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위드블로그(WithBlog) 불편한 인터페이스

by 돌이아빠 2008. 11. 2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위드블로그(WithBlog) 서비스의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 리뷰는 위드블로그(WithBlog)에서 진행중인 캠페인(수익모델)에 대한 리뷰가 아닌 위드블로그(WithBlog) 서비스 자체에 대한 리뷰입니다.

    1. 캠페인 신청 인터페이스의 불편함



    위 인터페이스는 특정 캠페인에서 "신청하기" 등을 눌렀을 때 실행되는 리뷰 신청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보통의 경우는 신청한마디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런데, 연락처와 배송지 주소가 잘못되어 있다거나 다른 곳에서 받고 싶은 경우에는 하단에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될 것입니다. (근데 이전에도 수정하기 버튼이 지원되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한 2008/11/19 - [블로그수익] - 위드블로그(WithBlog) 이런점은 아쉽다 에서 지적한 바가 어느정도 수용이 된것인가? 라는 자아도취에도 잠시 빠져 보았습니다 흐)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떻게 될까요?


    네 위드블로그의 마이페이지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개인정보 수정"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되어버립니다. 만약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신청한마디"에 서너줄을 입력하고 나서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네. 다 리셋됩니다 ㅡ.ㅡ;;; 날아가 버리는 것이지요.

    너무 불편합니다.

    2. 방법은 없는가?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만, 가장 중요한 점은!!!? 제발 개발자 입장에서만 생각하지 말고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저도 공돌이 개발자입니다 ㅡ.ㅡ 어려운거 압니다)

    일단 제안드리는 방법은 단계로 나가는 겁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하기" 버튼을 누르더라도 이전 화면의 내용은 그대로 두고 2단계로 넘어가게 되는 인터페이스가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최소한 안내 팝업이라도 보여줄 수 있을겁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가장 편하게 그리고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이 되어야 할것입니다.

    계속해서 인터페이스 혹은 서비스 자체에 대한 리뷰만 하고 있군요. 후훗.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위해~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