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 결산!

2008년에 가장 잘 한 일 중에 하나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게 아닐까 합니다. 그것도 티스토리에 용돌이의 이야기 둥지를 만든건 정말 잘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7월 9일 러빙이님으로부터 받은 초대장으로 블로그를 개설해서 지금까지 왔습니다.
그동안 참 좋은 이웃분들을 정말 많이 만나뵈어서 정말 감사한 한해였습니다.

2009년에도 용돌이 이야기는 쭈~~~욱 계속됩니다^^

336 / 댓글 4,235 / 트랙백 246 / 방명록 100/ 방문자 110,865



  2008 용돌이 이야기 포스트 베스트 5 + 2

2008/12/01 - [IT 이야기] - 성능좋은 무료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 SmartDefrag
2008/12/01 - [육아 일기] - 밤중에 입술 찢어진 사연
2008/12/12 - [사는이야기] - 에너지 절약을 생활에서 실천하는 간단한 방법들
2008/09/24 - [사는이야기] - 의정부~강남(양재)간 광역버스 3100번 이야기 Ep. 2 (환승할인편)
2008/09/27 - [육아 일기] - 뽀로로와 생일선물 공연을 고발합니다.

2008/12/19 - [육아 일기] - 사랑하는 우리 용현이에게 보내는 아빠의 편지.
2008/10/10 - [육아 일기] - 아이가 세상과 만나는 창구는 아빠

베스트 5는 믹시에서 조회수를 기준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두개의 포스트는 제가 나름대로 뽑아본 베스트 포스트 입니다.

1위는 IT 관련 포스트 이지만 육아와 관련된 포스트 두개가 베스트 5에 포함되어 있어 나름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정체성 혼란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잖아요^^



  댓글 많이 받은 포스트 베스트 5

자축 블로그 방문객 50,000  (68)
사랑하는 우리 용현이에게 보내는 아빠의 편지.  (65)
에너지 절약을 생활에서 실천하는 간단한 방법들  (59)
당신은 지금 무개념 운전중입니다.  (51)
메리크리스마스~ 선물입니다^^  (50)

많은 분들이 축하와 격려를 해 주신 포스트들이네요^^;  자축 포스트에도 많은 축하와 격려를 해 주셨고, 아이에게 보내는 편지에 많은 호응와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많이 남겨주신 이웃 베스트 5

Krang님:: http://krang.tistory.com/
MindEater님:: http://mindeater.tistory.com/
명이님:: http://myungee.tistory.com/
powderFlask님: http://fujiizki.tistory.com/
DanielKang님: http://www.danielism.com/


Krang님, MindEater님, 명이님, powderFlask님, DanielKang님! 그외에 순위에는 없지만, 함께 해 주신 많은 이웃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숫자가 많고 적음은 그리 중요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늘 잊지 않고 안부 전해 주시고, 안부 물어주시고 함께 기뻐해 주신 많은 이웃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008년을 돌아보며

2008년 한해 가장 잘 한 일중 하나가 블로그를 시작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정말 따스한 많은 이웃 분들을 만나서 함께 용돌이 이야기에 기뻐하고 즐거워하고 행복해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09년을 대비하여 2008년 말쯤에 새로운 카테고리 "세상이야기"를 추가했더랬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섣부른 판단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입니다. 준비되지 않은 글이 저에게 많은 부담으로 다가온것도 사실입니다. 올 한해 동안 이 카테고리에는 다른 방식의 글쓰기를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용돌이 이야기에 맞게^^!

이웃분들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 좀 졸속으로 작성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너무 늦어지면 안될듯 해서 중요한 부분들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요근래 이웃분들 방문이 뜸했었습니다. 이래저래 좀 바쁘기도 하고 여유가 좀 없었습니다. 용서해 주시리라 믿고^^ 올 한해는 좀더 자주 자주 찾아뵙고 안부 여쭙도록 하겠습니다.!





LieBe
2009.01.04 16:30 신고
정체성 혼란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릅니다..

