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변액유니버셜보험 추천] 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by 돌이아빠 2011. 3. 18.

Contents

    목돈마련 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장기 목돈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장기 목돈마련을 위한 재테크 상품으로 가장 적합한 상품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이라고 생각됩니다.

    변액보험은 기본적으로 투자형 상품입니다. 변액보험은 변액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만큼 사업비와 위험보험료를 제외한 적립보험료의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여 운용실적에 따른 투자수익에 따라 적립 혹은 보장금액이 달라지는 보험을 의미합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거기다 투자라는 매력적인 부분 때문에 물가상승률을 이길 수 있는 재테크 투자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장기를 기준으로 20~30만원 정도의 적은 투자금액으로도 복리이자와 수익율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상품이 바로 변액보험 상품입니다.

    변액보험 상품에는 크게 변액연금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그리고 변액종신보험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액보험 중에서 변액연금보험은 주로 노후 준비를 위한 연금 상품으로, 변액유니버셜보험은 특정 목적자금(자녀 학자금, 내집마련, 사업자금 등)을 위한 목돈만들기 상품으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말 그대로 종신보험의 용도로 운영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목돈마련을 위한 포스팅의 연재로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목돈만들기에 적합한 변액유니버셜보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시대 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목돈마련하기


    요즘같은 저금리시대 이자만 받아서는 목돈만들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는 필수인데, 투자의 수단도 상당히 많고 단기, 중기, 장기 별로 유리한 상품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투자방법 중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장기 투자에 유용한 상품 중 하나인데, 장기투자 시에 나타날 수 있는 주식불황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펀드변경이라는 수단이 존재하고, 초기에 부담이 되는 사업비를 추가납입으로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금융상품에 약간의 관심만 있다면 변액보험이 목돈마련에 유리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텐데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여 운용실적에 따라 수익을 배당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므로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또는 시장변화에 따라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므로 펀드변경이라는 장점을 잘 활용하면 여러모로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변액보험으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변액유니버셜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뭐지?


    물가상승률. 아마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물가인상율에 대해서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장기적인 목적으로 목던을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한 물가인상율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은행에만 묶어두는 경우 물가인상율을 고려하면 제로금리를 넘어 마이너스 금리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물가인상율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재테크 투자 수단이 필요한데, 이런 투자 수단 중 가장 대표적인 장기 목돈만들기 재테크 상품이 바로 변액유니버셜보험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즉, 적금이나 예금과 같은 은행권 상품의 저금리를 극복하고, 적립식펀드 등과 같은 투자 효과와 함께 물가인상율을 뛰어넘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안정적인 목돈만들기 재테크 상품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사업비가 두렵다구요?


    보통 변액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보험이기 때문에 사업비가 너무 쎄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장기(10년 이상)적인 투자에 맞도록 설계된 변액유니버셜보험의 특징을 조금 더 살펴보면 이는 맞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적립식펀드의 경우 적립금이 높아질수록 수수료가 높아지는 반면,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변액보험의 경우는 납입보험료에서만 사업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가져가는 구조이므로 장기 투자시에는 오히려 적립식펀드에 비해 수수료가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아울러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경우 추가납입 제도를 잘 활용하면 사업비를 훨씬 더 줄일 수 있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상품 대부분은 200%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도록 설게되어 있는데, 이 추가납입부분에 대한 것은 별도 수수료를 받지 않거나 최소 수수료만 떼가므로 수수료 즉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장기 상품인데 중간에 목돈이 필요하면?


    중도인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즉 해지하지 않고 중도인출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변액유니버셜보험에는 의무납입기간이라는 것이 있는데 보통 2년 정도의 의무납입기간입니다.
    이 기능은 2년만 의무납입을 하게 되면 변액유니버셜보험 증권 자체는 효력이 살아 있고 더 이상 납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즉, 형편이 좋을 때 추가 납입 방식으로 돈을 넣을 수 있고, 여유자금이 없으면 납입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즉, 목돈이 필요하다고해서 변액유니버셜보험(장기 상품입니다)을 해지하게 되면 원금도 못받고 손해를 보게 되는데 중도인출이나 납입중지 기능을 이용하시면 원금 손실 없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의 본연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으로 세테크도 가능하다면서요?


