어요^^~~~! 용돌이 멋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선민아빠
2009.12.15 11:22
정말 대견스런 용돌이네요~~~자랑 꼭 하셔야겠어요~~~
저도 아직까지 고민중입니다...예방접종을 해야되는지...독감 예방접종은 했습니다만....
이래저래 고민이 많이되네요~~

돌이아빠
2009.12.21 10:19 신고
답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민이는 접종 안하기로 결정하셨더군요^^
*저녁노을*
2009.12.15 11:24 신고
잘 참았네요.ㅎㅎ
우리 딸아이는 아직 안 했는데...해야할 지 말아야 할 지 고민중임니다.

어? 근데 로긴도 않쿠..ㅋㅋ

돌이아빠
2009.12.21 10:19 신고
로긴? 무슨 로긴???????우잉?
아 티스토리요?? ㅎㅎ
윤상진
2009.12.15 11:42 신고
신종플루 백신 접종했군요...
우리 다현이도 조심해야겠어요~
아직 백신도 못맞을때이니... 휴...
우선은 제가 조심해야겠죠~ 잘못해서 제가 전염시키면 큰일이니... ^^

돌이아빠
2009.12.21 10:20 신고
네. 역시 영아의 경우는 좋지 않은 환경에 노출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면역력 면역력!!!!

말씀대로 부모가 먼저 조심해야 한다는 흐.
엑셀통
2009.12.15 11:46 신고
어제 저희 첫애도..신종예방접종했답니다. 며칠전부터 몸이 좋지않아 걱정이였는데..접종하고 나더니
왜종일 잠만 청하네요..둘째는 전주에 맞았구요

돌이아빠
2009.12.21 10:20 신고
선우 지금은 괜찮은거지요? 졸음 같은게 올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이상은 없으니 다행이지 싶습니다.
은빛 연어
2009.12.15 12:29 신고
저희도 고민이에요. .맞아야 하는건지~~
용돌이 울지도 않고 아주 대견스러운데요^^

돌이아빠
2009.12.21 10:23 신고
역시 고민이시네요. 저희는 그냥 예방주사다 하고 맞혔습니다.
세미예
2009.12.15 12:43 신고
예방접종 하셨네요. 저희 애는 아직 못했답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23 신고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 아니지. 어디까지나 선택사항이니 잘 생각해서 잘 결정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드자이너김군
2009.12.15 13:16 신고
이야.. 용돌이 진짜 많이 컷내요. ^^
우리 예준이도 접종을 할까 말까 굉장히 고민 많이 하고 있는데.. 역시 맞춰줘야 겠죠?ㅠㅠ

돌이아빠
2009.12.21 10:24 신고
용돌이 이렇게 사진을 보니 많이 컸더라구요.
예준이 접종이라...잘 생각해서 현명한 결정 하시면 되겠어요. 흐...
가마솥 누룽지
2009.12.15 13:35 신고
하핫 용돌이 씩씩하군요..
울 딸내미도 별로 아프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주사맞았으니 하루 쉬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답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25 신고
네~ 씩씩해요. 주사 맞았으니 하루 쉬어야죠~ ㅎㅎㅎ
blue paper
2009.12.15 14:06 신고
용돌이 귀여워요 *^^*

돌이아빠
2009.12.21 10:24 신고
헤헷 감사합니다~
불탄
2009.12.15 15:12 신고
이웃님들 블로그를 살펴보니 벌써 많은 분들의 자녀들이 예방접종을 완료했더라고요.
우리 아이들은 21일로 잡혀 있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들 건강이 가장 신경쓰였던 가을과 또 계속 신경쓰이는 겨울이네요.
아무쪼록 건강하고 행복하게 이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27 신고
통계적으로는 영유아의 겨우 50% 정도 접종률이라고 하더군요. 용돌이는 그 50%에 들었구요. 오늘이시네요. 지금은 좀 수그러들었지만 언제 또 >><