저는 음악 관련글은 늘 사회의 무관심과 냉대에서 떨고 있죠......ㅎㅎ

(아무 생각 없이 쓰는 뻘글이나 컬럼글에만 리플들이..ㅜㅜ )

그런데 짧은 시간에 엄청난 생산력을 보이셨네요....
아니 대체...하루에 글을 몇개씩 쓰신겁니까????? ㄷㄷㄷ

제 전체 글수보다 많으십니다...OTL

역시 생산력이 좋은 블로그가 최고입니다...lol

돌이아빠
2009.01.05 06:47 신고
맞는 말씀이십니다. 내심 IT 관련 포스트가 1~5위를 해 버리면 어쩌나라는 걱정을 조금 했었습니다.
후훗. 그래도 LieBe님의 글은 저의 관심사와는 잘 맞지는 않지만, 좋은글 잘 보고 있습니다^^
저도 저의 생산력에 놀라고 있는 중입니다. 아마 올해는 작년처럼 되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하루 한글 정도면 성공이라는 생각으로 해야 될 듯 합니다.

맞습니다 생산력 좋은 블로그가 최고인데 말이죠 크..
웹초보
2009.01.04 19:08
단기간에 이렇게 빨리 성장하시다니 정말 대단하십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려주세요.. ^^;

돌이아빠
2009.01.05 06:48 신고
저도 놀라고 있는 중입니다 =.=
이게 다 웹초보님같은 좋은 이웃분들 덕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 한해에도 열심히 해야죵. 웹초보님의 좋은글들도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육두식
2009.01.04 20:13 신고
정말 단기간의 엄청난 성장이네요!;;
전 처음 돌이아빠님 블로그에 왔을때 적어도 1년정도는 된 블로거이신 줄 알았습니다.
대충 10월정도에 처음 방문했었던 것 같은데..그때가 운영 석달째밖에 안되셨다니ㄷㄷ
티스토리2009유망주가 있었다면 3위안에 드셨을 듯합니다ㄷㄷ
내년 우수블로거는 예약이시네요!!ㅋㅋ

그리고 하루에 두세개씩이나 생상해내시는 걸 보면 참 대단하시다는 생각이듭니다;
전 점점 포스팅할게 없어서 개나 고양이라도 키우고싶다는ㄱ-;;
앗 제가 댓글순위 4위를 차지했네요~:)
아쉽게 메달권은 아닙니다만 09년은 일단 메달권진입을 목표로!ㅋ
그나저나 댓글 수도 엄청나네요;;

앞으로도 좋은 포스팅 많이 해주세요!

돌이아빠
2009.01.05 06:50 신고
저도 한 1~2년 된것 같습니다 그려 ㅋㅋㅋ
네 말씀대로 10월 정도였을텐데 유망주라니요. 다른 분들이 보면 웃겠습니다 크. 이제 저도 점점 소재가 고갈되가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 1일 1글 정도를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파우더님 글은 항상 잘 보고 있는데요^^
요 며칠동안 이웃분들에게 좀 소홀한듯 합니다. 열심히 마실 다녀야 할텐데 말이죠. 크..파우더님은 메달권 안되시면 패널티를 ㅋㅋㅋㅋㅋ

파우더님의 좋은 포스팅도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ludensk
2009.01.04 20:35 신고
다른 방식의 글쓰기~ 기대하겠어요~ㅎ

돌이아빠
2009.01.05 06:51 신고
흐.. 그렇다고 뭐 딱히 많이 달라지지는 못할거고요(워낙에 글재주가 없어서) 주제를 하나 잡아야 할텐데 쉽지 않네요.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에는 아마 일주일에 하나 쓰기도 어렵지 싶습니다 =.= 너무 기대는 ㅠ.ㅠ
DanielKang
2009.01.04 23:06 신고
이야... 작년 한해 결산 하셨네요
저도 지난 달을 하거나 작년 결산 해야하는데 왜 이리 귀찮은지... ㅋㅋ

돌이아빠
2009.01.05 06:52 신고
하핫 저도 12월 결산을 할지 1년(6개월) 결산을 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지난 한해 결산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귀찮긴 해요 =.=
MindEater™
2009.01.05 00:41 신고
오..저두 귀찮아서 패스입니다..ㅎㅎ 숫자에 약한지라~~ 더구나 맨날 사진만~~ ^^;;;;
돌이아빠님의 블로그가 도약할 2009년이 엄청 기대됩니다..^__^
신년연휴가 끝났네요~~ 화이팅하세요~~ ;)

돌이아빠
2009.01.05 06:53 신고
휴우~~길고 긴(고작 나흘인데 ㅡ.ㅡ)연휴가 끝이 났네요. 사건 사고가 좀 있었는데 이건 조만간 포스팅 하겠습니다. ㅠ.ㅠ

