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오류 해결하기

by 돌이아빠 2016. 3. 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당황스러운 일을 겪었다. 구글 플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하는데 "다운로드 중" 이라고만 표시되고 실제 다운로드가 되지 않거니와 앱 설치 또한 되지 않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어제 카카오톡을 통해서 텔레그램 메신저(Telegram Messenger) 설치 해보자는 의견에 설치를 위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받은 링크(물론 무조건 신뢰할 수 있는 상대에게서 받은 카톡 메시지!) 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안되는 것이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여기저기 찾아 봤는데 마땅히 해결책을 찾지 못했다.

     

    이런 오류는 구글링도 좋겠지만 좀 더 간편하게 찾기 위해 네이버에 물어보니 몇 가지 포스트가 보인다.

     

    여러 글들 중에서 실제 해결에 도움이 된 글은 당황스러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류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글이다.

    글 내용 중 2번째 방법으로 제시된 앱 "사용 환경 재설정" 을 실행하는 방법이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오류 문제 해결을 위한 글들을 보면 대부분의 해결책 내용은 캐시 지우기와 업데이트 제거 2가지를 수행하거나 각각 수행하고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는 방법이었다.

    (꽤 정리가 잘된 포스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업데이트 안될때 오류 해결 방법 글이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캐시 지우기와 업데이트 제거 2가지 방법으로는 해결하지 못했고 링크로 연결한 와카님의 글 내용중 2번째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다.

     

     

    telegramMessenger

    텔레그램 메신저(Telegram Messenger) 가볍고 쓸만하다. 거기다 PC/Mac/Linux 버전, Web 버전 등 어떤 device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한번 사용해 보자.

     

    텔레그램의 메시지 내용 보안에 대해서는 이미 정평이 나있고, 성능 또한 이미 알려져 있으므로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을듯.

     

     

    [관련 글타래]



    [IT 이야기] -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란? 드롭박스 소개
    [IT 이야기] - 에버노트 사용법 - 에버노트(evernote) 캡쳐 기능 활용
    [IT 이야기] - 에버노트 사용법 - Fun Free Evernote!
    [IT 이야기] - 에버노트(Evernote) 활용 방법 - PC, 스마트폰, 태블릿
    [IT 이야기] - 무료 화면 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OpenCapture) 개인만 무료!
    [IT 이야기] -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최적화 프로그램 Advanced System Care Free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