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TTB 1, 2 2010년 7월 수익 결산 포스팅

알라딘 TTB 1, 2에 대한 수익 결산을 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알라딘 TTB 1은 귀찮아서(금액도 미비합니다) 그냥 패스 하고 알라딘 TTB 2에 수익을 결산해 보겠습니다.

알라딘 TTB

지난 포스팅에서는 2010년 상반기 알라딘 TTB 수익 결산을 했더랬는데.[2010/07/20 - 알라딘 TTB2 2010년 상반기 수익 결산! 돈좀 되네!~]

2010년 7월의 알라딘 TTB 2 수익은 알라딘 TTB 1, 2 광고를 운영해 오면서 가장 큰 금액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라딘 TTB

그런데 알라딘 TTB 1,2 수익 모델의 이런 수익은 이제 7월 수익 정도가 나오기는 힘들 듯 합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2 판매 수익


알라딘 측에서 TTB 2 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는 관계로(클릭당 60원 수익, 노출 수익 없음 등) 다음달 부터는 물론 지켜보긴 해야 하겠지만 이만한 수익을 내기는 어려울 것이라 판단됩니다.

반토막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 생각되니 조금 우울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많은 수익으로 다양한 책 많이 사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앞으로 어떻게 할지는 조금 고민 해보려 합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신고





이전 댓글 더보기
ggoi
2010.08.20 18:32 신고
아니 이런 수익을 내고도 제 수익 보고 징징징? ;;
갑자기 돌이 아빠가 막 미워질라 그러는데 어짜까요? 후~

돌이아빠
2010.08.23 06:31 신고
에이공! ggoi님은 보름간 수익이시잖아용!!!! 흐
이름이동기
2010.08.20 18:33 신고
우아 ~ 수익 굿이네요 ~!!!! ㅋㅋㅋㅋㅋ 축하드려요 ~
아 ! 그리고 팔로우했어요 ~0~ㅋㅋㅋㅋ

돌이아빠
2010.08.23 06:31 신고
앗! 감사합니다 이름이동기님~~~!
마이다스의세상
2010.08.20 19:27 신고
와... TTB수익도 상당하시네요 ㅎㅎ

돌이아빠
2010.08.23 06:32 신고
흠....TTB수익만!!!인것 같습니다 >.<
유아나
2010.08.20 19:48 신고
육아관련 블로그에 걸맞는 책들과 효과적인 광고의 배치, 눈여겨 잘 보고 갑니다. 저랑 딱 20배 수익이 차이가 나는군요 ㅋㅋㅋ

돌이아빠
2010.08.23 06:32 신고
핫 유아나님 제대로 분석을! 거기에 제 서브 주제가 재테크라서 재테크 관련 서적도 클릭이 조금은 있습니다^^!
소춘풍
2010.08.20 21:01 신고
이게 얼마인가요. 얼마인가요..ㅠㅠ
저는 하루 15원 나오는데 >_<;; 허허허~

돌이아빠
2010.08.23 06:33 신고
헛 저도 담달부터는 하루 수익 60원 정도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
닉쑤
2010.08.20 23:05 신고
저도 수익은 엉망이지만... 클릭 몇번은일어나는편인데 왜 수익이 30원인가 했더니..
TTB1만 계속 달아놨네요. ㅎㅎㅎ 이제서야 TTB2와 다르게 채널을 만드는걸 알게됐다는..ㅜ.ㅜ

돌이아빠
2010.08.23 06:33 신고
핫!!! TTB1만이라니 ㅠ.ㅠ TTB1은 CPC 적용이 안되는데 헉스...지금이라도 파이팅!!!!!
갓쉰동
2010.08.21 01:07 신고
정말 대단하신 수익... 돌이아빠님의 도서에 관한 포스팅에 충분히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만.. 그래동.. 부럽샴...

살짝 공개하자면 저는 4만5천원 정도...

돌이아빠
2010.08.23 06:34 신고
와 갓쉰동님도 수익이 꽤 되시는데요!
요즘들어 도서 리뷰 포스팅이 없어서 흐....
마부작
2010.08.21 09:21 신고
알라딘에선 정말 수익이나기로 힘든걸로아는데

요즘에 어떻게 수익을 내야하는지 알것같습니다 ^^

아직은 제가 투병중에있습니다 ㅎㅎ

모르고 그냥 막랜덤으로 햇던게 바보같이 느껴졋엇네요 ㅎ
카테고리와 글에 관련되게 책을 배치해도야되는건데 ㅜㅜ


수익축하드려요 ㅎㅎ

돌이아빠
2010.08.23 06:35 신고
앗 SearchMan님 투병중이시라니? 어여 쾌차하시길!!!!
아무래도 주제에 맞는 도서가 클릭이 일어날 확률이 높더라구요.

2010.08.21 12:15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0.08.23 06:35 신고
에코 감사합니다~~~
둥이 아빠
2010.08.21 18:55 신고
역시 대단하시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전 한달에 몇천원밖에 안되는데 말이요...

