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퍼시스 메쉬의자> Slim, Fit, Transparent 퍼시스 ITIS3 리뷰 1편

by 돌이아빠 2009. 7. 28.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1.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 리뷰에 들어가며

    퍼시스(FURSYS)를 아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을듯 하다. 하지만, 사무용 가구 분야에서 퍼시스(FURSYS)는 꽤 괜찮은 평을 듣고 있는 회사로서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퍼시스에서 새로이 출시한 매쉬의자인 퍼시스 ITIS3 모델에 대한 캠페인에 신청을 해서 운좋게 선정이 되었다.
    현재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의자는 모두 듀오백 제품이다. 듀오백은 등판 부분이 두개로 나뉘어져서 허리 부분을 편안하게 바쳐준다는 장점을 내세워 의자 시장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하겠다.

    FURSYS Mesh Chair

    [출처: http://www.fursys.com/]

    FURSYS Mesh Chair

    [출처: http://www.fursys.com/]


    퍼시스 메쉬의자 ITIS3 제품은 통풍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로 만들어진 의자라는 점에서 이런 저런 큰 기대를 가져보며 제품에 대한 리뷰를 시작한다.

    2.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 배송

    위드블로그에서 진행된 캠페인이라는 성격 때문인지 아니면 실제로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 가져왔던 퍼시스라는 회사에 대한 기대대로 배송은 퍼시스에서 직접 이루어졌으며 완제품 형태로(아마 사무실이라면 대량으로 구매를 하게 되므로 모든 부품을 가져와서 사무실 내부에서 조립을 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배송이 되었다.

    배송일이었던 토요일에 전화연락이 왔는데 미처 전화 통화가 되지 않았고, 부재중 통화가 세통 정도 와 있어서 직접 통화 후 배송을 받게 되었다.

    7월 18일 토요일에 배송을 받았는데 그 날은 비가 억수로 많이 내리는 날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속한 시간에 도착하여 완제품 형태로 배송이 되었고(퍼시스 유니폼까지 착용하고 있는 모습에 신뢰감이 생겼다),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의 기능에 대해서 직접 시범을 보이면서 능수능란하게 설명을 하는 것으로 완료되었다.

    3.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 살펴보기

    > 전체 모습 보기

    FURSIS Mesh Chair

    퍼시스 메쉬 의자 뒷 모습

    FURSYS Mesh Chair

    퍼시스 메쉬 의자 옆 모습


    전체적인 모습이다.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은 목받힘, 등판, 좌판, 팔걸이, 바퀴달린 의자 다리 로 구성이 되어 있고, 이중 등판과 좌판은 모두 통풍성과 신축성 등이 뛰어난 메쉬 소재로 구성되어 있는 전형적인 메쉬 의자의 모습이다.

    > 각 부분별 보기

    FURSYS Mesh Chair

    등판 각도 조절을 위한 레버

    FURSYS Mesh Chair

    좌판을 전후로 움직일 수 있는 레버


    퍼시스 메쉬의자 ITIS3 모델의 등판 각도는 사무용 의자 답게 자신의 기호에 맞는 위치까지만 젖혀질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는 레버를 통해 조절된다.
    그리고 특이하게 좌판(앉는 부분)도 앞 뒤로 움직일 수 있게 레버를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몸집이 큰 사람 혹은 엉덩이 부위가 큰 사람 등을 위한 배려로 보이며 아울러 사무실에서 의자에서 책상다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퍼시스의 배려가 아닐까 싶다.

    FURSYS Mesh Chair

    좌판 높낮이 조절 레버

    FURSYS Mesh Chair

    퍼시스 메쉬 의자 옆 모습

    FURSYS Mesh Chair

    퍼시스 메쉬 의자 다리 부분


    요즘 의자의 필수 기능중 하나인 의자 높낮이 조절 레버또한 제공을 하고 있는데 그 옆에 달린 회전 레버는 용도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 기호가 표시 되어 있고 돌릴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그 용도 파악이 아직 되지 않았다.(물어봤어야 하는데)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의 옆 모습 역시 깔끔한 모습이다. 레버 등이 길게 삐죽이 나와 있지도 않은 모습으로 정갈하게 정리가 되어 있고,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 있다. 다만 바퀴가 달린 의자 다리 부분은 가정에서 쓰기에는 조금 안 맞는 듯한 느낌이다. 그 이유는 바퀴 자체는 좋지만, 다리라고 해야 할지 발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으나 이 부분이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사선으로 내리막(?)처럼 되어 있는데, 바로 이 점이 내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지 않는다.

    내가 의자에 앉아서 작업을 할때는 다리를 모두 좌판에 올려서 양반 자세를 취하거나 다리를 내리고 있을 때 의자를 움직이다가 발을 다치지 않기 위해(물론 집에서만 사무실에서야 신발을 신고 있으니 별 상관 없다) 의자 다리 부분에 발을 올려 놓게 되는데 소재도 그렇고 내리막으로 되어 있어 발이 자꾸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4.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 1차 리뷰를 마치며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은 전반적으로 소재도 좋고 무엇보다 통풍이 잘 되어 건강에 좋을 듯 하다. 특히나 기존에 쓰던 제품들은 제품의 안락함을 위해 모두 스펀지 형태의 푹신푹신한 소재라 환기도 잘 안되고 아마 모르긴 몰라도 세균들도 많이 서식을 하고 있을 텐데,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제품은 메쉬 의자 답게 이런 부분들을 모두 없애고 등판과 좌판 부분을 모두 메쉬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디자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 거기에 의자를 사용하는 소비자의 건강까지 챙긴 1석 3조의 제품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FURSYS Mesh Chair

    용돌이는 아주 신이 났다.

    FURSYS Mesh Chair

    용돌이의 장난감(?)으로도 손색이 없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가격 정보를 찾지 못했는데(내가 게으른 것일수도 있겠다) 너무 높지 않은 가격이라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한다.

    마지막으로 용돌이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동영상으로 마무리를 해본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