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믹시(mixsh)의 작지만 큰 변화

by 돌이아빠 2008. 10. 23.

Contents

    믹시(mixsh)
    세계 최초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초의 Meta Media를 표방하는 메타 사이트 믹시! 믹시가 오늘! 작지만 큰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다름아닌 내 글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정보!

    출근길에 내 블로그를 살펴보던중 믹시(mixsh) 믹스업 위젯에 알록달록한 그래프 형태의 아이콘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믹시(mixsh)

    믹스업 위젯


    어? 이게 뭐지? 하고 바로 클릭을 했더니!

    믹시(mixsh)

    믹시 인기도 통계 화면


    바로 이런 녀석이었습니다.
    즉, 믹시(mixsh)에서 수집된 내 글에 대한 다양한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수집된 글에 대해서 요약보기/mixUP서포터/관련 컨텐츠/인기도 통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화면은 인기도 통계 탭 정보로군요.

    오늘과 최근 30일간의 인기도 추이를 페이지 뷰와 mixUP 시점, 그리고 페이지뷰에 대한 트렌드 분석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일종의 발행된 글에 대한 life cycle이랄까요?)

    자 이제부터 하나씩 펼쳐보겠습니다.

    첫번째 요약보기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요약보기 화면


    mixUP 서포터 정보와 관련 컨텐츠(태그를 기준으로 노출되는 듯 합니다.)가 나옵니다.
    좋은 정보입니다. mixUP 해주신 분들의 글 모음집이라고 해야 하나? 개인 홈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믹시 사용자의 글이 한군데 모아져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관련 컨텐츠 화면에서 해당 포스트를 선택하면 포스트를 작성한 블로그의 해당 글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두번째, mixUP 서포터 탭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mixUP 서포터 화면


    당연하게도 mixUP 해주신 블로그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최근 인기도 정보를 보여주네요^^

    세번째 관련 컨텐츠 탭 화면입니다.

    믹시(mixsh)

    포스트 관련 컨텐츠 화면

    요약보기에서 나타났던 부분중 관련 컨텐츠에 대한 부분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한 태그를 기준으로 그 태그로 작성된 모든 관련 글들을 보여주네요.
    관심사가 비슷한 포스트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목격한 오늘(2008년 10월 23일)자 믹시(mixsh)의 변경사항이었습니다.

    믹시(mixsh)의 이번 서비스 기능 추가를 통해 블로거는 자신이 발행한 글에 대한 인기도 통계 정보, mixUP 해주신 분들, 그리고 관련 컨텐츠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 하나를 통해 다양한 블로거와 포스트를 만나게 될 수 있게 되었고, 믹스업 해주신 분들에 대한 정보를 통해 온라인 상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 글의 life cycle 까지^^

    작지만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다른 생각 다른 아이디어! 그리고 다른 기능~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믹시에 박수를 보냅니다.! Endless9님 고생하셨습니다.~~~

    + 급하게 작성한 거라 그냥 소개정도로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 지금 확인해보니 한가지 변경사항이 더 있네요^^

    믹시(mixsh)

    믹시 메인 화면의 변화

    서포터/인기도 아이콘 등이 추가되었고, 믹스업을 하게 되면 하단처럼 mixUP 서포터 정보가 바로! 노출이 되네요!!
    오호 이거 훌륭합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