돌이아빠
2010.08.23 06:36 신고
음...쌍둥이 아빠님도 적절한 도서 선정과 채널 운영하시면 가능하지 싶습니다. 근데...8월 1일부터 바뀐 정책으로 인해 담달부터는 수익 1/5 정도 밖에 안될것 같아요 ㅠㅠ
Design_N
2010.08.22 17:27 신고
최고시네요!!!+_+

돌이아빠
2010.08.23 06:36 신고
핫 감사합니다! 최고는요 >.<
Sakai
2010.08.23 02:17 신고
정말 대단하네요.

돌이아빠
2010.08.23 06:36 신고
흐 감사합니당
머니야 머니야
2010.08.23 08:45 신고
저도 편하게 책 구매할정도의 금액이 들어오는것 같아서 귀여워(?)하는 모델인데..
좀더 블로거들을 위한 향상된 모델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ㅠㅠ

돌이아빠
2010.08.24 21:22 신고
역시 머니야님^^! 편하게 책 구매할 정도면 꽤 쏠쏠하다는 말씀으로 들립니다~
근데 저의 경우는 바뀐 정책으로 인해 수익이 현저히 줄어들 것 같아 고민입니다 >.<
마부작
2010.08.23 10:42 신고
저도그래서 ^^

바로 적용했습니다 ㅎ

알맞는 주제에 이렇게 알맞게 알아가는 정보 하나씩 늘어가는 실력에

감사합니다 ㅎㅎ

돌이아빠
2010.08.24 21:23 신고
아! 바로 적용하셨군요!~
주제에 맞는 책 알맞게 근데 이게 정답이 없고 자신의 블로그 성향이나 스킨이나 뭐 이런 것들에 맞춰야 해서 쉽지는 않더라구요.
신사토리
2010.08.23 11:17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자신의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해서 책을 구매한경우도 수익이 적립되나요~? 제 생각에는 적립될거 같은데...ㅎㅎ 궁금하군요~

돌이아빠
2010.08.24 21:23 신고
네 적립 됩니다.^^ 신사토리님 생각이 맞아요!~
즐거운하루이야기
2010.08.23 12:41 신고
우왕~ 부러운 수익입니다..

돌이아빠
2010.08.24 21:23 신고
아이코 담달부터는 아마 안 부러우실거에요 ㅋ
두두맨
2010.08.23 15:02 신고
ttb가 수익이 줄었군요... 이전 달에 하루 3천원이 넘게 나오시다니 정말 대단하신데요.^^

돌이아빠
2010.08.24 21:24 신고
네 근데 담달부터는 아마 팍 팍 팍 줄어들것 같습니다 >.<
감송이
2010.08.27 01:44 신고
마인드무기로 일반인 실험하는 마인드무기사용하는 개종자 씹새끼들 꺼져라

돌이아빠
2010.08.27 09:56 신고
GG
우리집예쁜이
2010.08.30 07:26 신고
그냥 가려고하다가
돌이아빠님의 센스가 멋져서
댓글하나 남기고 갑니다.

GG (ㅎㅎㅎ) 정말 센스가 대단하시네요.
글도 잘 보고 갑니다. ^^
돌이아빠
2010.08.30 07:33 신고
드래곤 //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우리집예쁜이
2010.08.30 07:42 신고
와우 돌이아빠님 실시간으로 확인하시나봐요.

하나 물어봐도 되나요?

알라딘에서 클릭이 600넘으면 얼마 정도죠? (판매는 없구요.)
처음 알라딘 달았는데 곧 600 넘을 기세입니다.
(하루 클릭이 50정도라서요.)

그리고 알라딘 정책이 바귄다고 하셨는데 왜 반토막이에요?
노출수익 없다는게 무슨말이죠?

돌이아빠
2010.08.30 07:52 신고
와. 클릭이 장난이 아니네요 대단하세요!!!

일단 바뀐 정책대로라고 한다면 600*판매지수*클릭지수로 수익이 계산된다고 합니다.
판매지수는 3% 이상이면 100% 2%이상이면 90% 뭐 이런식으로 최하는 70%로 결정이 되는 듯 합니다.
그리고 클릭지수는 1000 클릭이상이면 110% 던가? 그렇고 300클릭 이상이면 100% 이럴겁니다.
그러면 600*60*70%*100% 니까 25,200원 정도 되실 듯 합니다.

그리고 정책이 바뀌지 전까지는 일정 수준의 노출에 대한 수익이 제공되고 있었는데 이게 아예 없어졌습니다.

저같은 경우 한달 클릭이 300~500 사이입니다.
그리고 판매는 4권~9원 정도이구요.

그래서 바뀐 정책으로 계산을 해 보면(9권 판매, 300클릭으로 가정) 300*60*100%(300의 3%가 9이므로)*100% 입니다.
그러면 18,000원이 되는 셈이죠. 저 같은 경우는 클릭당 수익만 지급하는 경우 위처럼 수익이 거의 10%~20% 수준으로 급감을 하게 된다는 >.<
우리집예쁜이
2010.08.30 07:56 신고
와우~ 정말 실!시!간! 이네요.
성실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구독했으니 자주 놀러올게요. ^^
돌이아빠
2010.08.30 07:58 신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candlestick
2010.11.19 12:05 신고
노출당 수익이 없어진게 아쉽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0.12.16 14:54 신고
이번에 또 바꼈더라구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