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양식

육아의 바이블 삐뽀삐뽀 119 소아과

by 돌이아빠 2008. 12. 26.

Contents


    삐뽀삐뽀 119 소아과 - 10점
    하정훈 지음/그린비

    육아에 있어서 바이블과도 같은 책입니다. 특히 육아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아이의 건강과 관련된 아주 다양한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이책의 저자는 하정훈 소아과를 직접 운영하는 현직 소아과 전문의로써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써내려 갔습니다.

    전체를 한번에 읽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그때 그때 발생되는 상황에 따라 해당 항목을 찾아봄으로써 아기의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참고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핵가족 시대에 어른들로부터 정보를 받지 못하거나, 바쁜 일상으로 주위에서 조언을 얻기 힘든 상황에서 하나의 길잡이까지는 아니지만 많은 참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책입니다.

    저자는 하정훈 소아과 라는 이름의 웹 사이트도 운영을 하고 있고, 육아 담당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훌륭한 답변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워낙에 사용자가 많아서 하루에 문의 가능한 질문의 개수를 한정해 놓은 점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현직 의사로서 생업을 해 나가야 하는 입장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정훈 소아과

    하정훈 소아과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저희도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히고 있습니다. 정말 초보 부모들에게 권할만한 훌륭한 책입니다.


    육아에 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십니까? 일단 이 책을 한번 찾아서 읽어보세요. 그 다음 행동에 많은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시면 곤란합니다. 어디까지나 경험에서 우러난 참고용 서적입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다 다르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되겠지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