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글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넥서스 S  구입기 넥서스 S 스펙 및 넥서스 S 간단 리뷰 후기

대만 업체에서 H/W를 제작하고 구글에서 S/W 개발을 담당한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첫번째 레퍼런스폰이 바로 넥서스원 이었다.



안드로이드 OS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기능적 개념도 추가되고 H/W 적인 발전도 함께 이루어지면서 구글은 H/W의 강자 중 하나였던 삼성과 2번째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 S를 만들게 되었다.

넥서스 S는 안드로이드 OS 2.3 버전인 코드명 진저브래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넥서스 S의 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넥서스 S 기본 스펙


프로세서: 1GHz 허밍버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메모리: RAM 512MB
저장공간: 16GB
디스플레이: 4인치 Super AMOLED 정전식 풀 터치스크린 WVGA (480X800)
카메라: 500만화소 AF, 전/후방 카메라 지원
네트워크: HSDPA 72Mbps, HSUPA 5.76Mbps
Wi-Fi: 무선랜 802.11 b/g/n
블루투스: 2.1 + EDR
배터리: 1500 mAh
센서: 근접센서, 조도센서, 자이로스코프센서
기타: GPS, 음성인식, S/W업그레이드 등 지원
Vide 지원 코덱:3gp/3g2/3gpp/3gpp2/mp4(MPEG4, H263, H264)
Audio 지원 코덱: 3gp/3g2/3gpp/3gpp2/mp4(AAC, MP3, AMR)
기타 지원 코덱 : WebM(비디오 포맷), VP8(비디오코덱) 지원

추가적인 외장형 에모리는 지원되지 않는다.

넥서스 S 간단 리뷰


넥서스 S 사실 그동안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주로 보기만 해왔던지라 스마트폰이 기존 핸드폰과 어떤 차이점이 있고 사용성 면에서 어떻게 다른 것인지 잘 인지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다만, 간접경험 비슷하게 아이팟 3세대를 가지고 있어 아이튠스를 통해 몇가지 앱을 사용만 해본 수준이라고 할 수 있었다.


일단 처음 만져본 느낌은 빠르고 선명하다였다. 그만큼 처리 속도가 빨랐고, Super AMOLED라는게 이렇게 선명하고 좋은지 처음 알았다. 기존 아이팟과 비교해 본다면 옛날 시절 800X600 16bit color와 요즘 Full HD라고 하는 1920X1080 해상도 만큼의 선명도 차이라고 하면 조금 과장스럽긴 하지만 정말 큰 차이가 났다.(다시 이야기하지만 직접 비교하고자 하는게 아니며, 아이팟 3세대가 마침 집에 있었을 뿐이다)

그리고 또한가지 아이폰이나 아이팟 등과 가장 큰 넥서스 S의 차이점은 바로! USB 연결시 외장HDD나 메모리 스틱처럼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사실 아이팟 밖에 써보질 못했고, 아이폰도 그럴거야 라고 예상만 하고 있었지만, 넥서스S는 USB 연결시 바로 메모리 스틱처럼 사용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편리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라 생각된다.


이에 반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넥서스 S 스마트폰의 단점이라면 "설정" 기능의 복잡성과 어려움이 아닐까 싶다.
뭐라고 해야 할까 친절하지 않은 그들만의 명칭과 설명이라고 해야 할까? 아이팟 밖에 보지는 못했지만, 넥서스 S를 접하고 나니 아이팟의 설정은 정말 단순하고 명쾌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로 넥서스 S의 그것은 좀 어려웠다.

넥서스 S 구성품


넥서스 S 스마트폰 본체, 이어폰, USB 케이블, 여행용 충전 케이블(어댑터 형식), 간단 메뉴얼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다만 전용 케이스와 액정 필름은 아직 나오질 않았다며 받질 못했다.

넥서스 S, 아직 많이 사용해보지도 못했고, 내것도 아닌 아내의 것이지만 지상파 DMB만 지원된다면 나도 구입을 고려해 봄직한 괜찮은 스마트폰 같다.

넥서스 S 덕분에 내 아이팟 3세대로 아내랑 카카오톡을 한다. ㅎㅎ 이거 재밌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