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선수 윌리 - 10점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웅진주니어

앤서니 브라운의 윌리 시리즈 중 하나. 축구선수 윌리.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축구화가 없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 몸도 갸냘퍼 보이고 어딘지 모르게 축구 선수로는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다.

하지만,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연습때면 남들보다 열심히 그리고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합에 나가는 선수들은 모두 다른 친구들이다.

축구선수 윌리 - 유아추천도서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어느날 여느날처럼 축구 연습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지금은 문을 닫은 과자 공장 앞에서 낯선 인물을 만난다. 그 낯선 인물은 윌리는 모르겠지만 독자는 알 수 있다. 어디서 본 모습이란 걸..

그 낯선 인물은 어딘지 모르게 낡아 보이는 축구복에 축구화를 신고 축구 연습을 하고 있다. 윌리는 무엇에 끌린 듯 자연스럽게 그 낯선 인물과 함께 공을 찬다. 헤딩 연습도 하고, 드리블 연습도 하고, 볼 차는 연습도..

그렇게 재미난 축구 연습을 마치자, 그 낯선 인물은 환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이 신고 있던 낡은 축구화를 벗어 윌리에게 건넨다. 갑작스런 축구화에 깜짝 놀란 윌리. 잠시 건네 받은 축구화에 눈길이 쏠리게 되고, 고개를 들자 그 낯선 인물은 사라지고 없다.

축구선수 윌리 - 유아추천도서

집으로 돌아와 낡은 축구화를 난생 처음 생긴 자신의 축구화를 정성스레 닦는다. 새걸로 만들려고 하는 것처럼.

그렇게 깨끗하게 축구화를 손질해 놓고 윌리는 늘 하던 잠자기 전의 정해진 행동을 한 후 잠자리에 든다.
이튿날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새로운 축구화를 신은 윌리는 마치 축구공이 자신의 발에 줄이 매달린 것처럼 신들린 솜씨를 보여준다.

그리고 또! 드디어 윌리는 주말에 있을 시합에 정식으로 뽑혀 선발 선수로 시합에 나가게 되었다. 난생처음.

집으로 돌아온 윌리는 잠자기 전 하는 일련의 일을 하고 잠자리에 든다. 하지만, 쉬이 잠들지 못한다.
다음날. 이럴수가 역시 예상했던 대로 늦잠을 자버린 윌리 부리나케 보도블록의 선을 밟지 않게 열심히 시합장소로 뛰어간다. 다행이 늦지 않았지만. 이럴수가!!!!!! 축구화!!!!! 축구화를 잊고 온 것이다.

다른 선수의 축구화를 빌려 신고 드디어 시합장에 나서는 축구선수 윌리. 관중들은 비웃음 뿐. 하지만, 이내 축구선수 윌리의 뛰어난 실력에 모두들 감탄을 하게 된다. 결과는 2:1 1골 1어시스트. 처음 시합에 나선 축구신동 윌리의 성적이다.

축구신동 윌리. 윌리는 축구신동. 관중들도 선수들도 모두 축구선수 윌리를 칭송한다.
시합이 끝나고 돌아오는 길. 이 장면의 그림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축구선수 윌리와 그림자. 그리고 달(혹은 가로등)

숨은 그림 찾기의 대가 앤서니 브라운의 능력이 십분 발휘된 장면.

그 낯선 인물은 누구일까? 그림책을 보라.
마지막 숨은 그림 찾기에서는 뭘 찾아야 할까? 그림책을 보라.

누구든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구하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Boramirang
2010.12.22 06:37 신고
축구선수 윌리를 통해서 아이들이 축구에 흠뻑 빠질듯한 그림들 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돌이아빠
2010.12.23 08:55 신고
네 그림도 좋고 내용도 좋고~ 추천할만한 그림책입니다^^
생각하는 돼지
2010.12.22 07:01 신고
축구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돌이아빠
2010.12.23 09:01 신고
네~ 근데 아이들 대부분 공놀이는 좋아하거든용^^
♣에버그린♣
2010.12.22 07:08 신고
크리스마스 선물 부록으로 아이에게^^

돌이아빠
2010.12.23 09:01 신고
좋은 아이디어~ 크리스마스 선물 부록이로군요 ㅋㅋㅋ
하결사랑
2010.12.22 07:36 신고
개인적으로 앤서니 브라운 책 너무 좋아라 합니다.
윌리시리즈도 너무 귀엽구요...
울 하랑이도 많이 좋아해요.
복잡한 심리까지는 이해를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두고두고 읽히고 싶은 책인것 같아요 ^^

