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ETF -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분석

by 돌이아빠 2021. 2. 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미국의 대표 기술주에 주목합니다.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평가받는 약 10개 기업에 집중 투자하세요.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 소개 페이지에 있는 글이다.

    이 문장에 언급되어 있는 회사는 이름만 들어도 그 누구나 알고 있는 미국을 대표하는 기술 회사들이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이처럼 미국을 대표하는 기술 회사들에 한꺼번에 투자할 수 있는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다.


    상장지수펀드인 ETF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 했던 글들을 참고하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산업군에 투자할 수 있는 ETF(상장지수펀드) 상품들을 분석해 봤다면 이번 글에서는 미국의 대표 기술 회사들에 투자할 수 있는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본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소개 및 상품 정보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해외 주식 및 해외 주식관련 파생상품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ICE(Intercontinental Exchange)가 산출, 발표하는 NYSE? FANG+™ Index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한다.

    NYSE FANG+ 지수는 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Alphabet’s Google과 같이 거래유동성이 풍부하며 성장주식인 기술 및 기술관련 기업으로 구성되며, 기술 및 자유소비재 섹터를 대표하도록 설계된 동일가중 지수로서 여기서 NYSE FANG+ 지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그동안 알아본 ETF(상장지수펀드)와는 달리 (H) 가 붙어 있다. 이 (H)의 의미는 환헤지 상품이라는 의미이다. 환헤지란 ‘환(換)’과 ‘헤지(hedge)’의 결합어로,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없애기 위해 현재 수준의 환율로 수출이나 수입, 투자에 따른 거래액을 고정시키는 것을 말한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ETF (상장지수펀드) 상품명  KODEX 미국FANG플러스(H)
     자산 규모  3,815억원
     종목 코드  314250
    자산 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초지수명 NYSE FANG+TM Index
    상장일 2019년 1월 10일
     총 보수  연 0.450% (지정참가회사: 0.020%, 집합투자: 0.390%, 신탁: 0.020%, 일반사무: 0.020%)
     과세 내용  확인 안됨
     분배금 지급 기준일  미지급
     52주 베타  0.71
     수익율 (1M/3M/6M/1Y)  +8.60 / +27.12% / +42.98% / +95.00%
    상품 홈페이지 www.kodex.com/product_view.do?fId=2ETFB6

    총 보수는 ETF 상품 중 평균적인 수준인 0.450% 이고, 변동성은 약 0.71 정도를 보이고 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 수익율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의 최근1년간의 수익율 그래프를 살펴보자

    KODEX 미국FANG플러스(H) 최근 1년간 수익율

    2019년 초에 설정되어 주식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ETF 상품으로서 최근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ETF이다.

    수익율 그래프는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한달간, 2달간 등등 여러가지 옵션을 기준으로 수익율을 살펴볼 수 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구성 종목

    다음은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의 구성 종목을 알아보자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 구성 종목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미국에 상장된 대표 기술주 10개에 투자하는 ETF 상품이다. 그 면면을 보면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핫한 테슬라, 알파벳(구글),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등등 이름만 들어도 탐이 나는 최고의 기술 회사들로 구성되어 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의 특징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상장지수펀드) 상품은 미국에 상장된 대표 기술주 10개에 투자하는 한국 주식시장에 상당된 ETF 상품이다.

    이름만 들어봐도 탐이 나는 회사 각각에 투자하기에는 각 종목의 가격도 비싸고 거래 가능한 시간이나 계좌 등도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우리나라 주식 시장에서 편하게 주주가 될 수 있는 상당히 탐나는 ETF 이다.

    이런 국내 상장 해외 ETF 상품은 일반 주식계좌에서 매매하기 보다는 조금은 장기로 적립식 형태로 모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과세이연 효과를 주는 증권사에서 개설 가능한 연금저축 계좌에서 매매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