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위드블로그 (withblog) 2.0 전격 오픈! 뱃지를 모아라!

by 돌이아빠 2010. 8. 13.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위드블로그 (withblog) 가 드디어 2.0 을 전격 공개했다.


    그동안 위드블로그 (withblog) 2.0을 준비중이라는 소식만 알고 있었는데 요근래 들어 티저 형식으로 조금씩 조금씩 포스팅 형식으로 위드블로그 2.0의 모습을 조금씩 소개를 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정식 오픈을 했다.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 2.0 사이트 메인 화면


    일단 외관 상으로 전체적인 서비스 UI/GUI가 확 바꼈습니다. 심지어는 위드블로그 로고까지 변경이 되었다.

    여러가지 변경된 사항이 많지만 가장 관심이 가는 기능은 "위드블로그 뱃지 시스템"이 아닐가 싶다.
    위드블로그의 운영진 중 한분이신 아쉬타카님께서 위드블로그 내에 포스팅한 글에 간략하게 소개가 되어 있는데 이게 참 재미있을 듯 하다.

    사실 로그인하자 마자 쪽지 비슷한게 떡 하고 나오는데 그게 모두 뱃지를 발급 받았다는 쪽지였다.
    그것도 무려 22개. 이름도 설명도 참 재미있게 잘 만들어진 듯 하다.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에 로그인 후 발급받은 22개의 뱃지.


    물론 이번 포스팅도 위드블로그 2.0 캠페인 참여를 위한 포스팅임과 동시에 위드블로그 2.0 스페셜 뱃지를 받기 위한 목적도 있다.

    또한가지 위드블로그 2.0 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캠페인의 카테고리 세분화이다.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 2.0의 캠페인 카테고리


    초기 몇가지 되지 않았던 카테고리를 총 7개(캠페인 전체 포함하면 8개)로 구분하였고, 각 1 depth 카테고리에 대해서 세부적인 2차 카테고리로 캠페인을 볼 수 있는 "더보기" 기능을 추가하였고 각 대분류 카테고리에 대한 중분류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중분류 카테고리를 직접 접근하기 위해서는 더보기 메뉴를 먼저 누른 후 중분류를 선택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긴 하다.

    세번째 눈에 띄는 점은 깔끔해진 개인 정보 페이지다. 다만, 이름이 마이 리뷰라고 되어 있어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정말 깔끔해졌다. 1.0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이라고 할까?

    위드블로그

    위드블로그 마이리뷰 화면


    상단에 기본 정보(레벨/뱃지/캠페인/리뷰)가 정리되어 있고, 두번째는 뱃지, 세번재는 참여한 캠페인, 마지막은 캠페인에 참여한 리뷰 리스트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위드블로그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자신이 위드블로그에 등록한 글을 링크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노출할 수 있게끔 되어 있으므로 이 URL을 이용해서 홍보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http://withblog.net/profile/post/?user=XX => user=XX 부분에서 XX에 자신의 값을 넣으면 된다. 이 값은 마이리뷰 ->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 옆에 있는 "개인정보수정" 링크를 클릭해보면 나온다.

    돌이아빠 위드블로그 리뷰글 보기 [바로가기]

    일단 이 정도로 위드블로그 2.0 에 대한 간략한 리뷰를 마무리하고자 한다.

    깔끔해진 위드블로그 2.0 그리고 뱃지 시스템. 완소 아이템이 될 수 있을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