돌이아빠
2010.12.23 09:02 신고
저도 앤서니 브라운 책 참 좋아합니다.
하랑이도 많이 좋아하는군용.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은 어른이 봐도 재밌고 유익하더라구요~
카타리나^^
2010.12.22 09:18 신고
아...얘가 축구도 하는군요
요즘 제가 그림책에 빠져서...ㅎㅎ

돌이아빠
2010.12.23 09:03 신고
네~ 윌리 못하는게 없어요 ㅋㅋㅋ
니자드
2010.12.22 10:14
이젠 그림책도 다양한 종류가 나오네요. 축구선수를 다룬 이야기라니... 어릴 때 그냥 동화책=그림책이던 제 어린시절이 생각납니다^^

돌이아빠
2010.12.23 09:03 신고
ㅎㅎ 동화책 = 그림책 맞아요~ 어렸을적에는 그림책이라는게 별로 없었기도 하고 만나기도 쉽지 않았는데 말이죠 ㅋ
자수리치
2010.12.22 10:53 신고
울 아들이 좋아할 책이네요. 축구를 넘 좋아하거든요.^^

돌이아빠
2010.12.23 09:04 신고
오홍~ 그렇다면 이 책 정말 강추! 입니다~
온누리
2010.12.22 11:41
행복한 하루 되세요
팥죽 한 그릇 드시거 액도 멀리하시고^^

돌이아빠
2010.12.23 09:04 신고
동지였죠 어제가 ㅠ.ㅠ 전 못 먹었어요 >.<
사자비
2010.12.22 12:23 신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자연스레 그안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다는게
장점인듯 하네요.

돌이아빠
2010.12.23 09:04 신고
네. 강요하지 않고 재밌게 읽으면서 아이 나름대로도 생각하겠지요~ 그런 점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선민아빠
2010.12.22 12:25
아이들이 좋아할 책인데요~ 구하라 그럼 열릴것이다~~

돌이아빠
2010.12.23 09:05 신고
구하라! 그럼 열릴것이다! 민이에게도!!!
오냐오냐귀
2010.12.22 13:31 신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책이네요.
축구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아주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겠어요.

돌이아빠
2010.12.23 09:09 신고
공놀이 좋아하는 아이에게도 좋은 선물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하라한
2010.12.22 15:59 신고
크리스마스 선물로는 부족함이 없겠는데요. 요즘 우리딸도 저랑 공던지고 놀기
공차기에 관심이 많은데 한번 읽어 보면 좋을듯합니다.

돌이아빠
2010.12.23 09:11 신고
오홍 공던지기는 기본적인 아이 발달 놀이중 하나이지요~ 많이 해주세요^^
Genesispark
2010.12.22 18:32 신고
사실 요즘 공차기 하는 아이들을 보기 힘든데..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템으로 딱인듯?

돌이아빠
2010.12.23 09:11 신고
크리스마스 선물 부록으로다가 ㅋㅋ
공차기 하는 아이들 보려면 초등학교로 ㅠ.ㅠ
이류(怡瀏)
2010.12.22 20:00 신고
앤서니 브라운씨 정말 유명하지요.. 개인적으로 그림채도 참 좋구요.. ^^

이건 다른 이야기인데 블로그독 이제 서비스 종료한다네요 ㅠㅠ

돌이아빠
2010.12.23 09:12 신고
네 맞아요 외국 작가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 중 한명일 듯 합니다. 저도 그림채 참 좋아라 해요 섬세하면서도 디테일하고^^

블독 서비스 종료한데요 ㅡ.ㅡ? 이런 켕
일레드
2010.12.22 20:04 신고
와~~~~ 대단하시네요^^ 이번 추천 도서도 잘 읽었지만, 관쳔 글 속에 나온 책들을 모두 돌이아빠 님께서 읽으신 거란 말씀이죠? 감탄 또 감탄. 아이들이 바르게 자라지 않을 수 없겠네요^^

돌이아빠
2010.12.23 09:13 신고
음..뭐..제가 읽어주긴 했지요 흐.....
맑은물한동이
2010.12.23 22:52 신고
축구화를 준 낯선 사람은 누구???
궁금하다~ 서점에가서 함 봐~ ㅋㅋㅋ

돌이아빠
2010.12.24 07:18 신고
후훗 궁금하시죠? 제가 말씀드릴 수는 없공~ ㅋㅋㅋ
윌리는 아마도 아빠가 안계시다죠?
예문당
2011.05.23 07:21 신고
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여러권 소개해주셨네요. 저도 오늘 책을 한권 소개해서 글을 엮어봅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자서전이 출간되었더군요. 어제 포스팅하다가 알았습니다.
주문해놨는데, 앤서니 브라운을 집중탐구 한 후, 그 의 책들을 다시 읽어보려고 합니다.
그 후에 용돌 아버님의 글을 다시 읽어봐도 넘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다시 오겠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