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MSN 메신저에서 Windows Messenger로 돌아가다

by 돌이아빠 2009. 3. 1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저는 얼마전까지 MSN 메신저 중에서도 최신 버전인 Windows Live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관련포스트]
    2009/01/07 - [IT 이야기] - MSN 메신저의 새이름 Windows Live Messenger
    2009/02/27 - [IT 이야기] - Windows Live Messenger 업데이트 소식

    하지만 윈도우즈를 새로 설치하면서 다시 초기 버전인 Windows Messenger로 돌아갔습니다.

    네이트온의 등장으로 MSN 메신저 사용자층이 많이 줄어든건 사실이지만, 저는 업무상 MSN 메신저를 사용해야 했기에 꾸준히 최신 버전을 사용해 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문득(물론 윈도우즈를 새로 설치한 이후에) 제 눈에 Windows Messenger가 들어왔습니다.
    이미 Windows Live 메신저를 설치해 놓은 상태였지만(Live 시리즈중 Live 사진 갤러리와 Live Writer를 사용중라죠) 왜 제 눈에 Windows Messenger가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눈에 들어온 이후부터 지금까지 보름 이상 동안 MSN 메신저 대신에 Windows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투박한 인터페이스와 조금은 답답해 보이는 화면에 돌아갈까? 라고 고민을 했었는데 나름 괜찮습니다.

    MSN 메신저의 최신버전인 Windows Live Messenger의 문제점을 보면 가장 큰 문제는 "한글 입력 버그" 입니다.
    (2009년 3월 19일 덧붙임: 한글 입력 버그 문제에 대해서 MSN 라이브 메신저 담당 PM이라고 밝히신 이소영님께서 3월 24일에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패치가 릴리즈 될 예정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가끔가다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너무 잦습니다. MS에서 밝힌 공식적인 이유는 IME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직도 시원한 해결을 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너무 무겁다는 겁니다. Windows Live Messenger로 넘어가면서 설치 용량도 늘어나고 프로그램 자체도 상당히 무거워졌습니다. 이것저것 쓸데없는 부가 기능이 너무 많이 추가되었기 때문이지요.

    MSN 메신저의 초기 버전인 Windows Messenger는 어떨까요? 일단 가볍습니다. 그리고 한글 입력 문제? 없습니다. 그러나 단 한가지! 저에게 있어 필요한 대화 내용을 기록하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저는 이 문제를 Messenger Plus! 로 해결했습니다.

    Messenger Plus!는 Windows Messenger에서 제공하지 않는 몇가지 부가적인 기능과 함께 제공되는 기능을 좀더 확장해 주는 유틸입니다. Windows Messenger + Messenger Plus! 이 조합을 통해 제가 필요한 모든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쭈~~~욱 Windows Messenger를 쓸 생각입니다.

    Windows Live Messenger 안녕~~~~ 소프트웨어는 역시 항상 최신버전이 가장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걸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위 조합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