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담보 축소! 운전자보험 비교 가입 지금 확인하세요.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혹시 알고 계신가요?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는 다른 사고 발생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부분을 보장해주는 보장성 보험입니다. 보통 운전자보험은 다른 특약 형태로 가입할 수도 있고 별도로 운전자보험 전용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운전자보험은 대부분 보험료가 1만원대로서 크게 부담되지 않는 보험금으로 각종 사고시 위로금 형태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 운전을 많이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보험입니다.

그런데, 보험의 경우 연례행사인 보험 보장 내역 변경이 올해는 운전자보험에도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즉, 2011년 4월부터 운전자보험의  주요 담보 10가지 항목등이 삭제되거나 축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전자보험

일반적으로 보험 상품의 경우 매년 4월경에 보험 약관이나 보장 내용이 변경되는데, 이번에는 운전자보험도 포함이 되게 되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경우 운전자 과실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위로금 때문에 운전자들의 도덕적해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로 2011년 4월 부터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관련 비용에 해당되는 10가지 운전자보험 주요 담보가 삭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재 운전자보험이 앞서 이야기 한대로 보통 월 보험료가 대략 1만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적은 비용으로 운전중 위험을 보장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 자체가 무의미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을 예정하고 계셨던 분이나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전자보험 관련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헌?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이 위헌 판결을 받기 전까지는 교통사고 특례법에 11대중과실 사고와 피해자가 사망했을 경우를 제외한 모든 교통사고 발생시 자동차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면 상호 합의된 것으로 간주해 형사처벌을 받지 않았었습니다.

이렇게 되니 운전자가 경각심 없이 운전을 하게 되는 경향이 발생하고 정작 피해자의 경우에는 억울하더라도 기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헌법재판소에서 기존의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대하여 위헌판결을 하게 됩니다.

11대중과실

즉, 특례법이 변경됨에 따라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물적 피해가 발생할 때에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형사 처벌의 수위 조정을 위한 피해자와의 합의가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사고에 대해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경우 경미한 사고로 운전자들을 범죄자로 만들 수가 있어 경미한 사고로 인정되는 경우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 단서를 넣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11대중과실은 합의를 불문하고 처벌이되며, 그 외에 경미한 사고만 처벌이 되지 않습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이 바뀌면서 운전자가 언제라도 형사처벌을 당할 수 있는 상황으로 변했습니다. 정말 안전운전을 하고 11대 중과실을 피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심하게 다치는 경우 형사처벌을 당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형사처벌은 피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피해자와의 합의가 형량 등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합의는 곧 돈을 의미합니다. 당장 목돈이 필요한 순간 월 1만원의 작은 돈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100%까지는 안되더라도 운전자보험의 보험금을 긴요하게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월 1만원대의 많지 않은 금액으로 큰 사고시 최대 3천만원까지 보장을 해주는 운전자보험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보장자산이라 생각됩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보장을 하는데요, 운전을 하다 보면 실수로 인해 사고를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순 첩촉사고라면 다행이지만 상대방이 크게 다쳤거나 11대 중과실 사고에 해당한다면 형사책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경우는 자동차보험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며 형사책임이 발생하는 경우 법정에 서게 됩니다.

이때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보험이 바로 운전자보험인데요, 형사책임이 발생하게 되면 법률적인 방어를 하기 위해 변호사 선임을 해야 하고, 형사합의금도 준비를 해야 하며, 그 외에 부수적으로 벌금 등 다양한 곳에서 많은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자동차보험은 힘이 되질 못하며,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보험사에서상해, 형사합의금, 지원금, 벌금, 소송방어비용 등을 지급하게 됩니다. 즉, 자동차사고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 목돈을 보험사로부터 받아서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위험 보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좋은 보험이 보험료가 만원가량 정도 밖에 안 하므로 매달 밖에서 사먹는 밥 한끼만 줄여도 가능 한 비용이므로 본인의 실수로 사고를 낼 경우를 대비해 준비를 해야 하는 가격대비 효율적인 보험 중 하나입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1.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처리비용 금액이 가장 큰 상품을 고를것!

과실이나 기타 사정으로 11대 중과실사고로 인해 기소를 당하는 경우 합의는 물론 합의가 되더라도 형사 처벌을 받게 되지만, 합의 여부에 따라 처벌의 강도가 달라지므로 꼭 합의를 해야 합니다.
합의시에는 돈이 필요한데 운전자보험에서 나오는 보험금으로 합의를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특약선택시 꼼꼼하게 의미를 잘 파악해야!

운전중 상해 시 보험금 천만원이라면 운전중일때만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고, 교통상해 시 보험금 천만원은 운전중이 아니라 그냥 길을 걷다가 사고가 나도 보장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특약 선택시에는 그 의미를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3.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할 것!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매년 갱신해야 하는 보험이 아닙니다. 일반 보장성 보험처럼 만기까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므로 자기가 언제까지 운전할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한 만기가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중복보장이 되지 않으므로 운전자보험은 딱 하나만 가입하면 OK!

운전자보험도 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비례보장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하나면 OK입니다.

5. 보험금 지급절차가 단순하고 빠른곳을 선택할것!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의 경우 보험사마다 대부분 비슷한 보장 내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험사별로 서비스는 다를 수 있으므로 인터넷으로 쉽게 보험료를 신청하고 보험금 지급이 빨리 이루어지는 보험사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운전자보험의 경우도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할것!

1. 총 납입 보험료 중에서 최소 10%이상 보험료가 절감됩니다.
2. 초회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3. 나에게 맞는 비교견적이 가능해 실속 가입이 가능합니다.
4. 내가 편한한 시간에 맞춰 상담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 추천견적 #1 [링크]: 국내 No 1. 실시간 운전자보험 무료 견적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 추천견적 #2 [링크]: 개인에 맞는 최적의 실시간 운전자보험 무료 견적, 설계 및 상담 서비스 제공

운전자보험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 꼭 챙겨두세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5,383,441
Today
61
Yesterday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