도약보다는 처음처럼 이라는 신념(?)으로 열심히 해야겠죠. 지난 한해처럼 될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

MindEater님도 힘찬 한주 시작하시길^^
Krang
2009.01.05 00:55 신고
와 제가 1등인건가요? ㅎㅎ 영광입니다.
그 숫자는 티스토리 통계 내준다는 프로그램으로 돌려서 계산하셨나보군요.
저도 시간날때 함 돌려봐야겠습니다. ^^
암튼 축하드리고 내년에도 좋은 글 많이 보여주세요 ./ ")

돌이아빠
2009.01.05 06:54 신고
Krang님과는 아마 8월초 정도 부터 왕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후훗 근데 티스토리 통계 내주는 프로그램도 있나요 ㅡ.ㅡ? 이거 이거 댓글 주신 분들 통계는 수작업으로 했는데 ....역시 머리가 나쁘면 수족이 고생이로군요 이런 =.=
Krang님의 멋진 결산 기대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멋진 글 좋은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난제이유2009
2009.01.05 01:06 신고
2009년에는 돌이아버님(?) 블로그에 자주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너무 늦게 알았다고 변명을 샥 던져놓구요. ^^
다른방식의 글쓰기..저도 기대할께요.

돌이아빠
2009.01.05 06:55 신고
오옷 제이유님 감사합니다. 저도 물론 자주 방문드리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너무 늦게 알았죵 ㅋㅋ

다른 방식의 글쓰기 이거 또 은근히 부담입니다 ㅠ.ㅠ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힘차게 출발하시길^^~
무진군
2009.01.05 07:12 신고
왠지 자주 왔다고 생각했는데 좀 부족했군요.. (부릅..)
근데 이시간에 블로그라니...+_+ 엄청 부지런 하십니다.!!!

돌이아빠
2009.01.05 13:13 신고
핫 월요일 아침은 보통 빠른 출근을 하는편이라. 이동하는 버스에서 =.=

자주 오셨세요~순위가 뭐 중요한가요 크...
필넷
2009.01.05 08:36 신고
제 이웃 블로그 중에서 제일 많이 들락 거렸는데... 한참 부족하네요. ㅋ
올해에는 꼭 베스트 5에 제 블로그가 순위에 드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계속 재밌는 육아일기 많이 올려주세요. ^^

돌이아빠
2009.01.05 13:13 신고
ㅎㅎㅎㅎ 필넷늠 무슨 그런 말씀을! 이제부터는 제 육아블로그의 멘토가 되시는겁니다요!! 제가 자주 자주 가야죵!~~ㅋㅋ
짝퉁공무원
2009.01.05 10:26
재밌는 결산 방식인데요.
저도...2009년 연말엔 함 벤치마킹을 ㅋㅋ
블로그 발전하시길...

돌이아빠
2009.01.05 13:16 신고
흐..다른분들 하신걸 보고 흉내낸 수준 밖에 안됩니다
2009년 결산을 벌써!!!우왓!~~~
baezzang
2009.01.05 21:20 신고
올해의 목표라고나할까요??
결산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듯 하여 ~~
돌이아빠
2009.01.05 22:08 신고
아하! 그러시군요!!!
결산 <- 요거 저같은 블로그도 하는건데요 뭘 ㅋㅋ
하늘다래
2009.01.05 11:20 신고
저도 결산 해야 하는데...
이놈의 귀차니즘 ㅠ
ㅎㅎㅎ

돌이아빠
2009.01.05 13:26 신고
맞아요 귀차니즘이 바로 가장 큰 적이에요 =.=
재밍
2009.01.06 01:13
새해에는 순위에 좀 들도록 자주 오겄습니다!!
^)^

돌이아빠
2009.01.06 08:10 신고
훗! 네~~감사합니다~~~
비프리박
2009.01.12 01:48 신고
오. 이거 아웃사이더로 머무나요. ^^;;;

2008년 결산을 해야하는데... -.-;
시간만 자꾸 가고, 그래도 조만간 하지 싶네요. ^^;

일단 2008년 12월 결산을 한 터라, 살포시 트랙백 보냈습니다.

또 한주의 시작입니다.
힘내시고, 멋진 한주...!

돌이아빠
2009.01.12 06:47 신고
앗 비프리박님 아웃사이더라니요! 별말씀을 다 하십니다.
12월 결산..전 12월 결산은 하지 않았는데 흐흐 어여 하셔요~~~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힘차게 출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