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알라딘 TTB2 2010년 상반기 수익 결산! 돈좀 되네!~

by 돌이아빠 2010. 7. 2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알라딘 TTB2 2010년 상반기 수익 결산 알라딘 TTB도 돈된다!
     
    제 블로그에서 진행중인 블로그 수익모델 중 알라딘 TTB 2010년 상반기 수익을 결산해 보려 합니다.
    알라딘 TTB를 블로그 수익모델로 운영중이신 분들의 대략적인 견해는 그닥 돈이 되지 않는다 라는 점입니다.
     
    알라딘 TTB는 사실 다른 블로그 수익모델 대비 현금화가 불가능하고, 수익도 높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책, 음반, DVD 등 문화적인 부분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고, 한달에 한번씩 들어오는 적립금 형태의 수익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책이나 음반 등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라딘 TTB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알라딘 TTB의 2010년 상반기 수익입니다.
     

    1. 알라딘 TTB 광고 클릭 수익 내역

    알라딘 TTB2 광고 클릭 수익 내역입니다. 월별로 수익만 정리해 봤습니다.
    알라딘에서 발생되는 적립금 수익은 이외에도 Thanks to 수익도 있고, 판매 수익 등도 있지만 순수 광고 클릭 수익 내역만 정리해 봤습니다.

    알라딘 TTB2 광고 월별 클릭 수익 내역

    2010년 1월: 96,606원
    2010년 2월: 86,338원
    2010년 3월: 85,998원
    2010년 4월: 96,288원
    2010년 5월: 104,935원
    2010년 6월: 111,007원
     
     

    2. 알라딘 TTB 광고 노출, 클릭, 판매건수, 클릭 수익

     
    알라딘 TTB 광고 중에서 알라딘 TTB2에 해당하는 내용만 정리하겠습니다.
    아래 표는 알라딘 TTB2 광고의 광고 노출 수, 클릭수, 판매건수, 클릭 수익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2 광고 클릭 수익 정리
    평균적으로 469,816회의 노출이 있었고, 280번의 클릭이 일어났으며, 평균 한달에 6권의 도서가 클릭 후 판매되었습니다.6개월간 평균 수익을 계산해 보니 96,862원의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3. 알라딘 TTB 광고 노출에 따른 광고 수익 비교

     
    알라딘 TTB 광고 중에서 역시 알라딘 TTB2에 해당하는 내용만 정리하겠습니다.
     
    그래프는 알라딘 TTB2 광고 노출 수와 알라딘 TTB2 광고 수익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광고 노출 수는 블로그 PV에 비례하므로 방문객 대비 수익 비교로도 이해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알라딘 TTB 2의 광고 수익은 노출수에만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판매지수, 클릭지수 등에 영향을 받으므로 100%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알라딘 TTB
    알라딘 TTB2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 수익 비교 그래프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알라딘 TTB2 광고 노출 수에 비례하여 수익이 발생됨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쪽에 있는 표에서 보면 클릭수와 판매건수 또한 일정 부분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알라딘 TTB 2 광고의 하반기 방향성

     
    알라딘 TTB2 광고의 운영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면밀히 검토해 본 것은 아니지만, 수익성 악화에 따라 노출수에 따른 수익은 제외를 했고, 클릭당 수익을 60원으로 고정을 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알라딘 TTB2 광고 수익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만, 최근 다음 애드클릭스의 일방적인 서비스 종료와 함께 또다른 CPC 수익모델인 알라딘 TTB2의 정책 변경에 따른 수익 감소는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알라딘 TTB 광고. 분명 많은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서 등에 대한 TTB 리뷰를 등록하고,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와 맞는 도서, 음반, DVD 등을 광고 형태로 배치한다면 어느 정도 수익은 틀림없이 보장해 주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라딘 TTB 광고는 알라딘 TTB1, 2로 나뉘어져 있으며 알라딘으로부터 발생되는 적립금 수익은 다양합니다.
    알라딘 TTB2는 그중에서도 광고를 통한 수익 모델로서 아직까지는 괜찮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물론 7월 수익부터 변경된 정책에 따를 것인데(8월부터일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메일 내용이 정확이 기억나질 않아서)이 때 발생되는 수익에 따라 운영 방향이나 정책을 제 나름대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