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무료재무설계] 개인재무설계 필요성과 무료 재무설계 상담의 효과

by 돌이아빠 2011. 8. 31.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무료재무설계] 개인재무설계 필요성과 무료재무설계상담 받기

    재테크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피상적인 지식일 수도 있고, 조금은 더 구체적인 지식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테크에 관심도 많고 이런 저런 투자 활동을 합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함에 있어 자신의 투자 철학, 계획, 목표 설정 등을 제대로 해 놓고 재테크를 하는 사람과 그냥 별 생각 없이 사는 사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가 날 것입니다.

    우리는 왜 재테크를 하는 걸까요? 우리는 왜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것일까요?
    부자가 되고 싶어서? 꼭 그렇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무료재무설계

    자녀 교육도 시켜야겠고, 목돈 들어갈 때 미리 준비해 두면 돈 때문에 피눈물 흘려야 하는 상황을 줄일 수 있을 것이고, 노후도 조금씩 준비해 두면 심정적으로라도 조금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선행되어야 할까요? 바로 개인재무설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개인재무설계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개인재무설계란 무엇일까?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재무설계란 단어를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재무설계라는 것은 바로 인생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미리 준비하고 계획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개인재무설계란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 흐름을 파악하여 재무 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재테크 투자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 - 실행 - 점검 - 재무목표 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개인재무설계가 필요한 이유는?

    우리의 경제 활동을 통한 수입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무작정 은행에 적금을 넣는 것도 재테크이긴 하지만, 재무설계 측면에서 봤을 때는 좋은 재테크 활동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준비해야 하는 목돈이 참 많습니다. 결혼도 해야 하고, 내집도 장만해야 하고, 내집마련이 안되면 전세 자금이라도 장만을 해야 하고, 자동차도 사야 하고, 생활도 해야 하고, 자식 낳으면 양육도 해야 하고 교육도 시켜야 하고, 그리고 내 노후 내가 준비해야 하고.

    이런 모든 과정과 결과에는 돈이 필요합니다. 물론 돈이 절대 가치를 갖는건 아니지만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놈의 돈이라는게 정말 절실히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렇게 절실하게 필요한 돈, 내가 필요로 할때 딱딱 마련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목돈 좀 마련해 보겠다고 열심히 적금을 들고 있는데 덜커덕 예상하지도 못했던 사건이 발생해서 목돈이 필요해 입니다. 어쩔 수 없이 열심히 붇고 있던 적금 깹니다. 그럼 처음부터 다시 돈 모아야 합니다.

    이런 과정들의 연속이 바로 우리네 삶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제까지 이런 다람쥐 쳇바퀴 도는 삶을 살아야 할까요? 이제! 목표는 내가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도 세워서 열심히 노력해서 다람쥐 쳇바퀴 같은 삶에서 벗어나야 하지 않을까요?

    벗어나려면? 목표, 계획, 실행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재테크에 있어서 이런 목표/계획/실행의 과정을 바로 재무설계라고 합니다. 개인도 이제 재무설계를 꼭! 해봐야 하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무료재무설계! 이제는 개인재무설계도 무료로 받아보자!

    혼자서 하기 힘든 재테크 포트폴리오 혹은 재무설계. 전문가에게 무료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다면? 인생을 살아가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정한 보험사 상품을 강매하거나 거짓된 약속으로 허황된 꿈을 심어주는 것이 아닌 실제 각 개인의 재무상황이나 재테크 성향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개인재무컨설팅을 진행해 주는 곳이 있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 글타래]

    [재테크이야기] - [세테크도 재테크다] 증여세 절세 방법, 증여세 세율, 증여세 공제 한도액을 알아보자
    [재테크이야기] - [ETF] 상장지수펀드(ETF)로 하는 재테크 방법
    [재테크이야기] - 적립식 펀드 상품 투자 시 고려해야할 적립식 펀드 투자 참고 지표들
    [재테크이야기] - CMA통장 추천 활용법과 CMA 금리비교
    [재테크이야기] - [목돈굴리기] 1억 목돈굴리기 재테크 방법
    [재테크이야기] - [돈모으는방법] 1억 목돈만들기 돈모으는 재테크 방법
    [재테크이야기] - [부자되는법] 재테크로 부자되는법? 당신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5가지 이유
    [재테크이야기] - 재테크의 시작 종자돈 만들기, 목돈마련 전략은?
    [재테크이야기] - 재테크 재무설계가 답이다. 재무설계 5대 원칙
    [재테크이야기] - 자녀교육비 마련 자녀교육비 준비를 위한 재테크 전략
    [재테크이야기] - 개인재무설계 필요성과 자산관리를 위한 재무상담의 중요성
    [재테크이야기] - 펀드 투자 - 적립식 펀드 투자 시에 버려야 할 다섯가지 행동양식
    [재테크이야기]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재테크 멘토를 만들어라
    [재테크이야기] - [20대재테크] 사회초년생 20대 재테크는 자신과의 싸움
    [재테크이야기] -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20대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한 직장인 1억만들기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재테크이야기] - 1억만들기 종자돈 마련 재테크 노하우
    [재테크이야기] - 통장쪼개기는 재테크의 시작
    [재테크이야기] - 재무설계의 중요성 - 재테크보다는 재무설계부터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