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동물원 - 겨울에 다녀온 서울대공원 동물원

지난 1월 중순 경에 춥다고 집안에만 웅크리고 있다가 서울대공원 동물원 이라도 다녀오자! 라는 심산으로 길을 나섰습니다.
추운 겨울인지라 일찍 집을 나서지는 못하고 오전에 해뜨고 그래도 좀 따뜻해졌다 싶을때 길을 나섰습니다.

이번 서울대공원 동물원 방문이 네번째던가 다섯번째던가 잘 기억은 나질 않지만(최근에 또한번 다녀오긴 했습니다.) 겨울이라서인지 사람들도 별로 없고 동물들도 밖에 나와 있는 동물들은 그리 많지 않더군요.

그래도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 감사하며 여기저기 둘러보았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방문은 역시 코끼리 열차를 타야 제맛이죠. 겨울이라서 비닐로 전체를 덮어놨더군요.

용돌이

서울대공원 동물원 - 코끼리 열차에서


서울대공원 동물원 입구의 명물인 호랑이 동상이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호랑이도 새해를 맞아 색동저고리를 입고 있더군요.

서울대공원 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도착하여 첫번째 간 곳은 플라밍고가 있는 곳입니다. 홍학이라고 하죠.
서울대공원 동물원 첫 관람은 이렇게 용돌이가 직접 서서 보는 형국이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그리고나서는 이름은 까먹었지만 아무튼 아빠와 함께 열심히 이곳 저곳 구경합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그러다 아빠 목말 타고 앞으로 앞으로~ 사막여우가 있는 곳엘 갔더니 이렇게 기념촬영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뒀더군요.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막 여우(맞나?) 모형에서 인증샷!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막 여우입니다! (맞나요 ㅡ.ㅡ?)


사막여우와 잠시 진지한(?) 마음속 대화를 나눈 후 아프리카관으로 갔습니다. 겨울이라서 아프리카에서 온 동물들은 모두 실내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저 유리창 너머로 하마들이 보입니다.


하마를 이렇게 가까이 보기는 처음이었는데 정말 크긴 크더군요.

그 다음 방문한 곳은 최근에 새로 지어진 유인원관입니다. 유이원관에서 원숭이들이랑 놀고(?) 있는데 어느 방송국인지는 모르겠지만 카메라멘 한분이 오시더니 용돌이가 귀여웠는지 촬영을 해가시더군요. 근데 뭐 무슨TV인지 언제 방송되는지는 묻지 않았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


아빠와 대화를 나누며 다음 장소로 이동! 다음 장소는 바로! 돌고래 쇼~쇼~쇼~ 장이었습니다.


물개쇼+돌고래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재밌게 구경을 해줬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

유독 눈이 많이 내린 이번 겨울인지라 서울대공원 동물원에도 눈이 많이 쌓여 있더군요.
그냥 지나칠 용돌이가 아니죠~ 틈만 나면 눈을 뭉쳐선 엄마 아빠를 공격~ 합니다. 이렇게 웃으면서 말이죠 ㅎㅎ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

그 다음 이동한 곳은 바로 맹수사!

곰, 호랑이, 표범 등을 만나고 왔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곰이에유~

서울대공원 동물원

낮잠 방해 금지!

서울대공원 동물원

난 표범이라구!!!


그 다음은 기념 촬영! 이렇게 거북이 등껍질이 있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지~ 하며 기념촬영 찰칵!

서울대공원 동물원

그리고 공룡알인지 무슨 알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모형 안에서 또 한번 찰칵~

서울대공원 동물원서울대공원 동물원

이렇게 구경하고 나니 해가 뉘엿뉘엿 지려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 어두워지기 전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한겨울에 다녀온 서울대공원 동물원 사람도 많지 않아 한가로이 동물들과 놀고 오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용돌이도 좋아하구요. 이렇게 기록으로 남기며 또 하나의 추억을 담아 봅니다.


