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샤베트 - 10점
백희나 글.그림/Storybowl(스토리보울)

구름빵 작가 백희나님이 오랫만에 돌아왔다.
이번에는 구름이 아닌 또 다른 아이들의 상상력 속의 친구인 달과 함께.

비오는날에는 구름빵을. 무더운 여름밤 정전이 되어 버린날엔 달샤베트를.

달 샤베트

달 샤베트라니. 어쩜 이런 생각을 했는지 정말 백희나 작가의 상상력은 명불허전.
공전의 히트를 친 구름빵은 뮤지컬 분야까지 진출할 만큼 작품성이나 완성도 그리고 창작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달 샤베트

무더운 여름. 집집마다 창문을 꼭 닫아걸고 에어컨으로 선풍기로 무더위를 겨우 겨우 참아가며 잠을 자기 위해 뒤척이는 밤. 퍽! 그만 모든 집의 전기가 나가버리는 사건이 생긴다.

무더운 날씨 덕에 달조차도 뚝뚝 흘러내리는 밤. 눈치빠른 반장 할머니는 대야를 가져와 녹아내리는 달물을 받아서 집으로 가 샤베트를 만든다.

달 샤베트

정전이 되어 모든 세상이 깜깜해지고 달조차 녹아 없어져버린 암흑의 밤.
오직 한 집만이 환한 빛을 내고 있다.

모든이들은 환한 빛을 내고 있는 반장 할머니 집으로 모여들고.
인심좋은 반장 할머니는 모두에게 달 샤베트를 하나씩 건넨다.

달 샤베트

모든 주민들은 모든 창문을 열어 젖히고 실로 오랫만에 시원하고 평안하고 깊은 잠을 달게 잔다.

그런데!!!! 늦은밤. 손님이 찾아왔으니!^^ 누굴까?
궁금하시다면 달 샤베트를 달을 떠올리며 서점으로 달려가자~!

꿈을 꾸게 해주는 책. 상상의 세계로 자연스레 인도해주는 책.
백희나님의 달 샤베트. 정말 추천할만한 멋진 책임에 틀림없다.

나의 다섯살 아이에게도. 아빠인 나에게도.







2010.09.01 08:31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0.09.01 20:32 신고
100% 다 공개해 놓은 것도 아니고, 알라딘의 책 소개 페이지의 내용입니다.
커피믹스
2010.09.01 09:11 신고
ㅎㅎ 구름빵도 대 힛트였죠. 달 샤베트도 재밌네요.^^

돌이아빠
2010.09.01 20:33 신고
네~ 구름빵 정말 대 히트였죠. 달 샤베트가 그 아성에 도전을 할 수 있을련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그린 데이
2010.09.01 09:27 신고
육아지식이 전무한 제가 얼마전 친구가 아이에게 들려주는 구름빵을 듣고는 어찌나 감성에 젖었는지...
달 샤베트도 한번 보여줘야겠네요. 앞으로 돌이아빠님 블로그에 자주 놀러와야겠어요.^^;

돌이아빠
2010.09.01 20:33 신고
네~ 구름빵 달 샤베트 모두 강추 그림책입니다^^
블로군
2010.09.01 10:46 신고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해야 하나, 감수성이 폭발적이라고 해야하나...
대단하다는 생각이 먼저드네요...
우리아들도 한권 보여줘야 할려나요...^^;;

돌이아빠
2010.09.01 20:33 신고
네! 꼭 읽어주세요.! 그리고 보여주세요~!
구름빵도 달 샤베트도 모두 정말 괜찮은 그림책들입니다.
하결사랑
2010.09.01 11:06 신고
오오...탐나는 동화입니다.
당장 주문해야겠네요.
울 딸내미 구름빵 완전 매니아인데...
이것도 너무 좋아하겠어요 ^^

돌이아빠
2010.09.01 20:34 신고
하하하 구름빵 매니아라면! 달 샤베트, 먼지깨비 모두 괜찮아 보입니다~ ㅎㅎ
건강정보
2010.09.01 11:16 신고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책인데요..^^
근데 왜 제가 읽어보고 싶죠..ㅎㅎㅎ

돌이아빠
2010.09.01 20:34 신고
하하하 읽어보세용~ 재밌습니다.
볼때마다 재밌다는 ㅋㅋ
도닥콩
2010.09.01 13:14
오~ 무척 궁금한데요...
삽화의 느낌도 제 맘에 쏙 드네요.
전체 내용을 보고싶네요. ^^

돌이아빠
2010.09.01 20:34 신고
도닥콩님도 이번 기회에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보세용
유이테르
2010.09.01 14:35 신고
재미있을것 같내요^^

돌이아빠
2010.09.01 20:34 신고
네^^ 재밌어요 정말~
쉘리월드
2010.09.01 14:39 신고
재밌어 보이는 책이네요 저도 한번 사서 보고싶은..ㅎㅎㅎ

돌이아빠
2010.09.01 20:35 신고
쉘리월드님 반갑습니다!
재밌어 보이죠? 정말 재밋어요~ 달 샤베트 ㅎㅎ 먹고 싶어진다니깐용 ㅋㅋ
달콤 시민
2010.09.01 14:51 신고
우왓! 저도 보고싶어 졌어요!!
삽화도 딱! 제 스타일인걸요 ㅠ.ㅠ
유아는 아니지만 구입해 볼까나요 ㅎㅎ

돌이아빠
2010.09.01 20:36 신고
책이라는 것이 꼭 유아면 유아, 어린이면 어린이 이렇게 정해져 있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그림책 정말 재밌는 그림책도 많다니까용~~
ILoveCinemusic
2010.09.01 18:53 신고
날씨가 마지막 맹더위군요. 건강하게 마지막 여름을 나세요...^ㅡ^

돌이아빠
2010.09.01 20:36 신고
ILoveCinemusic님 반갑습니다.
태풍이 몰려온다는데 비가 시작되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hommestory
2010.09.01 21:16 신고
님의 글을 보니 이책이 급 땡기네요 8살 우리 딸아이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겠죠
제 블로그 방문 감사드리고 댓글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돌이아빠
2010.09.01 21:34 신고
네! 책이라는 것에 연령 제한이나 이런건 없으니까요~
그림책이지만 좋은 책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바쁜아빠
2010.09.03 15:08
구름빵, 저희 결이도 무척 좋아하는 동화책인데
그에 이은 또하나의 걸작동화가 탄생한 느낌이군요.

돌이아빠
2010.09.06 07:24 신고
하하 결이도 구름빵 좋아하는군요~ 역쉬!~~~
달 샤베트 사실 구름빵을 먼저 봐서인지 구름빵 만큼의 감동은 아닌 듯 한데 그래도 괜찮은 그림책이라 생각 됩니다~
Seinakellad
2012.04.27 17:12
안녕하세요 손님, 나는 교사이고 내 학생들을 위해, 블로그에 링크와 함께, 내 에듀 사이트에서이 좋은 텍스트를 배치하려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