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일기

40개월 인천 강화 전등사(傳燈寺)를 접수하다.

by 돌이아빠 2009. 11. 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2009년 8월 1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225일째 되는 날

    40개월 인천 강화 전등사(傳燈寺)를 접수하다.

    옥토끼 우주센터를 방문[2009/10/30 - 40개월 옥토끼 우주센터 - 인천 강화 신개념 테마파크]하고 나오는 길에 시간이 그래도 조금 남아 주변에 갈만한 곳이 없나 살펴봤는데요, 때마침 옥토끼 우주센터에 가는 길에 보였던 전등사 이정표가 기억나 전등사로 발길(아니 자동차길이라고 해야 하나요?)을 돌렸습니다.

    전등사 입구에 도착하여 자동차를 주차시키니 주차료를 받습니다. 주차료는 소형 2,000원, 대형 4,000원이었습니다.
    전등사는 남문과 동문이 있는 듯 했고(시간이 좀 지나니 기억이 잘 나질 않네요 ㅡ.ㅡ) 올라가는 길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아마도 동문 쪽으로 들어간 듯 한데, 차를 주차시키고 올라가는 길이 상당한 오르막이었습니다.
    오르막을 오르며 처음에는 용돌이 녀석이 걸어 갔으나 조금 올라가다 안아달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힘을 뺀것도 있고 해서 목말(무등이라고 알고 있었으나 무등은 방언이로군요 ㅎㅎ)을 태워서 올라갔습니다.
    이제 제법 몸무게도 나가고 해서 조금 힘들더군요. 그래도 신나서 올라가다가 계단이 너무 가팔라서 목말에서 내려 손을 잡고 걸어 올라갔습니다.

    전등사

    전등사 매표소로 올라가는 길.



    경상도쪽에서 오신 분들인듯 한 아주머니들께서 "고 녀석 귀엽다. 잘 뛰어가네" 하시니 녀석도 신이 나는지 더 신나게 뛰어 올라가더군요.

    드디어 전등사 매표소에 도착! 관람료를 또! 내야 하더군요. 관람료는 어린이는 1,000원, 청소년 1,300원, 어른은 2,000원 입니다.
    즉 저희 가족의 경우 어른 2명에 아이 하나 였으니 주차료 포함해서 7,000원이 들었습니다.

    대웅전을 가기 위해서는 흙길을 조금 더 올라가야 했고, 가는 도중 장난도 치며 열심히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너무 컸을까요? 아니면 지쳐서일까요? 아니면 공사중이라서? 전등사의 외관은 생각했던것만큼 그닥 훌륭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규모 또한 그리 커 보이지는 않더군요.
    물론 무슨 공사를 하고 있어서 더 그런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르겠지만요.

    전등사

    전등사 올라가는 계단에서

    전등사

    아주 신이 났습니다!

    전등사

    사뭇 날아가는 것 같지 않나요?

    전등사

    전등사 대웅전 앞 공터에서도

    전등사

    손에는 흙을 쥐고!

    전등사

    전등사에서 내려가는 길에서도


    그래도 가족과 함께 오랫만에 즐거운 하루를 보냈으니 그걸로 만족이긴 했습니다.

    이제 내려가야 할 시간, 배도 조금 고프기도 하고, 이날 하루 좀 무리했다 싶기도 해서 조금 둘러본 후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올라올때와 다른 길을 택해서 내려가는 데 내려가는 길에 무슨 성곽과 함께 성문이 보였습니다.
    이곳이 나중에 찾아보니 국가사적 제 130호로 지정된 삼랑성이더군요.

    전등사 삼랑성

    삼랑성의 모습

    전등사 삼랑성

    전등사 삼랑성 성문에서 한컷!


    삼랑성은 전등사 일대를 에워싸고 있는 성곽으로써 고대에 지어진 토성으로 지금의 모습은 토성 자리에 거친 할석으로 성을 쌓은 모습입니다.

    이곳을 거쳐 남문으로 내려갔는데요, 사실 우리가 올라갔던 동문인줄 알고 내려갔으나 그곳은 남문이더군요.

    전등사

    남문에서 동문으로 가는 길

    전등사

    늘상 업혀 다니지만 귀여운 녀석!



    그예 어쩔 수 없이 차를 주차해 놓은 동문까지 걸어갔습니다. 가는 길에 용돌이 녀석이 또 안아달라는 신호를 보내서 이번엔 이 녀석을 들쳐 업고 동문으로 가서 다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강팀장님 덕분에 가게된 옥토끼 우주센터전등사. 다음에 강화에 갈 일이 있다면 좀더 느긋하게 다양한 모습을 보고 오려 합니다.

    덧붙이기) 전등사 가는길

    전등사

    전등사 가는길


    전등사

    전등사 대중교통편 정보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