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듀오링고(Duolingo)로 게임하듯 영어공부 재미있게 하기

by 돌이아빠 2024. 3. 22.

Contents

    듀오링고(Duolingo) 는 게임 하는 것처럼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duolingo

    저 또한 약 10여년 전에 듀오링고 앱을 처음 접한 후 가족이 함께 게임을 즐기듯이 서로 경쟁하며 영어 공부를 즐겁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 2023년도에 우연한 기회로 듀오링고 패밀리 가입하여 현재까지 즐겁게 영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게임하듯 영어공부 재밌게 할 수 있는 듀오링고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즐거운 영어공부를 위한 듀오링고 서비스 둘러보기

    듀오링고 서비스를 PC용 윈도우즈 앱 화면을 통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는 이동하면서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듀오링고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해 영어 공부를 하고 집에서는 윈도우즈가 설치된 노트북을 이용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PC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그냥 웹 브라우저를 이용했는데 듀오링고 윈도우즈 앱을 설치하니 앱 실행이나 이용 시 훨씬 쾌적해 졌습니다.

    앱을 실행 후 가입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이제 비로소 듀오링고 영어공부 시작입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앱듀오링고 영어공부 앱 메인 화면
    듀오링고 윈도우즈용 앱 실행화면과 로그인 후 메인 화면

    다음은 듀오링고 영어 공부 앱(서비스)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듣기, 쓰기, 말하기, 번역하기 4가지를 기본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마치 게임에서 스테이지 클리어 하듯이 단계별로 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영어 단어를 듣고 맞는 뜻을 선택하기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영어 문장을 한글 낱말 카드를 조합하여 번역하기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영어 문장을 듣고 그대로 영어로 받아쓰기

    여기서 단어장 사용하기 옵션을 선택하면 한글 낱말 카드 처럼 영어 낱말 카드들이 배열되고 이를 조합하여 귀로 들은 영어 문장을 그대로 맞추면 됩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말하기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문장의 빈칸에 맞는 단어를 듣고 맞는 단어를 선택하기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흥미를 갖고 듣기, 쓰기, 말하기 를 반복하여 저절로 영어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영어 공부에 빠질 수 없는 방법이 바로 복습인데요, 듀오링고 에서는 복습을 위한 메뉴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듀오링고 복습 메뉴 화면

    복습 메뉴를 통해서 틀린 문제(캡쳐 화면에는 보이지 않지만 스크롤을 내리면 있습니다.), 회화, 오늘의 복습 등의 다양한 항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영어 공부 서비스 듀오링고의 재미 포인트

    또다른 듀오링고의 재미 포인트 들입니다. 매달 혹은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배지를 줍니다. 이 배지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화면
    다양한 배지들입니다.

    경쟁이 빠지면 재미 없겠죠? 리그가 있고 소속된 리그에서 영어를 공부하면서 얻은 XP(경험치)로 실시간 순위가 결정됩니다. 리그에 따라 살짝 다르지만 상위 5위는 다음 리그로 승급하고 정의된 점수 이하의 하위권은 이전 리그로 강등되는 승강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재밌는 영어 공부 서비스 듀오링고 이용에 대하여

    듀오링고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이용하는데에는 광고도 좀 봐야하고, 하트(게임에서의 생명포인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개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듀오링고를 유료로 이용(듀오링고 플러스)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 광고 없는 체험
    • 앱에서 레슨 다운로드하고 오프라인으로 이용 가능
    • 무제한 하트 사용
    • 무제한 스킬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
    • 매월 연속 학습 복구
    • 진도/숙련도 퀴즈

    듀오링고 플러스는 1년 구독 형태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개인, 패밀리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개인은 67,000원
    • 패밀리는 129,000원
      • 최대 6명(본인 포함) 까지 함께 이용 가능
      • 1인당 21,500 원으로 1년 구독이 가능합니다.

    듀오링고는 기본적으로 많은 언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듀오링고 서비스의 기본 서비스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게 되면(즉 듀오링고 서비스를 한글로 선택하면) 학습 가능한 외국어는 영어 밖에 없습니다.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등 영어 이외의 다른 외국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기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야만 합니다.

    듀오링고에 대한 소개를 마치며

    캐주얼하고 게임을 즐기듯이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시다면 듀오링고는 꽤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다만, 구독의 경우 개인으로 하는 것  보다는 다양한 루트(주변 지인이나 가족, 블로그, 번개장터, 카카오톡 오픈톡 등)를 통해 패밀리로 가입할 수 있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현재 상태는? (언속학습 344일째! 달리고 있습니다.)

    듀오링고 영어공부 프로필
    저의 현재 상태입니다.

    가입은 2013년 10월이고 패밀리로 듀오링고 플러스 가입한지는 약 11개월 되었습니다.

    듀오링고로 영어공부 홈페이지 및 앱 다운로드 받기

    듀오링고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어디서든 어떤 환경에서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C Windows(윈도우즈) 용 앱, Android(안드로이드) 용 앱,  애플 아이폰용 앱 등 각 OS에 맞는 전용 앱 또한 설치하여 좀 더 빠르고 쾌적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듀오링고 영어 공부를 위한 홈페이지

     

    무료로 외국어를 배우세요.

    게임을 통해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배워보세요. 100%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처럼 재미있고 과학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언어 학습 앱입니다.

    ko.duolingo.com

    #> PC Windows (윈도우즈) 사용자를 위한 앱

     

    Duolingo - Language Lessons - Microsoft Store 공식 앱

    Learn a new language with the world’s most-downloaded education app! Duolingo is the fun, free app for learning 40+ languages through quick, bite-sized lessons. Practice speaking, reading, listening, and writing to build your vocabulary and grammar skill

    apps.microsoft.com

    #> Android(안드로이드) OS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탭 등) 사용자를 위한 앱

     

    듀오링고(Duolingo): 언어 학습 - Google Play 앱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의 언어를 무료로 배워보세요.

    play.google.com

    #>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사용자를 위한 앱

     

    ‎듀오링고(Duolingo): 언어 학습

    ‎전 세계 다운로드 횟수 1위 교육 앱으로 새로운 언어를 배워보세요! 듀오링고는 짤막하고 빠른 레슨으로 40개 이상의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무료 앱입니다. 말하기, 읽기, 듣기, 쓰기 연습으로

    apps.apple.com

    이처럼 자신의 환경이나 원하는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듀오링고 서비스를 통해 영어 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