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photoWORKS v1.5 - 간편하게 사진에 효과주기

by 돌이아빠 2009. 3. 3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photoWORKS
    photoWORKS는 디지털 사진이나 이미지 등에 간편하게 효과를 줄 수 있는 훌륭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2004년 이후로 추가적인 작업은 중단 된듯 한데요.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특별한 이상 없이 정상 동작합니다.

    photoWORKS는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때 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멋진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제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때 가끔 구름 모양이나 액자 모양으로 되어 있는 사진들을 보셨을텐데요, 모두 이 photoWORKS로 간편하게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참고로 photoWORKS는 필넷님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photoWORKS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램 주요정보

    프로그램명: photoWORKS
    프로그램 버전: 1.5
    지원운영체제: Windows 92/Me/2000/XP
    제작자: 정효성님
    라이센스: Freeware (무료)
    설치언어: 한글
    한글지원여부: 지원

    2. 프로그램 기능 소개
     
    photoWORKS

    photoWORKS 실행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상단의 우측에 있는 버튼을 이용하여 변환을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이나 해당 파일이 있는 폴더를 추가하는 일입니다.

    사진이나 그림을 추가한 후 Frame을 설장하게 되는데요, default로 꽤 많은 액자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입맛대로 선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액자옵션이나 Exif정보, 미리보기, 변환실행, 옵션초기화, 종료 등의 버튼은 설명 내용 혹은 버튼의 이름대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Exif 정보의 경우는 디지털 사진의 경우 해당 정보가 별도의 팝업으로 실행됩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바로 바로 제공하므로 액자만 적용한 경우는 현재 화면에서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 쉽죠?



    photoWORKS
    Resize 기능은 이미지나 사진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메뉴 화면 내용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실텐데요. 긴축(사진의 유형에 따라 가로 혹은 세로)을 기준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pixel 크기로 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친절하게도 세로 사진에 대한 크기 조절 옵션을 별도로 또 제공하고 있네요. (두번째 옵션 항목)

    세번째 옵션 항목인 다단계 Resize 실행 옵션은 anti-aliasing을 위한 옵션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 시에 이 옵션을 켬으로써 화질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겠습니다.

    Resize 알고리즘은 세가지가 제공되는데요, 저는 모르는 관계로^^;;; 그냥 권장 옵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옵션은 사진 인화를 위한 옵션이네요.

    이정도가 이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시는 용도이구요.

    많은 분들이 photoWORKS 대신에 포토스케이프를 추천해 주셨는데요. 저는 아직도 photoWORKS가 왠지 정감이 갑니다.^^!

    아참 기타 기능들입니다.
    photoWORKS

    설정 화면 입니다.

    photoWORKS

    EXIF 정보를 보여주는 창

    photoWORKS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이 외에도 사진에 서명을 첨부하는 기능, 기본저인 효과를 주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