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올포스트(OLPOST) 위젯(widget) 배포 시작!

by 돌이아빠 2010. 7. 23.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올포스트(OLPOST) 에서 드디어 배너 및 위젯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수익모델을 들고 혜성처럼 등장하여 많은 블로거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올포스트(OLPOST)에서 드디어 위젯(widget)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위젯(widget)은 올포스트(OLPOST) 배너, 올포스트(OLPOST) 위젯, 스페셜 위젯으로 구성되어 있고, 손쉽게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올포스트(OLPOST)의 새로운 위젯을 지금부터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포스트(OLPOST) 의 위젯을 만나기 위해서는 올포스트 사이트의 메뉴 부분의 끝 부분을 보시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올포스트(OLPOST)

    카테고리 마지막에 위젯 메뉴가 추가되었다.


    위젯 메뉴를 선택하면 올포스트(OLPOST)에서 제공하는 위젯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OLPOST)

    1. 올포스트(OLPOST) 일반 배너


    올포스트(OLPOST) 일반 배너는 5종이 제공됩니다.
    크기는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올포스트(OLPOST)

    올포스트(OLPOST) 일반 배너 5종

    1번은 150X101, 170X114, 190X127 세 종류의 크기가 제공되고,
    2, 3번은 150X53, 170X60, 190X67 세 종류의 크기가 제공되며,
    4번은 50X50 한가지 종류만 제공되고,
    5번은 65X16, 80X15 두 가지 종류의 배너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배너는 모두 올포스트 사이트 내의 자신의 포스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2. 올포스트(OLPOST) 구독 배너


    올포스트(OLPOST) 구독 배너는 두 가지 종류가 제공됩니다.

    올포스트(OLPOST)

    올포스트(OLPOST) 구독 배너


    각각 65X16, 80X15 두 가지의 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올포스트(OLPOST) 위젯 구독하기 스크롤바 뱃지


    올포스트(OLPOST) 스크롤바 뱃지는 스크롤바를 따라서 움직이는 위젯입니다.
    크기는 한가지 이며 일반형(사각), 다이어리형(라운드) 두 가지 종류가 제공됩니다.

    4. 올포스트(OLPOST) 스페셜 위젯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


    올포스트(OLPOST) 에서 제공하는 칼럼니스트만을 위한 스페셜 위젯!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입니다.
    올포스트(OLPOST) 칼럼니스트만 이용이 가능하며 활동하는 분야와 닉네임에 대한 정보가 기본으로 보여집니다.

    올포스트(OLPOST) 올포스트(OLPOST)

    또한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구독하기" 기능과 올포스트에 송고한 포스트 개수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은 다른 배너 혹은 위젯과는 달리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물론 정사각형의 모양 자체에 대한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크기 조절이 가능하므로 자신의 블로그 스킨에 맞게 크기를 조절해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5. 올포스트(OLPOST) 배너 or 위젯의 아쉬운점


    올포스트(OLPOST) 서비스에 대한 아쉬운 점이 많지만 여기서는 배너와 위젯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다양한 블로그 스킨이 있는데 명함 위젯을 제외하고 크기를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특히 구독 배너의 경우 세로 크기가 15px과 16px 두가지만 제공된다는 점은 너무 아쉽네요. 해상도에 따라 눈에 잘 띄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위젯에 대한 아쉬움은 아니지만 각 사용자에 대해서 자신의 글만(구독하고 있는 글이나 댓글 등은 제외된)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실제로 구독한다는 의미는 그 사람의 포스트를 구독한다는 의미이지 그 사람이 등록한 댓글 등을 함께 구독한다는 의미는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믹시에서 제공되었던 추천글 위젯도 함께 제공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개발 계획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작되어 배포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올포스트(OLPOST) 칼럼니스트 명함 위젯은 발상이 참 재밌네요^^!

    올포스트(OLPOST) 위젯 관련 공식 블로그 공지글: http://story.olpost.com/32
    올포스트(OLPOST) 위젯 설치방법 도움글: http://story.olpost.com/31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