정말 건강하게 잘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kuri
2009.12.15 15:48 신고
벌써 맞았군요.
전 아무 생각 없이 이번 금욜날로 예약해놓은지라
전화오면 담주 화욜 쯤으로 미뤄서 맞을 생각이예요.
주변에 맞은 아이들 보니 뭐 크게 이상이 있었던 아이도 없고
소윤이도 워낙 예방접종에 그다지 반응을 보이지 않는 아이라 맘놓고 맞으려구요.
참 어려워요.ㅡㅡ;;

그나저나 용돌이 소윤이랑 거의 한돌 정도 차이나는것 같은데 참 큰 아이 같아보여요.^^

돌이아빠
2009.12.21 10:28 신고
연기하신거에요? 흐.
네 제 주변에도 맞은 아이들 크게 이상은 없더라구요
소윤이도 역시 주사를 안 무서워하는 아이로군요 흐.
한돌 차이면 큰거 아닐까요? ㅋㅋㅋ
kuri
2009.12.22 21:02 신고
연기할까 하다가 그냥 맞았어요. 것도 귀찮더라구요.
그냥 언제 맞아도 맞을꺼..싶어서.

너무 멀쩡하다못해 부작용이 아닐까 싶을만큼 활달해지더군요.ㅡㅡ;;
돌이아빠
2009.12.24 12:01 신고
하하하 다행입니다~ 너무 멀쩡하다 못해 부작용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라면 후훗

kuri님 메리 크리스마스~~~
아지아빠
2009.12.15 21:39
흠.. 채은이도 플루접종을 하고 싶긴 한데 아직 나이가 안되서..ㅠ.ㅠ

돌이아빠
2009.12.21 10:29 신고
채은이는 아직! 정해진 일정대로 다른 필수 예방 접종을 해주시는게 좋지요~ 다만 엄마 아빠가 더 조심해야 한다는 흐.
까칠이
2009.12.16 01:13 신고
우리 동하도 저번주에 1차접종했어요~ 부작용땜에 많이 걱정했는데 별일없어서 안심했죠~

돌이아빠
2009.12.21 10:30 신고
동하는 워낙 씩씩하잖아요~ 인상 한번 팍! 써주고 맞았을거 같은데요? ㅎㅎㅎ
부스카
2009.12.16 09:43 신고
예방접종하셨군요.
전 아직 확신이 서지 않아서 미루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31 신고
네. 1차 접종 했습니다. 2차는 1월이구요.
잘 생각해서 잘 결정하세요~ 부모가 결정해야 하니 더 어렵지 싶습니다.
파아란기쁨
2009.12.16 15:27
용돌군 항상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기원합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31 신고
감사합니다~~~!
MindEater™
2009.12.16 17:34 신고
히야~~ 정말요~~ 아이모습보다는 개구장이의 어린아이의 모습이군요~~ 쿠쿠

돌이아빠
2009.12.21 10:32 신고
네 그쵸??? ㅋㅋㅋ 개구쟁이 용돌이!
수비노
2009.12.16 19:18 신고
저의 아내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며 막내 예방접종을 미루고 있는데.... 용돌이는 접종을 했네요. 용돌이 얼굴을 보니 초등학생 1학년처럼 보입니다.

돌이아빠
2009.12.21 10:33 신고
헛 벌서 초등학생이요? ㅎㅎㅎㅎㅎㅎㅎ
Deborah
2009.12.16 21:05 신고
오호 용돌군 정말 많이 컸어요. ^^

돌이아빠
2009.12.21 10:33 신고
네 정말 많이 컸어요. 사진으로보니 더 큰거 같더라구요. 흐
도연엄마
2009.12.17 00:19
우리딸아이33개월인데 정말걱정많이했죠~
병원에갔더니..14개월정말어린아가들도 다맞고가더라구요~
잘놀고,그냥 일반예방접종맞듯이 맞았어요...
오늘1차접종맞은지2일째 아무일없듯 잘먹고 잘노네요..

돌이아빠
2009.12.21 10:36 신고
네 맞아요. 아무일 없이 잘 놀고 잘 먹는다니 다행입니다.
용돌이 녀석도 아주 잘 놀고 컨디션 좋네요~ ㅎㅎ
무진군
2009.12.17 01:26 신고
저희는 아무 생각 없...=ㅅ=;

돌이아빠
2009.12.21 10:36 신고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