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접종 사전예약 및 예약확인 방법

by 돌이아빠 2009. 12. 1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많은 분들이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접종에 대해서 특히 아이들의 경우 접종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시는 듯 합니다.
    일단 44개월인 제 아들녀석은 1차 예방접종을 완료[2009/12/15 - 44개월 신종플루 1차 예방접종 완료] 하였습니다. 특별한 이상징후는 없었는데 예방 접종 후 저녁에 잠깐 열이 조금 났다가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예방 접종이 그렇듯이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 어느정도 징후는 있는 것이므로 크게 걱정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영유아의 경우는 2차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접종을 또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현재 1차 예방 접종을 완료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2차 예방 접종 예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접종 대상자 모두 1차, 2차를 맞혀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1차 접종을 한 영유아의 경우는 2차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1차 신종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하신 경우 2차 예방 접종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 접종 사전예약과 예약확인을 하는 방법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및 예약확인이 가능한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화면


    신종인플루엔자(신종플루) 예방 접종 예약 사이트(예방접종 도우미) 가기

    예약은 예방 접종 도우미에서 운영중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2월 16일부터는 만성질환자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예약하기 화면에 들어간 모습. 상단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병원 리스트가 나오고 이 병원 리스트에서 병원을 선택하며 된다.


    사전 예약 방법은 먼저 시도를 선택하고, 시군구를 선택한 후 집 근처에 있는 병원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사항]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국가에서 우편을 통해 공문이 나갔습니다. 그 공문에 보면 만성질환자 관리번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관리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그리고 병원에 따라서 접종 가능 대상이 틀릴 수 있으므로 이 또한 확인해야 합니다. 영유아 및 만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은 "유"로 표시되고, 임신부는 "임", 만성질환자는 "만" 으로 표시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