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넥서스 S, 아이팟 터치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인해 변화된 일상

by 돌이아빠 2011. 4. 1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넥서스 S, 아이팟 터치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인해 변화된 일상

    얼마전 아내 핸드폰이 고장 나서 약정도 끝난 상태라 핸드폰을 바꾸기로 했다.
    물론 인터넷으로 이곳 저곳 알아보고 구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실물을 직접 보고 바꾸자는 생각에  집 근처에 있는 핸드폰 매장을 찾았다.

    일단은 스마트폰으로 하기로 하고,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 고르기로 했다.
    이것 저것 봤지만 역시나! 눈에 들어온 녀석은 넥서스 S 다행히 아내도 마음에 들어 해서 넥서스 S를 구입하게 되었다.

    넥서스 S

    우리집 첫 스마트폰이 바로 넥서스 S 가 된것이다.

    아무튼 아내 덕분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인 넥서스 S도 만져보게 되었고, 스마트폰이 이래서 좋구나 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스마트폰이 생긴 이후 아내는 말로만 들어봤을(나 또한 마찬가지) 카카오톡을 설치했고, 문자메시지 비용 없이 지인과 카카오톡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넥서스 S의 등장으로 그동안 아내가 가지고 있었던 아이팟 터치(iPod) 3세대는 내 손에 들어오게 되었다.

    아아팟 터치

    사실 아이팟 터치(iPod) 3세대도 전화통화랑 몇가지 기능을 빼고는 아이폰과 비슷하다는 사실을 크게 인지하지는 못했는데,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넥서스 S를 만져보고 나서는 아이팟 터치(iPod) 3세대를 스마트폰처럼 써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드디어! 아이팟 터치(iPod) 3세대에 카카오톡을 설치했다.

    카카오톡

    럴수 럴수 이럴수가!!! 카카오톡을 설치한 아이팟 터치(iPod) 물론 3G가 안되니 사용할 수 있는 공간에 제한이 있긴 하지만(Wi-fi) 대부분의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고 있으므로 3G가 안된다는 사실은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았다.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드디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넥서스 S와 애플의 iOS가 탑재된 아이팟 터치(iPod) 3세대간에 1:1 채팅이 시작되었다.

    새로운 세상이다. 이전에는 핸드폰 문자 메시지나 전화 통화 등을 이용해서 소식을 주고 받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넥서스 S와 아이팟 터치(iPod)을 카카오톡이라는 앱을 통해 연결하게 되었고, 실시간으로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내가 넥서스 S를 이용해서 찍어 놓았거나 찍은 다양한 사진들(대부분이 용돌이 사진이지만)도 실시간으로 공유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용돌이

    아내가 넥서스 S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을 통해 아이팟 터치(iPod)으로 실시간 전달 받은 용돌이 사진


    히야..정보 공유의 실시간성. 이건 정말 또 다른 경험이었다. 남들이 보면 이런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을 봤나? 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용돌이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하며 사진까지 볼 수 있다는건 아빠에게 있어 또 다른 의미이다.

    용돌이

    아내가 넥서스 S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을 통해 아이팟 터치(iPod)으로 실시간 전달 받은 용돌이 아침 먹는 사진


    예전에는 주로 퇴근하고 집에가서 소식을 전해 듣곤 하는게 다였는데, 이제는 실시간 성으로 소식을 접하게 되니 더 생생하고 더 실감이 나는 것이다. 거기다 사진까지! ㅋ

    지금에야 비로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왜 그리 카카오톡에 열광하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나도 그 새로운 세상을 맛보았으므로.

    넥서스 S - 아이팟 터치(iPod) 서로다른 OS 서로 다른 하드웨어, 서로 다른 장소르 이어주는 카카오톡.
    그야말로 스마트한 세상이 아닐까 싶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