    변액유니버셜보험의 또다른 장점이 바로 10년 유지시 비과세! 라는 세테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갈수록 줄어드는 비과세 상품 중에서 보험사에 남아 있는 몇 안되는 비과세 상품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의 다양한 비과세 혜텍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변액유니버셜보험은 보장성 보험이 아니므로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항목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변액유니버셜보험의 다양한 용도와 특징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변액유니버셜보험은 장기 상품이다! 라는 점입니다.
    즉 인생에 있어 재무 목표를 보면 단기, 중기, 장기로 나뉘게 되는 것이 보통인데 이 중에서 장기 투자 상품으로 분류되는 것이 변액유니버셜보험입니다.

    따라서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장기 투자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현재 자신의 혹은 가정의 재무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투자 가능한 금액을 산정해야 하며,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가입 목적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장기 목적자금 마련을 해야 하는 재무 목표는 노후준비, 자녀교육비 마련, 투자를 위한 종자돈 마련, 창업자금 마련, 내집마련 자금 마련 등의 목표가 있을텐데 이 중에서 어떤 목적으로 가입할 것인지를 정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그 이유는 목적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납입기간, 납입보험료, 목표 금액 등이 모두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과정이 어렵다고 생각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인생의 단기, 중기, 장기 재무목표가 무엇이고, 그러한 목표에 맞는 투자 상품이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등에 대하여 전문가로부터 재무진단을 받아보고 그에 따른 재무컨설팅을 받아보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무료 재무컨설팅 추천 [링크]: 무료 재무컨설팅 및 각종 목적 자금 마련을 위한 재테크 프토폴리오 제공

    변액유니버셜보험 가입을 고려하신다면 체크해 보세요!


    나의 자산을 안전하게 믿고 맡길만한 곳인가?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변액상품은 펀드운용실적에 따라 수익율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운용능력이 우수하고 튼튼한 운용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운용사 선택시에는 과거운용실적, 기간별운용실적, 펀드규모, 리스크관리측면, 전문운용인력의 경력 및 실정 등 공시되는 자료를 최대한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상품인데 꾸준한 관리가 가능할까?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변액상품은 주식시장에 따른 투자 수익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위험 관리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담당 컨설턴트가 투자자문가로서 꾸준한 역할을 해줄 수 있는지도 판단해 봐야 합니다. 당연히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회사 등이 유리하겠지요.

    반드시 전문가와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투자와 보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지만, 그에 따른 위험도 있을 뿐 아니라, 장기 투자 상품이므로 전문가와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변액상품은 변액보험판매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판매가 가능한 상품이므로 일반 보험비교사이트나 보험회사가 아닌 변액보험이나 연금보험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이나 종합 재무 컨설팅 전문 회사의 전문가를 이용하는 것이 확실한 변액보험 설계 방법입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

    아래 변액유니버셜보험과 같은 변액보험 상품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과 상품 비교 분석 정보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을 링크했습니다. 일반적인 보험비교사이트가 아닌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만을 권하거나 추천하지 않으며 전문가의 최적화된 객관적인 비교 정보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니 이용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변액보험 상담 및 설계 사이트 추천 [링크]: 객관적인 보험 비교 분석 자료 및 변액보험 전문가의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다양한 재무적 목표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재무적 목표에 대하여 정확하게 정의하고 계획을 세워야만 흔들림 없이 장기 목적 자금 마련을 위해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다양한 재무 목표와 그에 따르는 재무계획 수립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듯 합니다.

    추천 무료 재무컨설팅 [바로가기]: 인생의 다양한 재무적 목표에 따른 최적화된 재테크 포트폴리오 상담 및 재무컨설팅 제공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