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

에버노트 사용법 - Fun Free Evernote!

돌이아빠 2012. 5. 22. 10:32
에버노트 사용법 - Fun Free Evernote!

스마트폰이 혁신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게 된 배경에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혹은 정말 기발하거나 재밌는 다양한 앱들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 구입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으로부터 몇 백원 몇 천원 하는 앱까지 정말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앱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전혀 끌지 못하는 앱이 있는가 하면, 폭발적인 관심과 다운로드 수를 보여주는 앱도 있다. 물론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앱 또한 존재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에 한번 소개했던 클라우드 기반이라고도 할 수 있고, N-Screen 서비스를 지향한다고도 할 수 있는 노트 혹은 메모장? 이라고 하기엔 그 기능과 사용성이 너무나 훌륭한 에버노트(Evernote)[https://www.evernote.com/about/intl/ko/] 앱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고자 한다.

나만의 노트를 언제 어디서나!


에버노트(Evernote)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기반, iOS 기반, 블랙베리, Windows Phone 등)용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테블릿 PC용, Windows 컴퓨터용, Mac 컴퓨터용 등 대부분의 스마트 디바이스용으로 제공되고 있다.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은 이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동작할 때 동일한 계정으로 클라우드 환경처럼 사용하게 된다. 즉, 이동을 하는 도중에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블랙베리 폰, 윈도우즈 폰 등)이나 테블릿 PC에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데스크탑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때 원하는 작업이란 에버노트(Evernote)라는 프로그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트다. 기록하고 편집하고 확인하는 일종의 멀티미디어 메모장 프로그램이다.

이런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이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웹서핑 중 만난 좋은 글을 내 노트에


에버노트(Evernote) 프로그램은 stand-alone 즉 그자체로서 독립적인 프로그램으로도 제공이 되지만, 웹 브라우저의 플러그인 형태로도 제공된다.

파이어폭스(Firefox), 구글 크롬(Chrome), 사파리(Safari) 등의 브라우저를 위한 에버노트(Evernote) Web Clipper 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다.



에버노트(Evernote) Web Clipper: https://evernote.com/webclipper/

에버노트(Evernote)에서 제공하는 또 다른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 프로그램으로 Evernote Clearly 가 있다.
Evernote Clearly는 블로그 게시물, 기사, 웹 페이지 등을 읽기 쉽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에버노트(Evernote)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에버노트(Evernote) Web Clipper 는 웹 상에서 보여지는 화면을 거의 그대로 클리핑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반면 에버노트(Evernote) Clearly는 깔끔하게 텍스트 형태로 편집해서 클리핑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차이점이 있다.


에버노트(Evernote) Clearly: https://evernote.com/clearly/


웹 서핑 중에 갈무리하고 싶은 좋은 글이나 기사가 있다면 에버노트(Evernote) Web Clipper나 에버노트(Evernote) Clearl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내 노트에 저장해 둘 수 있다.

좋은 정보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다면


에버노트(Evernote)의 또다른 강점은 공유에 있다. 에버노트(Evernote)에서 제공하는 공유 기능은 이메일(email),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서 제공된다.

트위터에 트윗을 하거나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기능은 에버노트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제공된다.
즉, 실제 내 노트에 있는 글 자체가 게시 혹은 제공되는 것이 아닌 에버노트(Evernote) 클라우드 시스템 상의 웹 링크를 트윗하거나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실제 내가 정리한 나의 노트 그대로 에버노트(Evernote)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공유 되는 방식이므로 글자수 제한이 있는 트위터라 하더라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