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아파요 - 8점
임도선 지음, 박지훈 그림, 이한율 스토리/북폴리오

우리가족 건강만화 - 가슴이 아파요.
고려대학교 흉통 클리닉 임도선 교수의 협심증 이야기 - 심근경색으로 입원하기 전까지 심혈관 질환이 남의 일인 줄 알았다.

이 책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찾아올지 모를 협심증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책이다.
그것도 만화로 되어 있어 훨씬 더 재밌게(?) 볼 수 있으며 좀 더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가슴이 아파요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피가 섞이면 아픔도 - 담배
2. 친구의 마지막 선물 - 스트레스
3. 엄마, 나, 할머니 - 당뇨병
4. 그 아버지에 그 아들 - 가족력
5. 엄마에게 보약은 따로 있다 - 식습관

책 구성에서 볼 수 있듯이 서구화되는 식생활로 인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의 생활 습관 병에 대한 내용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가 일상화되면서 협심증, 심근경색증, 급사 같은 동맥경화성 심장병에 대한 경고(?)로 구성되어 있다.

심장에 관련된 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알아차리기도 어렵고 급사하는 경우도 많을 뿐더러 젊은 사람에게도 많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30대들은 담배, 스트레스, 운동부족, 불규치적인 식습관에 노출이 되어 있으며 괜찮겠지..라는 생각들로 검사 조차도 차일 피일 미루는 것이 현실이다.(물론 나 또한 그렇다)

만화로 되어 있어 더더욱 마음에 와 닿는게 아닐까 싶다. 무엇이 안좋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대부분 알고 있던 사실이다. 다만 그 알고 있던 사실들을 등한시 했을 때 이렇게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나일수도 있다 라는 경각심을 갖게 되었다.

가족을 위해서라도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운동하고, 스트레스는 제때 풀고.
그러면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마쿠로스케
2009.08.30 22:22 신고
만화라서 부담없이, 빠르게 읽히겠어요.

(ㅋ 웬일로 제가 첫타를 날리는군요.)

돌이아빠
2009.08.31 22:23 신고
네~ 모니 모니해서 만화라서^^!

첫타 ㅎㅎㅎㅎ
알센
2009.08.30 23:25 신고
저는 2등이구요. ^^
이책 사서 남편한테 읽어주고 싶네요. 만화라니 완전 좋아요 ~!

돌이아빠
2009.08.31 22:24 신고
알센님이나 jmama님이나 평소에는 아마 눈팅(?)만 하시는듯 한데 왠일로 두분이 사이좋게 댓글까지 남겨주시네요 ㅎㅎㅎ

음.. 저도 좀 압박을 >.<

2009.08.31 10:23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09.08.31 22:24 신고
ㅠ.ㅠ
아빠공룡
2009.08.31 13:12 신고
그 어떤 행복보다도... 가족의 건강이 최고인거 같아요...!

돌이아빠
2009.08.31 22:24 신고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용~~~~
어흥이삼촌
2009.08.31 13:28 신고
가족을 위해서 건강은 챙기셔야 합니다.. ^^ 딸래미 빵실빵실 웃고 있는 것 보면 더욱더 그런 생각이 들어요..

돌이아빠
2009.08.31 22:30 신고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정말 건강하게 가족들과 함께 있을 수 있는게 축복이죵!
함차가족
2009.09.04 11:19
한번읽어보고싶어지네요 전 돌이네 가족건강애기를 짧은만화로 한번만드셔서 올리신줄알았어요
제목만 보고 ㅋㅋ

돌이아빠
2009.09.08 09:34
헛 저에게 그런 능력이 있을리가 ㅎㅎㅎㅎ
유리파더
2009.09.07 10:27 신고
저도 제가 남들에게 내세울 수 있는 분야를 만화로 만들 생각을 수차례 한 결과 제안을 해봤는데, 출판사에서 뜸하더군요.

거기서 제 아이디어만 슬쩍 하는 게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듭니다. ^^

돌이아빠
2009.09.08 09:36 신고
오홍. 아이디어만 슬쩍 할 수도 있겠는데요.!
유리파더님 만화도 잘 그리시나봐용? 우왕!
유리파더
2009.09.13 13:38 신고
차라리 만화를 제가 직접 그렸으면 합니다. -_-;

만화가 아니라 낙서수준인 그런 정도로는 많이 그렸는데... (그래서 만화관련 책도 보고 했는데 실력이 안늘더군요)

부끄럽습니다.
돌이아빠
2009.09.17 19:50 신고
에쿠 부끄럽다니요 그런 말씀 마셔요.
그나마도 못하는 전 >.<
대따오
2009.09.09 16:26
아.. 만화로..
사서 온 가족이 봐야겠어요.
특히 저희 부모님이요..^^

돌이아빠
2009.09.09 22:34 신고
네!~ 좋은 생각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