[2010년 1월 16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393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 서울대공원 동물원
도움말 Daum 지도





모피우스
2010.05.25 09:21 신고
아드님이 훈남이십니다... 행복한 모습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돌이아빠
2010.05.25 21:50 신고
아이쿠 모피우스님 감사합니다^^~
hermoney
2010.05.25 15:32 신고
으저는 나이들어갈수록 놀이동산은 별로가고싶은생각이 안드는데 동물원은 그렇게 가고싶어지더군요^^


혼자가기도애매하고해서..안간지오래됐다지요..T_T

돌이아빠
2010.05.25 21:50 신고
동물원 좋잖아용~ 어디 같이 가실분 함 찾아보시면? 흐...
부지깽이
2010.05.25 15:44
아이들 어릴때 겨울에 한 번 갔다가 어찌나 추웠던지, 고생 무지하게 한 기억이 납니다. ^^
용돌이 피부가 '짱'입니다요~~

돌이아빠
2010.05.25 21:51 신고
하하 그런 경험이 있으시군요. 저때도 춥긴 춥더라구요. 그래도 나름 재밌었습니다~

피부가 짱인가요? 이거 카메라의 농간입니다. ㅋㅋ
두두맨
2010.05.25 16:32 신고
지난 1월이면 한참 추울때네요. 저도 동물을 좋아해서 동물원같이 동물구경하는 데를 참 좋아하거든요. 겨울에 가면 색다를것 같습니다. ^^

돌이아빠
2010.05.25 21:51 신고
네 한참 추울때지요 동물들도 대부분 안으로 들어가 있고 흐.
그래도 나름 재밌었습니다~
날아라혜갱이
2010.05.25 17:39
거의 마지막쯤에 모형물 안에서 찍은 아드님 사진 완전 귀여워요 ^^
동물들은 눈에도 안들어오네요 ㅎㅎㅎ 진짜 귀여워요

돌이아빠
2010.05.25 21:51 신고
헤헷 감사합니다~~~~~ 와웅!
Raycat
2010.05.25 22:35 신고
날씨가 요즘과는 많이 대조되는..ㅎ.ㅎ 전 웅이를 그냥 호랑이라고 생각하고 사파리에 와있다는 생각으로 살아요..ㅎ

돌이아빠
2010.05.25 23:27 신고
헛 Raycat님 웅이를 호랑이로? ㅎㅎㅎㅎㅎ 멋진 생각인데요? ㅋㅋ
씨디맨
2010.05.25 23:34 신고
많이 컸네요. 근데 애들은 왜이리 피부가 좋은지. 마냥 부럽고 어려지고 싶고 ㅋ
아 저도 동물원 가고 파요. ~

돌이아빠
2010.05.25 23:40 신고
씨디맨님 오랫만에 댓글 주시네용^^
그 사이 많이컸쬬? 피부 뽀얗게 나온건 카메라의 농간이라는 ㅋㅋ 동물원 다녀오세용~
Teo테오
2010.05.26 08:52 신고
아직 겨울에 동물원을 가본적이 없는데, 왠지 다른 계절보다 훨씬 운치가 있어보이네요 ㅎㅎㅎ
돌아오는 겨울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돌이아빠
2010.05.26 08:54 신고
네~ 겨울도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 사람이 없어서 ㅎㅎㅎ
바쁜아빠
2010.05.26 14:21 신고
추운걸 싫어하는 저희 가족에겐 꿈도 못 꿀 일이네요. ^^
저희는 겨울 동물원은 에버랜드... ^^ 실내 전시관이 있어 겨울에 좋더라고요.

돌이아빠
2010.05.26 21:45 신고
헛 추운걸 싫어하시는군요!
근데 에버랜드도 놀이기구 같은건 다 야외에 있지 않나요?
그리고 저번에 다녀왔는데 동물원도 실외던데요? 아닌가 ㅡ.ㅡ?
저희가 못본걸까요?
바쁜아빠
2010.05.27 09:20 신고
놀이기구는 결이가 아직 즐기지 않아서 괜찮고요...
동물원은 구역별로 실내관들이 있어요.
결이는 몽키스밸리와 아프리카관, 야행성동물관 등이 실내에 있더라고요.
돌이아빠
2010.05.27 10:55 신고
아 실내관들이 있는거군요.
근데 왜 저는 못 봤을까요 >.< ㅋ
HKlee002
2010.05.26 19:03 신고
아이들에게 좋은 공부 시켜주셨네요 ^^
참 좋은 아버지이신것 같아요 ㅎㅎ

돌이아빠
2010.05.26 21:45 신고
아이쿠 과찬이십니다. ㅎㅎ
둥이 아빠
2010.05.26 23:07 신고
대전에도 동물원이 있기는 하지요.. 아이들이 걸을때쯤 데리고 가야겠어요..ㅎㅎㅎ

돌이아빠
2010.05.27 06:46 신고
하하 지금도 괜찮지 않을까요? 유모차에 아니다 힘들죠 그럼 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